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BA News
부세비치와 같이 뛸 수도 있는 밤바 外 올랜도 소식들
 
1
26
  3386
Updated at 2018-09-23 12:34:41

1.

18/19시즌에 클래식 저지를 입을 경기들이 정해졌습니다. 파란색 스프라이트 저지입니다. 

 

또한 코트도 당시의 코트로 꾸밀 수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2.

프리시즌 경기들의 중계 일정이 정해졌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0월 2일의 필라델피아전, 10월 9일의 마이애미전, 10월 11일의 멤피스전이 중계될 예정입니다. 10월 6일의 플라멩고(멕시코 팀)전과 10월 13일의 샌안토니오전은 중계가 없습니다. 이전의 프리시즌 경기들을 미루어 볼 때, 이 경기들은 아마 중계가 되더라도 정식 중계가 아닌 상당히 조악한 중계일 겁니다.

 

 

3.

스티브 클리포드 감독이 올랜도 매직의 정식 사이트와 올랜도 센티널과의 Q&A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이중에 몇몇 부문을 발췌하여 요약 번역했습니다.

 

Q. 니콜라 부세비치와 모 밤바의 출전시간을 어떻게 조정할 건가요?

A. 트레이닝 캠프가 열려야 알겠지만, 이 둘이 같이 뛸 때를 위한 공격 전술을 짜고 있습니다. 둘이 같이 뛸 수 있을지 없을지에 달린 문제겠지만,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Q. 애런 고든의 미래를 어떻게 보시나요? 어디에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요?

A. 고든은 모든 부문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그는 매년 공격에서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말한 것 중에 제가 가장 강조한 것은 수비와 리바운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고든에게 자신이 올스타 수준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수비에서 최선을 다해야 인정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평균 19득점 9리바운드에 올 디펜시브 퍼스트 또는 세컨드를 따낸다면 그는 올스타가 될 겁니다. 그는 그럴 재능이 있고, 그와 이야기할 때마다 매번 이 이야기를 전합니다.

 

Q. 포인트가드 포지션에 D.J.어거스틴과 제리안 그랜트와 아이재아 브리스코가 있습니다. 포인트가드의 전성시대에 어떻게 이들을 활용할 생각인가요?

A. 어거스틴과 제리안이 같이 뛰는 시간이 있을 겁니다. 그랜트는 슈팅가드를 막을 만한 사이즈가 됩니다. 트레이닝 캠프를 통하여 균형 잡힌 라인업을 찾을 겁니다. 공수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는 라인업을 원합니다.

 

Q. 모 밤바가 시즌 초반부터 얼마나 뛸 수 있을까요?

A. 확실히 그의 재능에 제한을 두진 않겠지만, 당장은 사람들이 그에 대해 바로 보길 바랍니다. 밤바는 어리고 신체적으로 아직 성장하고 있습니다. 밤바는 여름 동안 정말 열심히 훈련했고, 섬머리그 이후에 올랜도에서 매일 훈련 중입니다. 그의 미래에 대해 정말 기대됩니다.

 

Q. 그렇다면 조나단 아이작은 어떤가요?

A. 그는 매우 뛰어난 오프시즌을 보냈습니다. 작년과 이번 여름에 했던 훈련들이 그에게 많은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습니다. 아이작은 섬머리그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팀 코치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스킬과 슈팅 레인지를 훈련했습니다. 올해 그가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Q. 에반 포니에, 테렌스 로스, 조나단 시몬스는 어떻게 활용할 건가요?

A. 팀의 많은 선수들이 9월부터 올랜도에서 열심히 훈련하고 있습니다. 다들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포니에보다 뛰어난 선수는 없었습니다. 그는 슈팅, BQ, 스크린 활용 능력에서 매우 뛰어납니다. 로스는 매우 좋은 캐치앤슛 선수이고, 스크린을 잘 씁니다. 현재 컨디션이 좋아 보입니다. 시몬스는 팔목 수술로 제대로 보진 못했습니다. 다행히 지난 주에 완치되었습니다. 

 

 | https://www.nba.com/…

 

Q. 18/19시즌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A.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의 많은 선수들이 정말 좋은 여름을 보냈습니다. 팀으로서 성장할 수 있다면 플레이오프를 노리지 못할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Q. 루키 선수들의 출전시간을 어떻게 조정하실 건가요? 성장을 위해 출전시간을 부여해야만 할까요? 아니면 베테랑 선수들과 경쟁을 해야할까요?

A.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올해 우리의 목표는 어린 선수들을 성장시키면서 이기는 것입니다. 어린 선수들은 잘할 수 있는 역할부터 맡아야 합니다. 

 

Q. 부세비치의 활용에 있어 어떤 것을 중점에 둘 건가요?

A. 그는 내외곽에서 활동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포스트업을 잘하고 뛰어난 패서이며 디시전 메이커이기도 합니다. 3점도 가능하죠. 그를 포스트에 둘 수도 퍼리미터에 둘 수도 있습니다. 이 균형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 https://www.orlandosentinel.com/…  


 

4.

올랜도 매직의 정식 사이트와 제프 웰트맨 사장과의 인터뷰입니다. 역시 몇몇 부문을 발췌하여 요약 번역했습니다.

 

Q. 프런트에 합류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어떤 것들이 달라졌나요?

A. 작년에는 한 해 동안 평가를 하는 시간을 가질 거라고 말했었죠. 로스터부터 코트 밖에서의 모든 것들에 대해서 평가했습니다. 지난 시즌은 좋은 출발을 했음에도 부상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부상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된 시즌을 치르기 어려웠습니다. 올해는 18명의 새로운 스탭들이 들어왔습니다. 아이작과 밤바가 성장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그들의 성장을 최대한 돕는 데 있습니다. 

 

Q. 로스터가 너무 어린 것도 좋지 않다고 말씀해왔는데, 지금은 베테랑과 어린 선수들이 잘 조합된 것 같나요?

A. 우리는 매우 어린 팀이고, 어린 선수들이 성장해가길 바랍니다. 제가 토론토에 있을 때도 베테랑 선수들을 어린 선수들로 교체하면서 일을 시작했었습니다. 현재 토론토가 벤치가 가장 뛰어난 팀이라 말합니다. 이건 어린 선수들이 함께 성장해왔기 때문입니다. 베테랑 선수가 필요하다는 이유만으로 베테랑 선수들을 영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라커룸에 리더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우리 팀에는 이미 뛰어난 '젊은 베테랑' 선수가 있습니다. 

* 제프 웰트맨 사장은 16/17시즌까지 토론토 랩터스의 단장이었습니다.

 

Q. 애런 고든의 다음 단계는 뭐가 될까요?

A. 젊은 베테랑에 대해 이야기한 뒤에 고든에 대해 묻는 게 재밌네요. 그러나 고든은 어린 선수들과 베테랑 사이에 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이제 23살이고, 베테랑이라 불러야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고든의 진정한 성장은 아직 이뤄지지 않다고 믿습니다. 노력만으로 이뤄질 문제는 아닙니다. 이미 그는 너무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고든은 경험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의 최고 장점은 어떤 역경에도 항상 노력으로 대처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팀 차원에서 그를 더 맞춰줘야 합니다. 

 

Q. 모 밤바가 루키 시즌에 어떤 모습일까요? 그리고 어떤 선수가 될까요?

A. 최고의 선수가 되려하기보다 최고로 노력하는 선수가 되어야 합니다. 루키로서 제대로 된 지원을 받으면서 열심히 노력한다면 다른 일들은 저절로 따라올 겁니다. 이것이 우리가 해야될 일입니다. 밤바는 특별한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그가 정말 긴 팔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그는 엘리트 수준의 퍼리미터 슈터이고 뛰어난 BQ를 갖고 있으며 용감합니다. 이제 발전을 위한 습관을 만들어줘야 될 때입니다. 몸을 만들고 NBA 시즌을 건강히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Q. 조나단 아이작이 섬머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몸도 더 좋아졌습니다. 아이작의 이번 여름의 성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아이작이 211파운드였고, 지금은 226파운드(=102.5kg)입니다. 섬머리그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그는 뛰어난 수비수고 조력자였으며 슛도 스스로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작 역시 최고로 노력하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빠르지 않아도 바르게 나아갈 겁니다. 우리가 그에게 가장 바라는 것은 건강입니다. 

 

 | https://www.nba.com/…

 

 

5.

미디어 데이를 이틀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로스터의 모든 선수가 건강합니다. 이번 시즌은 부상 없이 온전한 전력으로 시즌을 치렀으면 좋겠습니다.

 

 

6.

이번 2라운드 지명자였던 저스틴 잭슨이 산하 G리그 팀인 레이크랜드 매직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잭슨은 어깨 부상의 여파로 섬머리그에 결장했었고, 투웨이 계약에도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2013년 60픽의 알박기 선수였던 야니스 티마가 올랜도 매직으로의 합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출전시간이 충분히 확보될 것 같지 않아 거부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지난 시즌에 1군에서 뛰었고 이번 여름에 G리그로 보내진 로드니 퍼비스가 에릭 맥크리와 트레이드되었습니다. 에릭 맥크리는 6-8의 운동능력이 좋은 스몰포워드입니다.

 

 

7.

조나단 아이작이 7푸터인 니콜라 부세비치와 키가 비슷해 보입니다. 아이작은 시즌 중에 6-10에서 6-11로 컸었습니다. 의사는 7-1까지 클 가능성이 있다고 의견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모 밤바가 윙스팬을 재는 법.

 

인스타그램 URL을 자동 변환 중입니다.

테렌스 로스가 스파이더맨 PS4 소장판을 선물 받았습니다.

 

 

8.

염용근 기자님의 올랜도 매직의 18/19시즌 프리뷰 기사입니다. 정말 뛰어난 양질의 기사입니다. 다른 팀들의 프리뷰 기사도 성적 역순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 https://sports.news.naver.com/…  

13
Comments
WR
1
5
2018-09-23 12:36:43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1
1
2018-09-23 14:03:20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Pure Magic님도 한가위 잘 보내세요.

1
1
2018-09-23 13:00:30

다 됬고 스파이더맨 플스 너무 부럽다.

1
2018-09-23 13:05:21

뭐 장난이고 매직은 플옵권이냐!라고 묻는다면 메이비..지만 분명 흥미가 가는 팀이죠!
흥미흥미!!

WR
1
2018-09-23 13:10:50

저도 플레이오프에 대한 부문은 립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1
1
2018-09-23 13:38:59

희안하게 눈에 띄는 스타는 없어도 선수구성이 알차다 느껴지네요...퓨터매직님의 피알 효과인지
올시즌 아이작의 도약을 기원합니다. 아이작은 넘나 제 취저라는...

1
2018-09-23 13:52:57

이번시즌에는 성적보다는 고든-아이작의 동선정리와 모밤바의 성장에 힘을써야될거같습니다.
리빌딩이 마무리되려면 A급이상의 포텐을가진 포인트가드가있어야 마무리된다고 생각하고있어서. 다음 드래프트때에는 좋은포인트가드 하나 물어오면 좋겠네요.. 물론 자이언윌리엄스나 RJ바렛이 오는것도.. 크흠

WR
1
2018-09-23 13:55:06

저도 고든-아이작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될 거라고 봅니다. 지난 시즌에 어느 정도 합을 맞췄어야 했는데, 부상이 안타깝습니다. 

1
1
2018-09-23 14:15:12

담시즌 희망사항은... 이제 더이상 리셋 버튼 안눌러도 되겠구나 하는 확신만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
2018-09-23 14:15:36

좋은 포가가 필요하다 하셧는데 어떤 유형이 가장 잘 어울릴까요? 어빙이나 릴라드처럼 날카로운 칼이 가장 어울려보이기는 하는데요

WR
1
2018-09-23 14:16:27

저도 해결사 능력을 갖춘 가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캠바 워커...?

1
Updated at 2018-09-23 21:27:39

근데 정말 칼럼처럼 중요한 두문제를 어캐 해결할지 퓨어매직님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그랜트-어거스틴의 현재도 미래도 없는 PG진
최고 코어플레이어인 고든-아이작의 포지션 중복(고든은 이미 3번 불가 판정났고 아이작마저 키가 4번고정이 되어버린듯,,,) 2K면 4번 둘중에 하나를 1번 코어로 바꾸겠지만 게임이 아니니...

WR
1
Updated at 2018-09-23 21:41:55

포가진은 내년 여름에 해결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드래프트에서 밤바를 거르고 섹스턴을 뽑기든 어려웠을 겁니다. 여러모로 아쉽지만 당장은 수가 없습니다.

아이작-고든은 두 선수가 공수에서 스위칭해야될 겁니다. 이미 지난 시즌에 잠깐 보여주기도 했는데, 아이작이 공격에서 3번 수비에서 4번, 고든이 공격에서 4번 수비에서 3번으로 호흡을 맞춰야 됩니다. 수비는 걱정이 안되는데 공격이 좀 문제입니다. 이번 시즌의 가장 중요한 과제가 둘의 호흡이 될 겁니다. 만약 다다음 시즌까지 답이 안 나온다면, 고든을 트레이드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고든이 하강계약이라 샐러리 부담도 덜해서 가능하리라 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