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News
/ / /
Xpert

셀틱스 시즌 리뷰: 브래드 스티븐스

 
  2378
2017-06-27 19:55:34

 

 

25. 40. 48. 53.

12th. 7th. 5th. 1st.

0. 0. 2. 9.

 

위에 숫자들은, 스티븐스 밑에서 얻은 셀틱스의 승수, 그리고 동부지구에서의 순위, 마지막으로 플레이오프에서의 승수를 뜻한다.

 

대니 에인지가 리빌딩에 착수하기 위해서 폴 피어스, 케빈 가넷 그리고 제이슨 테리를 브루클린으로 보낸 후인 첫번째 시즌은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고 볼 수 있다. 스티븐스의 베스트 플레이어는 지난시즌 ACL 부상에서 돌아온 라존 론도였고,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은 대체로 스타팅에 뛸 만한 준비가 되지 않았었다.

 

두번째 시즌은 여전히 불가능한 상황에서 예상 밖의 도약한 해라고 볼 수 있다. 시즌이 끝날 무렵, 셀틱스는 지난 시즌보다 훨씬 더 나은 재능들을 얻었지만, 도달하는 것은 아직 요원해 보였다. 에인지는 2014-15시즌동안 10개의 딜을 하였고, 22명의 다른 선수들이 셀틱스에서 적어도 1경기는 뛰었다. 보스턴은 아마 팀 시설에 회전문도 설치했을지도 모르겠다. 그 로스터의 회전율을 가지고 40승 아마 성공일 것이다. 40승은 작은 기적이었다.

 

세번째 시즌은 로스터의 안정성과 재능을 버무린 해라고 특징 지을 수 있다. 부상들이 포스트시즌의 희망을 파괴했지만 토대는 준비되어 있었다.

 

네번째 시즌은 지난 4년간의 모든 것이 합쳐진 해였다. 셀틱스는 정규시즌에서 동부지구 1위로 시즌을 마무리 했으며,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지기 전까지 포스트 시즌에서 두단계를 넘어섰다. 이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알 호포드가 팀에 합류하였지만, AB가 여러가지 부상 때문에 상당한 시간 동안 뛰지 못했다. 스티븐스 또한 베테랑들의 의지하여 게임을 이기는 것과는 달리, 마커스 스마트, 제일런 브라운, 그리고 테리 로지어와 같은 영스타들의 출전시간을 배분해야만 했다. 그런 문제들은 모든 코치들이 원할 만큼 부러운 것들이지만, 스티븐스는 여전히 그것들을 잘 조절해야만 했다.

 

지난 4년동안, 몇몇의 의심스러운 재능들이 스티븐스를 위해 뛰면서 그 재능들을 만개시켰다. Jordan Crawford는 로테이션 맴버가 되었고, 에반터너는 470m의 계약을 따냈다. 또한, 스티븐스는 All-star이자 All NBA player에 뽑힌 아이재아 토마스의 등장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2년전 트레이드 데드라인에서 아이재아 토마스를 얻었을 때, 볼을 그의 손에 주었고, 그를 풀어주었다. 처음으로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던 토마스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레벨에 도달하였다. 5’9” 가드에게 공격을 전담시키는 일은 코치에게 상당한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이었지만, 스티븐스는 그것을 해냈고, 또 그것으로 성공을 거뒀다.

 

16-17시즌에는 스티븐스는 호포드의 유니크한 스킬 셋을 보스턴의 중요한 공격작업의 일부로써 결합시켰다. 그러나, 이것을 합치기 위해서 약간의 시간이 걸렸고, 시즌 초반에는 승률 5할을 맴돌았다. 그리고, 그것이 결합되는 중에 호포드는 부상으로 얼마간 게임에서 뛰지 못했다. 올스타브레이크를 전후로 플레이오프를 향한 발걸음이 시작되면서, 팀은 꾸준하게 승리를 거뒀고, 호포드는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빅맨의 모습으로써 그 가치를 보여줬다. 이 과정은 결실을 얻기까지의 과정이었지만, 실제로 이것을 행했을 때,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플레이오프에서, 스티븐스의 진짜 능력이 입증되었다. 그는 시카고와 워싱턴 시리즈에서 적기에 라인업을 조정하였고,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 벤치 선수들을 활용하였다. 그리고, 클리브랜드 전 유일한 1승에서 그의 능수능란한 ATO (After Time Out)가 있었다. 셀틱스는 그들의 공격적인 목표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그들은 잘 뭉쳤다. 워리어스를 상관하지 말고, 클리브랜드를 이기는 것은 항상 계속되었다. 하지만, 그곳에 도달하는 것은 여전히 과정에 일부이다.

 

그 과정의 일부는 또한 스티븐스가 동부 올스타 팀의 감독이 된 것도 포함된다. 셀틱스 블로그는 몇 명의 선수와 에이전트와 뉴올리언스에서 스티븐스와 했던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다. 여기 몇몇의 코멘트가 있다:

 

그가 얼마나 똑똑한지는 들었지만, 그 것을 가까이서 보는 것은 굉장히 멋진 일이었다. 그는 진짜 선수들의 코치이고, 그는 전혀 자신만을 내세우지 않는다. 진짜 좋은 주말이었고, 그를 위해 뛰는 것은 어떨까 궁금하게 만들었다.

 

그는 엄청 활발하지 않았지만, 그가 이기고 싶어하는 것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작은 일을 올바르게 함으로써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 올스타 게임에 여러 번 봤지만, 여기서 연습은 굉장히 느슨하다. 누구도 승패를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그는 약간의 간단한 셋을 주입하였고, 우리는 선수들을 당황 시켰다. 그는 화나지 않았지만, 맞을 때까지 계속 달리게 만들었다. 이것을 직접 본 것은 매우 좋았다.

 

에이전트로써, 내 선수들에게 브래드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그가 진짜 조용하고 약간은 다른 종류의 사람인지를 질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브래드 옆에서 그의 이기고 싶은 열망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그런 그를 선수들은 좋아합니다. 그는 쇼가 아닙니다. 그와 그의 스태프가 만든 비디오는 많은 선수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에이전트가 언급한 비디오는 스티븐스와 그의 스태프가 동부 올스타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이것은 어린아이에서 고등학교, 대학교 그리고 NBA까지 농구를 하는 여정을 보여준다. 이 비디오는 그 여정을 다 겪고 NBA All-Star가 된 선수들에 대한 공경과 그 곳에 가기 까지의 험난한 노력과 희생 등을 보여주기 위한 의도로 제작되었다. 몇몇의 선수들은 올스타 준비과정의 일부로써 스티븐스와 그의 크루들이 만든 이 것이 자신들에게 크나큰 의미가 된다고 언급하였다.

 

프로세스는 스티븐스가 많이 사용하기 좋아하는 단어이다. 보스턴에서의 첫번째 시즌에, ‘It’s a process’ 라는 문구를 그 어떤 것보다 많이 사용했다. 프로세스는 사람마다 다른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또한, Process는 종종 Progress와 바꿔서 사용되기도 한다. 두 단어는 몇 개의 알파벳만 다르지만, 그들은 매우 다른 의미를 뜻한다. Process어떻게 목표에 도달할 것인지이다. Progress목표에 점점 가고 있는 중이다. 때때로, Process 에서 Progress는 한 발짝 뒤로 물러 서는 것도 포함한다. 셀틱스에게는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스탭이 일어나지는 않았다. 스티븐스 아래의 각각의 시즌은 매년 더 나아지고 있다.

 

NBA에서는 다음과 같은 오래된 말이 있다: ‘bad’에서 ‘good’으로 점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good’에서 ‘great’로 점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 곳이 지금 셀틱스가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그들은 good team 이지만, 아직 great team은 아니다. 목표는 정규시즌을 우승하는 것이 아니고, 플레이오프에서 우승 하는 것이다. 비록 타이틀을 경쟁하는 것은 보스턴에게 충분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들을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TD Garden에 걸려 있는 17개의 배너는 매우 멋지고 많은 것을 뜻하지만, 그 다음 것은 선수들, 코치들, 그리고 팬들이 원한다. 그리고, 셀틱스는 프로세스를 통해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사이드라인에 그 들을 이끄는 가장 훌륭한 코치진들을 가지고 있다.

 

 


4
Comments
2017-06-27 20:00:20

빵동님은 보스턴의 진정한 1옵션이죠

2017-06-27 20:03:16

스티븐스 감독은 항상 이렇게 말합니다.
"나에게는 전술이 없다. 내가 만들어낸 전술은 없다는 의미이다. 그저 다른 코치들의 전술을 보고, 그것이 선수들에 맞게 조정하고 가져다 쓸 뿐이다."

이 말이 정말 무서운 것이 한 눈에 다른 코치들의 작전을 읽는 영민함, 자신의 선수들의 특성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동시에 보여주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농구의 완성은 얼굴입니다

2017-06-27 20:07:45

담시즌 감독상 한번 타봅시다

2017-06-28 02:12:00

매냐진으로

lalmil
17815
24-03-2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