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새벽녘 난동을 부리던 악질 유저의 게시글을 처리하였습니다.

 
46
  7751
Updated at 2019-10-11 23:07:42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새벽 시간에 한 악질 유저의 비매너성 코멘트, 스크롤 압박을 주는 무의미한 도배성 코멘트를 100개 가량 남겼고, 이런 코멘트들을 찾으시는데로 많은 분들께서 신고를 주셨습니다.

 

아시다시피 최근 매니아는 운영투표제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게시글 삭제를 위해서는 투표권을 가지신 분들의 투표가 채워져야 평점을 토대로 삭제와 비삭제가 결정이 되는데요, 삭제 및 영구강퇴로 가는 것이 당연한 광고게시물과도 비슷한 게시글들에 대해서 일일이 투표를 하는 것도 매우 피로도 높은 일이고, 투표를 모아야 하는 것 자체가 매우 비효율적인 일에 해당합니다. 투표를 모으는 동안에도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은 점점 늘어만 날 뿐이기 때문에 저희 운영진에서 해당 문제유저를 광고/스팸유저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처리를 하면서 이 유저가 남긴 코멘트들을 매니아 내에서 흔적도 없이 삭제가 됐습니다.

 

10월 8일 새벽에도 이런 비슷한 일이 있어서 운영진 Hinrich님께서 이와 같이 처리를 하였는데요, 또 다시 재가입하여 이와 같은 일을 펼친 것으로 보이며, 추세를 봤을 때는 앞으로도 더 와서 이런 행동을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가 걱정하는 부분은 저 유저가 저런 행동을 백번해도 한 번의 클릭으로 무력화 만들 수 있어서 그 자체는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이런 지속적인 문제성 행동으로 불편을 겪으실 매니아 가족분들이 가장 걱정입니다.

 

저희가 스팸유저로 처리를 하면서 현재 게시판 상에 조금 어색한 상황들을 나오고 있습니다. 비매너성 코멘트에 대해서 비판적인 코멘트, 질책하는 코멘트를 남긴 것들이 악성 유저의 코멘트가 스팸처리로 사라져버리면서 코멘트의 흐름이 이 상황을 모르시고 보신다면 이유도 없이 공격적인, 비판적인 피드백을 다른 사람에게 남긴 것처럼 보이게 되면서 또 신고를 하시게끔 만드는 상황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한 저희 운영진에서 이런 현상이 보이는 게시물에는 코멘트를 직접 남겨 혼란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혹시나 이런 코멘트가 신고가 들어와 운영투표로 인해 삭제가 된다고 하더라도 신고건이 해당 악질 유저의 스팸유저 처리로 인해 오해로 만들어진 신고라면 이런 부분 감안하여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벽 시간에 운영투표건 확인하시고, 투표를 해주시고, 일일이 이런 게시글들을 찾아서 신고를 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이만 줄이겠습니다.

6
Comments
4
2018-10-09 08:31:49

아스카님이야 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국이야 새벽이라서 상대적으로 많은 분들이 못보셨겠지만 미국시각으로는 한참 활동시간대라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는데 정말 골때리더군요.

매냐하면서 이런 상콤한(?) 유저는 정말 첨이었습니다.

정말 자칫 이런 도발에 흥분하여 댓글을 달다가 징계 받으시는 분들이 안 생기길 바랬습니다.

그래도 빠른 처분으로 큰 탈 없이 마무리 지어진것 같아 다행이네요.

정말 이런 사람들 볼 때 마다 가입후 일주일내지 그 이상 대기시간을 주는 것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1
2018-10-09 09:37:51

그런일이 있었군요
수고하셨습니다

1
2018-10-09 10:50:37

운영진분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1
2018-10-09 11:27:24

새벽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1
2018-10-20 08:04:06

고생많으십니다~

1
2018-11-27 11:46:20

그랬군요. 사실 어제 밤에 자기 전에 매니아 접속했다가 정말 황당한 댓글보고 기분이 많이 상했거든요.

 

제 글에만 그랬던게 아니었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운영진의 노력덕분에 매니아가 이 정도 수준을 유지하면서 남녀노소가 모두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