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KBL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otice
매니아 커뮤니티를 함께 운영하실 운영진을 모집합니다.
 
32
  40636
Updated at 2016-11-11 17:31:10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입니다.


무더운 여름, 휴가철도 막바지에 드러선 시점입니다. 매니아 가족분들 무더위 속에서 건강 챙기시면서 잘 지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플레이오프의 극적인 승부들과 함께 매니아는 엄청난 열기를 보였습니다. 그 뜨거운 열기, 명승부들과 함께 매니아는 다시 한 번 양적인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매니아 가족분들과 함께 매 시즌 조금씩 더 성장해 나가는 매니아를 마주하고 있는데요, 사이트의 양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매니아가 추구하는 배려와 존중의 문화, 성숙한 의견교환의 문화, 더 좋은 의견교환의 장으로 같이 성장해나가야 더 많은 분들께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NBA 오프시즌 저희 운영진의 과제는 더욱 더 성장을 한 매니아, 그리고 더욱 더 성장해나갈 매니아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 매니아 커뮤니티를 더 좋은 의견교환의 장, 배려와 존중이 넘치는 공간으로 함께 운영을 해나가면서 만들어나가는데 있어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새로운 운영진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고자 합니다.

먼저 운영진의 주요업무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사이트 전반관리

- 게시판 관리(게시물 이동/삭제, 광고게시물 처리 등)
- NBA, KBL, MLB, KBO 경기스케쥴 및 Xpert 관리(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올스타전과 같은 특수이벤트)
- 사이트 모니터링 (오류상황 등 불편사항들에 대한 체크)

회원관리

- 매니아 회원 탈퇴, 스마일 회원 관리
- 게시물 및 코멘트 원칙 위반에 대한 삭제, 징계처리 논의 및 유저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사이트 발전도모

- 매니아 커뮤니티를 더 좋은 공간으로 만들지에 대한 고민 및 논의


글로 적었을 때는 간단하지만 현실로 맞닿았을 때는 매니아 운영이라는 것이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은 그런 일입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경험을 쌓아온 기존 운영진들의 노하우와 누구나 쉽게 적응하실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적응을 해나가시는데 있어 어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주시고자 하시는 많은 분들의 지원 및 도움의 손길이 닿는 것이 정말 필요하고, 또 감사드릴 일입니다만, 사이트를 대표해서 운영을 해나가는 일인만큼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아래와 같은 지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활동 내역에서 주의 1회 이상의 징계를 받지 않았던 분
  • 최소 6개월 이상 활동을 해오신 분
  • 매니아를 사랑하시는 마음이 크고, 강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신 분
  • 매니아 커뮤니티의 철학과 방향성에 대해서 공감을 하시는 분
  • 최소 1년 이상 운영진으로 활동을 해주실 수 있는 분

운영진 모집에 지원을 하시는 분들은 운영진 지원희망의 뜻을 자유양식으로 운영진 아스카에게 간단하게 쪽지로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후에 간단하게 몇 가지 쪽지로 말씀을 나눈 이후, 논의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운영진으로 모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년 만에 운영진 모집을 하게 됐습니다. 과거에 여러번 운영진 모집을 시도했었고, 많은 운영진 분들이 매니아에 도움을 주시고자 찾아주셨다가 합류전 혹은 합류 후 얼마지나지 않은 시점에 생각보다 운영진 업무가 어렵고, 쉽지 않아서 힘들 것 같다, 더이상 해나가기가 쉽지 않다고 말씀을 전해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제 막 운영진으로 모신 분들께 적응기간도 많이 드리지 않고, 바로 어려운 일들을 맡겨드리면서 도움을 주시고자 찾아주셨던 분들께는 너무나도 큰 부담으로 다가갔을 것 같습니다. 당시 모집때는 하루라도 빨리,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운영진분들이 필요한 그런 급박한 상황이어서 적응기간을 충분히 드리지 못했는데요, 지금은 당시와는 다르게 기존 운영진들의 노하우도 풍부하게 쌓였고, 개개인이 감당을 해낼 수 있는 여력들도 더 늘어났기 때문에 새롭게 오실 분들께서 충분히 적응기를 거치면서 가장 간단한 일들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운영진의 일을 배워나가실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습니다.

힘든 일들은 기존 운영진들이 감당을 해낼 수 있으니 운영진 업무에 대한 너무 큰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쪽지로 추가적으로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도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문의를 해보시고, 여러가지로 종합해보신 이후에 결정을 내리실 수도 있고, 저희 운영진에서도 운영진이 되시면 신경써주셔야 할 부분들이나 어느정도 희생을 감수하셔야 하는 부분들이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리고 하니깐 그런 부분들 모두 고려하시고 결정하시면 되는 부분이니 지원부터 큰 부담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급하지 않게 천천히 걸어나간다는 마음으로, 아끼고 좋아하는 공간을 같이 가꾸어나간다는 마음이 크신 분, 그리고 강한 책임감과 큰 열정을 가지신 분들께서 많은 지원을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