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otice

사기거래 주의하세요. (더치트 조회기능 탑재안내)

 
16
  3119
Updated at 2019-10-11 23:12:41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최근에 매니아 마켓에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습니다. 사기거래가 일어났는데요, 이 사기거래를 한 사람이 타 사이트에서도 같은 수법으로 많은 분들께 금전적인 피해를 입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계속해서 같은 수법으로 사기거래를 하려고 하는 정황이 매니아 내에서도 포착이 되고 있습니다.

사기거래를 위해 가입하는 유저들을 막기 위해서 여러가지 시스템을 도입을 했습니다만, 완벽하게 방어가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켓을 이용하시는 매니아 가족분들께서 각별히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최근 계속해서 동일한 수법으로 사기거래를 시도하는 유저의 방식 및 사기거래로 이어질 수 있는 몇 가지 사례들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판매글이 있다면 절대 거래하시지 마세요!

네임택이 부정확한 경우

최근 일어나고 있는 사기거래들이 네임택을 이용한 사기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니아의 원칙에 어긋나는 네임택이 들어간 게시물은 아무리 매물이 좋고, 탐이 나시더라도 거래보다는 저희 운영진에게 신고를 먼저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매니아 마켓의 네임택에는 NBA Mania를 의미하는 문구 및 매니아 내에서 이용하는 자신의 닉네임이 반드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등과 같은 메신저의 아이디만 기재된 경우

휴대폰 고장 등을 이유로 전화로 연락이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판매자나 연락처부분에 카카오톡 등과 같은 메신저의 아이디만 남겨둔 판매자와는 거래를 피하세요. 이런 거래는 사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고가의 제품이 의외로 너무 저렴한 경우

최근에 가장 많은 사기물품으로 올라오는 것이 조던11 72-10 모델아디다스 이지부스트 라는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들이 너무 싸게 올라와 있다면 일단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시세가 있는데 시세보다 많이 저렴하다면 대박 매물이기 이전에 혹시 사기 아닐까? 이것부터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연락처 열람이 많은데도 계속 판매 중인 경우

연락처 조회 명단에 사람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판매 중이다 그러면 이것은 일단 거래를 진행하시면 안됩니다. 적어도 사기거래자가 아니라면 코멘트로 '누구누구님, 뒷자리 XXXX님과 거래 중입니다.'이런 코멘트를 남기거나 판매완료로 처리를 하지 그대로 방치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도 거래를 진행하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더치트로 연락처 및 계좌번호 조회를 먼저 해보세요

마켓 게시판의 원칙 강화 및 진입장벽을 높였음에도 사기거래를 완벽하게 막을 수 없다는 점을 조금이라도 더 보완하기 위해서 이번에 더치트 조회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매니아에도 탑재를 해뒀습니다.


위와 같이 판매자의 정보 부분에 표시가 되는데요, 저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전화번호로 사기거래의 내역이 있는지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이번에 더치트 조회가 탑재되면서 연락처 부분에는 오로지 숫자와 -만이 입력가능하도록 변해서 앞으로 저 부분이 공일공 이런식으로 한글로 연락처를 입력하거나 카톡 아이디 등을 입력하는 것은 불가하도록 변경됐습니다. 이를 통해 사기거래 피해를 입으시는 일을 조금이나마 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최신글 만들기를 하시기 전에 연락처 부분에 한글을 입력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한글이 있다면 최신글 만들기가 아닌 새롭게 연락처를 입력한 게시물로 다시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믿고 거래하던 매니아의 마켓이 더이상 안전지대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많이 아쉽습니다. 새롭게 도입하는 안전장치와 더불어 저희 운영진도 더 타이트하게 마켓을 관리하여 클린한 마켓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켓을 이용하시는 매니아 가족분들께서도 사소하지만 네임택, 실명, 연락처 부분들 원칙과 어긋나는 부분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셔서 같이 클린 마켓으로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1
Comment
2016-02-01 00:40:04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