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KBL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otice
비교와 관련한 글은 IF and VS를 이용해주세요!
 
1
28
  3800
Updated at 2015-10-26 10:18:53

안녕하세요, 매니아 가족여러분.

운영진 아스카입니다.

이제 제법 닉네임을 타이핑하는 것이 익숙해졌습니다. Yu-까지 적었다가 지운 적이 벌써 몇 번이나 됩니다. 

요즘 일교차가 큰 날씨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데 여름에는 덥다고 할 수 있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불어오는 바람은 습한 바람이 아닌 제법 선선한 가을기운이 느껴지는 바람이더라구요. 이렇게 가을이 되는 것인가 싶습니다. 낮에는 매미가 울고, 밤에는 귀뚜라미가 우는 매미의 락과 귀뚜라미의 재즈의 콜라보레이션을 느낄 수 있는 시기죠.

계절적으로 두 장르의 자연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시기인 반면에 NBA는 지금 오프시즌. 이야기거리가 절실한, 먹을 것이 없는 척박한 겨울과도 같습니다. 정말 이번 오프시즌엔 그 어느때보다 심심한 오프시즌인 것 같습니다. 오프시즌 초반에는 이런 저런 이슈들이 터져주면서 이번 오프시즌은 덜 심심할까 했는데 역시나 딱 초반 뿐이었네요. 

모두들 이 겨울(?)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 위해서 매니아에 모여 서로의 체온을 느끼며 조금만 기다리면 구조대가 온다구! 이러면서 버티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이 시기가 딱 새로운 주제 및 이슈가 제일 나오지 않는 시기이다 보니 논쟁계의 단골손님이라 할 수 있는 이야기들만이 게시판에서 주된 이슈가 되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단골손님 중 하나는 바로 선수간의 비교와 가정과 관련한 이야기들입니다.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재미있고, 흥미롭게 재미있는 것이 바로 가정과 비교가 아닐까 싶어요. 예를 들어서 SES의 전성기와 소녀시대의 전성기에 둘이 붙는다면 누가 더 인기가 많을까 이런 가정이자 비교들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유진 누나와 윤아의 맞짱 생각만해도 최고네요.

하지만, 이런 이야기들은 재미도 있지만 논쟁이 커질 요소도 많이 있습니다. 모두가 기준점이 다르고, 시각도 다르기 때문이죠. 이런 다른 시각으로 인해서 큰 논쟁이 생기고, 감정적인 대립이 생겨 누군가는 상처받고 그런 그림이 가정이나 비교에서는 자주 나오고는 합니다. 이런 비교글을 보시면 가장 걱정을 하시는 분들은 바로 매니아 가족분들이 아니실까 싶어요. 또 파이어 되는 것은 아닐지, 게시판의 분위기가 첨예한 대립각으로 흐르진 않을지 걱정이 크실 것이라 생각해요. 또 반대로 가벼운 마음으로 가정이나 비교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이런 우려의 답글들은 이어지다보면 글을 올리시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수 있는 부분이라 봅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IF and VS 게시판이 아닐까 싶어요. 가정과 비교와 관련한 주제의 게시물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공간이어서 올리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올리실 수 있고, 게시물을 접하시는 분들도 NBA-Talk가 아니라 IF and VS라면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게시판을 찾아주셔서 자신의 의견 들려주시고 하면서 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가정과 비교에도 타 팀, 선수팬분들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가정과 비교에 관한 게시물은 올리시는 분들과 접하시는 분들 모두 부담이나 걱정없이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실 수 있는 IF and VS를 통해서 소개를 해주시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약 두 달 가량이 남았죠? 여러분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지금 이 시점이 가장 시간이 안갔던 것 같은데요, 조금만 있으면 이제 다시 분주한 게시판 분위기, 할 이야기가 산더미 같이 쌓이는 분위기가 되니까요. 심심한 이 시기 같이 조금 더 참고 버티면서, 편안하고, 재미있게 이야기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모두 조심하시구요,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IF & VS 및 Help me! 게시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PC버젼


모바일 버젼

지금은 하위게시판의 형태, 다른 게시판과 다른 인터페이스여서 접근성 및 활용성이 떨어지는데요, 추후 메뉴 개편을 이루게 된다면 보다 접근성과 활용성을 고루 잡은 형태로 개편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3
Comments
1
2015-09-05 10:40:02

진심 추천..

그리고 헬프 게시판의 내용은 엔게 옆쪽으로 5줄 정도 보여줄수 있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엔게를 보다가도 도움을 줄수 있는 내용이면 언제든지 궁금증 해결에 도움드릴수 있는 방안이 좀
필요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야 사람들도 헬프게시판을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쓰다보니 아.운영자 참여란에 쓸껄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지만 아무튼 아스카님 화이팅입니다.
WR
1
1
Updated at 2015-09-05 10:41:32

방안을 생각을 하고 있는데 조금 대공사가 될 수 있어 쉽지 않네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접근성과 활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개선책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2015-09-05 10:48:10

그렇게 되면 비시즌엔 엔톡게는 문을 닫아야 할지도 몰라요

1
3
2015-09-05 11:54:40

오프시즌 동안 지켜본 바로는 차라리 그게 나을 것 같습니다.

1
3
2015-09-05 11:11:21

단순건의인데요, 운영자님 게시물보고 if and vs 게시판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어디있을까 한참 찾아보다가 결국 위치를 발견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회원님들도 많고 저처럼 아직 어디있는지 찾기 힘들어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해서라도 게시판을 눈에 띄게 별도로 구분하시는건 어떠실런지요.

WR
1
1
2015-09-05 11:19:05

메뉴 구성을 가져가는 것이 생각보다 큰 일이더라구요. 메뉴개편은 거의 다시 리뉴얼을 한 번 가야할 정도로 대공사가 될 규모로 큰 공사로 진행되어져야해서 쉽지가 않네요. 아무래도 인터페이스가 다른 게시판과는 다르다보니 더 적응이 안되실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후에 메뉴를 재개편하고, 리뉴얼을 하게 된다면 그때는 모든 게시판의 접근성과 사용성을 모두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Updated at 2015-09-05 16:47:00

메뉴 개편은 상당히 오랜 시간과 노력이 드는 문제이니

이 글을 그냥 공지로 당분간 해주시는게 어떨까요?

게시판 자체를 노출 시키기위한 노력보다
게시판의 존재를 알리는 노력이 더 적게 든다면 
공지로 당분간 알리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1
2015-09-05 14:02:59

IF or VS 는 어느 스포츠 커뮤니티라면 아주 자연스러운거라 생각했는데 몇몇 눈찌푸려지는 논쟁 때문인지 아쉽네요. 전 오히려 논쟁속에서 유익하면서도 내가 가지지 못한 정보를 꽤나 얻었거든요. 찾아들어가는 버릇을 길러야겠군요

1
2015-09-05 14:21:49

조금은 불편하시겠지만 운영진에서 판단 하셔서 가정과 비교가 함께 들어간 글들은 IF AND VS로 옮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때로는 필요이상으로 엔게가 파이어되는 것이 너무 안타까울때가 많거든요.

1
2015-09-05 16:50:00

IF & VS 게시판 가보시면 이미 엄청 열심히 옮기고 계십니다.. 다만 올라오는 글이 너무 많아 모두 옮길 수 없는거죠.. 안그래도 운영진이 자꾸 빠져나가서 힘든데 이 이상 업무를 부과하는 건 어렵고 매니아 회원들 스스로 자정해야해요.

1
1
2015-09-05 15:18:14

꼭 운영자 분들이 아니더라도 IF and VS 글은 매니아분들께서 글 보시면

"IF and VS 게시판으로 옮겨주세요" 운동을 했으면 하네요. 

뽐뿌에서 "질문은 질문게시판으로.. " 랑 비슷하긴 하겠지만.. 
일단 많은 매니아 분들이 게시판이 있다는걸 좀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NBA Talk게시판이 필요 이상으로 논쟁이 심해지면 정말 보기 힘들어요.. 
1
1
Updated at 2015-09-05 17:07:22

정말 저도 이 의견에 공감하는게..

전 철저하게 로그인 조차 잘 안하는 눈팅족입니다.
어느 순간 NBA 토크 보단 매니아진이나 프리톡, 펀게만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 사유중 하나가 저런 IF형 or VS 게시글 때문에 저도 모르게. '아 또 이 논쟁으로 도배네'
이런 경우가 많아서 기피하게 되더라구요.
차라리 그냥 순수하게 논쟁하면 모르겠는데, 일부러 파이어 시킬려고 하시는거 같은 분들도 좀 있는거 같고..
그게 성공하면 그날은 아주 그냥 게시판이 불타는 수준이던데..
윗 뷰스콘님이 말씀하신대로 저희 자발적으로 옮겨달라는 댓글 운동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1
Updated at 2015-09-05 17:16:24

구분해서 써야겠지만 그래도 그렇게 쓰자도 외치고 싶지는 않은 것이

그 게시판은 숨겨져 있어서요. 뭔가 묻히는 기분이랄까요...
사실 있는 줄도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듯.

엔톡이 NBA에 관한 모든 글을 읽을 수 있는 기능을 해줘야 하는데
IF and VS와 help me 게시판은 분리되어 볼 수가 없어요. 따로 찾아 들어가야 되죠.

그래서 이용하기 불편해요.
스킵하고 싶으신 분들만 스킵할 수 있어야지 아예 분리가 되어 있으니...

전체글 보기 기능이 생기지 않는 한 따로 구분해서 쓰자고 권유하고 싶진 않네요.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