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News
/ / / /
Xpert

클린트 카펠라를 주고 디안드레 조던을 데려오는데 관심없는 로켓츠

 
  2929
2018-01-24 03:40:34

 

 디안드레 조던이 휴스턴 로켓츠에 합류하는데 어느 정도의 관심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팀은 클린트 카펠라를 포함하는 거래에 관심이 없습니다. 

 카펠라는 이번 시즌 가장 유망한 롤 플레이어 센터 중 한명으로 떠올랐습니다.

 카펠라는 이번 오프시즌에 제한적 자유계약 선수가 되며 조던은 이번 오프시즌에 비제한적 자유계약 선수가 되면서 더 많은 상당한 양의 돈을 받을 것입니다.

 

2
Comments
2018-01-24 03:50:43

카펠라 활용성에는 카펠라 특유의 기동력을 활용한 움직임들이 차지하는 지분이 커서 언더사이즈 다운 수비적 약점과 빈약한 득점툴에도 불구하고 대체할 자원을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일 겁니다.

 

앞으로도 휴스턴의 센터 자리엔 최소 카펠라 같은 픽앤롤 스크린 세팅이 가능해야 할거구요. 차라리 같은 팀의 네네가 대체 자원으로 가장 꼽아볼만할 것 같아요. 디조던은 거리가 꽤 멀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내년에 매치시켜서 남기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8-01-24 06:39:20

현재로도 모든 공격지표가 카펠라가 디조던보다 근소우위입니다.

다만 출전시간이 좀 적은데

적은 시간으로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고 해석해야할지

적은시간밖에 출전못하는 주전센터로 봐야할지 좀 애매하긴 합니다.

 

카펠라 데뷔이후 단점에 대한 상황들을보면

-덩치: 몸빵센터들에 비해 가냘픕니다. 상대가 몸으로 밀고 들어오면 마구 밀리죠

-파워: 덩치와 비례하긴하는데 상대가 만만히 보고 덩크 블락같은거 종종 달려듭니다.

-자유투: 계속 나아지곤 있으나 낮은편입니다. 시즌초 거의 80%찍었다가 60%로 회귀중입니다.

-점퍼: 없습니다. 네네처럼 엘보우정도 오픈만 던져도 맥시멈확정일텐데..

-1대1: 이번시즌 최근들어 1대1을 은근 시도합니다. 완벽친 않지만 유로스텝도 시도하고..

점퍼가 전혀 없어서 골밑공략이 대부분이지만 3라인 쪽에서 본인이 드리블로 안으로 치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가드대응: 요즘 가드들이 발전해서 그렇긴하지만 가드와 스위칭되었을때 오히려 세로수비가 썩좋지는

않아보입니다.

 

장점은

-글루핸드: 골밑에서 하든폴이 개떡같이줘도 찰떡같이 잘받아먹습니다.

-파울: 불필요한 오펜스파울이나 테크파울이 적습니다.

-스크린: 어려운 기술은 아니지만 몸이 무거워질수록 스타성이 높을수록 하기 싫은 플레이죠.

-나이: 아직 어립니다. 21살인가..

-발전성: 중계해설듣다보니 늦게 농구시작했다네요. 데뷔이후도 시즌중에도 발전하는게 보입니다.

 

휴스턴에 4년정도 더 남아서 실력을 충분히 쌓고 맥시멈 이적을 하는게 더 롱런에 도움되지 않을까 싶네요

라고 휴스턴 팬이 기대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