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News
/ / / /
Xpert

기아 MVP 순위: 다이나믹 듀오가 올스타와 MVP에서 우선순위를 달리고 있다.

 
  8077
Updated at 2018-01-20 18:53:56

요새들어 두명의 그룹들이 잘 나가고 있다.

슈퍼스타, 올스타 동료, 그리고 기아 MVP 후보에서 조차.

 

네명의 올스타 스타팅 멤버가 팀 동료이다. 골든스테이트의 주장 스테픈 커리, 케빈듀란트 그리고 뉴 얼리언스의 앤터니 데이비스와 디마커스 커즌.

 

그리고 오프시즌의 트레이드가 아니었다면, 클리블랜드의 주장 르브론 제임스와 보스턴의 카이리 어빙이 두명의 파티에 들어갔을 수도 있다.

 

서로다른 포지션과 올스타 포맷의 특성상, 두명의 팀동료를 보는것은 특이한 일이아니다. 그것은 분명히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그러나 MVP 경쟁에 있어서 두명을 함께 보는것은 분명히 특이한 일이다. 기아 MVP 경쟁에서 듀란트와 커리는 각각 1위와 3위에 랭크되어 있고 데이비스와 커즌스는 15위 안에 있다. 올스타 스타팅 멤버인 제임스 하든(2위)과 크리스 폴 역시 15위 안에 있다.

 

어떻게 두명의 동료가 탑 파이브 또는 MVP 후보자 명단에 있을수 있을까? 최근 슈펴팀의 확산 추세에 어떻게 그들이 그렇게 될수 있었을까?

 

그들이 다른팀에서 뛰고 있더라도 여전히 후보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었을까? 동부 컨퍼런스 최고 경영자는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나는 그들이 능력을 내는 것에 대하여 사람들의 보는 시선에 변화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듀란트와 웨스트브룩이 함께 뛰었을때 그 두명 모두 MVP 수준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코비 브라이언트와 오닐의 경우도 그렇다. 이것들은 우리가 보지 못했던 것들이 아니다." 

 

아닐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이 한 팀에 한명의 MVP가 있어야 한다는 기존의 생각을 뒤집었다. 그래서 그들의 한 팀에서 한명이 팀의 부담을 짊어진다는 전통적 사고 방식을 바꾸기 어렵게 한다.

 

듀란트와 커리는 그들의 그러한 생각을 그들의 활약상으로 공격하고 있다.

 

듀란트는 지난 결승전 MVP로서, 압도적인 공수의 활약과 부인할수 없는 다이나믹한 선수다. 득점과 블락에서 탑 파이브에 드는 공격지수에서 리그 1위이다. 커리와 함께 플레이하며 워리어스의 경기에서 그것을 보여주어왔다.

 

커리 또한, 두번의 기아 MVP선수로서 최고의 플러스-마이너스 수치 활약으로 워리어스를 또 다른 수준의 공격력으로 향상 시켜왔다. 커리가 15경기 결장하지 않았다면 그가 70퍼센트 이상 출석을 해야만 인정되는 그의 공격지수와 득점이 듀란트를 앞섰을 것이다. 

 

때때로 그것들은 두 개가 함께 온다. 

 

1위. 케빈 듀란트

2위: 제임스 하든

3위: 스테픈 커리

4위: 디마 디로즌

5위: 카이리 어빙

 

생략

 

(번역에 있어서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역에 있어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6
Comments
2018-01-20 15:17:32

디마 디로즌은 뭔가 신선해보이네요

2018-01-20 15:18:03

느바공홈순위에서도 듀란트가 1위인거 보면 확실히 듀란트수상에 대해서도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거 같네요.그래도 커리와 나눠먹기 생각하면
하든이 큰 차이로 유리하다 생각되네요

Updated at 2018-01-20 15:49:31

글쎄요..

MVP 투표에서 표 나눠먹기는 크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러한 예상은 저 MVP ladder에 충분히 반영됐을 것 같네요.

또한, 커리와 듀란트가 나눠 먹는 부분은 시즌 퍼포먼스 즉 스탯을 나눠먹어서 손해가 발생하는 것이지..

MVP 선정할 때는 팀단위보다는 각 개별 선수로 평가돼서 나눠 먹는 것은 아니지 않을까요?

2018-01-20 16:06:56

한 팀에 후보가 둘이면 당연히 나눠먹게 되지 않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한 팀에서 엠비피 1위와 2위가 나온다면 대박이겠네요
전례도 없을 것 같구요

2018-01-20 16:16:52

팀 팬들이 뽑는게 아니라 기자들이 뽑는데 개인 수상에 있어 표가 나뉘고 말고 할게 있나요.. 그보다는 같은 팀이라 스탯이 나뉘어서 불리하겠죠.

2018-01-20 15:58:08

역시 커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