2
NBA Multimedia
Xp
Notice

매니아 내에서 오픈채팅 개설 및 공유글은 피해주세요.

 
40
  6938
Updated at 2019-10-11 23:07:30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최근 카카오톡 등을 통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카카오톡으로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공유하며, 실시간 톡으로 대화를 하는 문화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최근 매니아에서도 매니아 오픈채팅방, 팀 오픈채팅방 개설 및 개설문의 등과 관련한 게시글들이 몇 번 포스팅이 된 적이 있었는데요, 저희 운영진이 이와 관련한 게시글들을 확인하는대로 삭제를 하고 작성자분께 안내를 드리는 방향으로 운영을 해왔습니다. 이에 대한 사이트 전체 차원에서 별도의 안내가 없이 작성자분께만 안내를 드렸다보니 다른 분들께서 이런 상황들을 모르셔서 다른 오픈채팅 게시글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것 같아 오늘은 따로 공지로 말씀을 드리게 됐습니다.

 

오픈채팅방이라는 것이 이용자들의 입장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이겠습니다만, 매니아 커뮤니티에는 부작용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매니아 내에서는 본 공지글 이후에는 오픈채팅과 관련한 게시글은 피해주시길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운영진이 오픈채팅에 대해서 가장 우려가 큰 부분은 역시 과거 매니아에 있었던 일반 채팅방을 사라지게 만든 친목성 활동, 유저 뒷담화 등과 같은 일들이 펼쳐져 사이트 안밖에서 문제가 불거질 수 있다는 점, 그로 인해서 매니아의 분위기가 흉흉해지는 것이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최근 매니아는 회원분들의 운영투표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오픈채팅방에서 혹시라도 안좋은 방향으로 폐쇄적으로 운영하며 운영투표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매니아 내에서 오픈채팅방의 개설 및 이에 대한 공유는 허용이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같이 매니아를 이용하시는 분들끼리 대화를 나누셨으면 하는 마음은 십분 이해가 가지만, 매니아라는 공간의 활발한 의견교환 및 문화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인만큼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경기시간이면 언제나 해당 경기를 보시면서 팀 팬분들끼리 대화를 나누실 수 있는 응원방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주시고,(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그 외의 이야기들은 NBA섹션의 각 게시판을 오픈채팅방처럼 활발하게 언제 어디서든 이용하셔서 재미있게 대화를 나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Comment
3
2019-02-08 01:54:19

언제나 수고하십니다.
관련사항 잘 숙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