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KBL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otice
치열한 플옵기간 우리 조금씩만 양보하고 배려하도록 해요.
 
1
22
  7907
Updated at 2015-06-18 06:25:48

안녕하세요, 매니아 가족여러분.

운영진 Yu-Na KIM 입니다.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도 역시 치열한 플레이오프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플레이오프 라는 무대가 우승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무대이다보니 매 경기 중요하지 않은 경기가 없고, 매 포제션, 심판콜 마저도 아주 크게 다가오는 부분입니다.

선수들이 코트 위에서 전쟁을 하듯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데요, 선수들이 전쟁같은 대결을 펼친다 하여서 우리 매니아 가족들끼리 전쟁을 하는 듯한 분위기를 가져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마음은 그걸 아는데도 실제로 그렇게 행동으로 잘 이뤄지지 않는 이것이 바로 플레이오프 인 것 같습니다.

플레이오프는 늘 이런 과열된 분위기를 보여왔습니다. 항상 그래왔기에 익숙하기도 하지만, 우리가 조금씩 더 신경쓴다면 응원의 열기는 불태우고, 논쟁의 열기는 식힐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늘은 이번 플레이오프 동안 긍정의 열기는 불태우고, 좋지 않은 열기를 식히기 위해서 우리가 조금씩 더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들을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응원하는 팀이 소중하듯 상대팀 역시 다른 분들께는 소중한 팀입니다.

플레이오프, 누군가는 승리하여 올라가고, 누군가는 패자가 되어 여정을 마감해야 하는 다소 잔인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이 주는 재미가 쏠쏠하죠. 플옵만의 긴장감과 재미가 이런 시스템에서 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무대까지 올라온 이상 누구도 지는 것을 바라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두 승리를 바라고, 힘겹고, 어렵게 얻은 승리가 폄하되어지거나 해당 팀이 지길 바란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좋을 사람은 그 누구도 없습니다. 내가 응원하는 팀과 선수가 소중한 만큼 타인이 응원하는 팀과 선수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주셔서 표현에 각별히 더 신경을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작은 표현에도 각별히 더 신경을 써주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플레이오프는 정규시즌 보다 훨씬 치열한 분위기로 흘러가고, 찾아주시는 분들도 더 많으시기 때문에 정말 사소한 표현이 큰 문제가 되어지기도 하여 게시판의 분위기가 감정적으로 흐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심판콜과 관련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판콜이라는 것은 늘 양 팀의 팬분들께서 모두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조금 결정적인 장면들이 더 부각되어져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심판콜 등에 대해서 화가 나시고, 아쉬운 마음에 의견들을 남겨주시지만 특정 팀 밀어주기다, 승부조작이다, 다 해먹어라, 승부를 강탈당했다 등과 같은 표현들은 심판을 향한 비판적인 메세지이나 상대팀의 팬분들께는 정말 상처가 될 수 있는 표현들인만큼 비판에 대해서도 조금 더 상대팀을 배려할 수 있는 분위기로 이끌어나가주세요.


원색적인 비난이 아닌 정당한 비판을 부탁드립니다.

매니아 내에서는 정당한 비판은 허용이 가능합니다. 하드 파울이나 아쉬운 플레이에 대해서 비판적인 의견을 가능하나 이것이 비판이 아닌 비난으로 비춰질 수 있을 정도의 표현은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비판과 비난은 종이 한 장 차이입니다만 표현을 더 순화하고, 다듬고, 감정을 지나치게 드러내지 않는다면 받아들이는 가족분들 모두가 원색적인 비난이 아닌 정당한 비판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동일한 주제에 대해서는 코멘트화 하여 의견교환을 부탁드립니다.

최근 가장 화두가 되어지고 있는 부분이 바로 핵어 작전에 관한 부분이고, 이에 대해서 계속해서 많은 이야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코멘트보다는 게시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여서 피드백도 직접적으로 받고, 생각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시고 싶은 마음은 이해를 하지만, 그런 마음을 모든 유저분들이 가지시고 코멘트가 아닌 게시물로 생각을 전달해주신다면 게시판이 오로지 특정 주제에 대해서만 글이 넘쳐나서 다른 시리즈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대화를 나누시기에는 어려운 환경이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반복되는 의견이 돌고 도는 흐름은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분들로 하여금 피로감을 느끼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본문만큼 확실한 반응을 얻기는 쉽지 않지만 코멘트에 추천이나 답글이 달리면 알림이 오는만큼 조금은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분들과 함께 게시판을 이용해나가면서 이런 부분은 조금 희생을 해주셔서 동일한 주제에 대해서는 해당 게시물에서 코멘트로 의견을 나눠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한 팀입니다.

비록 응원하는 팀과 선수는 달라도 우리는 같은 스포츠와 리그를 좋아하며, 새벽부터 경기를 보기 위해서 밤을 새우기도 하고, 알람을 맞추고 일어나서 경기를 챙겨보고,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매니아를 찾아오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한 팀입니다. 나와 상관이 없는 사람, 다른 팀을 응원하니 적대관계시 되어지는 사람이 아닌 같은 취미를 공유하며 언제 어디서나 이 취미에 대해서 자유롭고, 재미있게 대화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아주셔서 서로 상처가 되는 말 보다는 서로 이해하고, 서로 축하와 위로도 해주면서 같이 즐겨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니아의 배려와 존중은 각자가 더 신경을 쓸 때 빛이 나고, 지켜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리 모두가 조금씩 더 신경을 써서 남은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은 우리가 조금씩 더 상대방을 위해서 배려하여서 뜨겁고, 치열한 분위기 속에서도 감정적인 논쟁, 상처되는 논쟁 없이 좋은 분위기 속에서 플레이오프 끝까지 마무리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같이 매니아가 더 좋은 의견교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매니아 가족분께서 많은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1
2015-06-13 17:34:41

왜이렇게 코멘트 달기가 귀찮죠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