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News
/ / /
Xpert

제이슨 테이텀에서 넥스트 폴피어스를 찾는 데니 에인지

 
  6357
Updated at 2017-06-25 12:36:45

 

 

떠들석한 한주가 지나고, 데니 에인지는 골드백을 가지고 드래프트 장에 들어가서 골든 너겟을 가지고 나왔다. 제이슨 테이텀에게는 폴 피어스의 계승자 느낌이 났고, 에인지는 힘든 결정을 했다.

 

Boston - 포커페이스가 있다면, 그곳에는 데니 에인지가 있다.

 

불씨는 불타는 전쟁 방을 가로질러서, 에인지는 알 수 없는 미소와 함께 앉았다. 트레이트 요청은 물밀듯이 몰려 들었고, 워크아웃은 취소되었으며, 에인지는 말했다.

 

이것도 괜찮아.’

 

그는 커피를 마시면서 중얼거렸다.

 

에인지는 한주를 드래프트 첫번째 픽 트레이드의 여파로부터 시작하였다. 계속 펄츠를 지켜보면서, 그는 1픽을 3픽으로 다운시켰고, 제이슨 테이텀을 얻었다. 그는 에인지가 지속적으로 원했던 선수였다.

 

우리는 그를 첫번째로 픽할 수도 있었습니다.’

 

펄츠는 바클레이 센터에서 필라델피아 식서스의 가죽 모자를 닦고 있었다.

 

펄츠는  ‘The Process’ 의 다음 단계를 필라델피아에서 시작하지만, 테이텀은 에인지가 찾고 있던 다이나믹한 스코어로써 그 시작이 셀틱스의 챔피언쉽을 위한 퍼즐의 완성일 것이다. 하지만, 그의 19살은, 팀의 백업이 될 것이고, TD Garden의 분위기를 느끼는 것일 겁니다.

 

보스턴은 필요성에 따라 드래프트를 하였고, 명백히 가능한 최고의 선수를 선택하였다. 이건 물론 보스턴이 재 크라우더를 포르징기를 위해 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것일 수도 있지만, 에인지는 테이텀이 그들의 넘버원 선수였다고 말한다. 그는 폴피어스의 복제품을 얻었고, 동시에 폴피어스가 그랬던 것처럼 Lakers를 응원한 그를 선택하기 위해 캔사스의 스윙맨 (조쉬 잭슨)을 패스했습니다. 그게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별도로 치고, 테이텀은 현재 셀틱스 팬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가장 길었던 날의 다음 날 포디움에서 기쁨의 가득차서 눈을 감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탑 픽에 뽑힌 것처럼 다시 한번 반복하면서, 워크아웃에서 자고 있는 필잭슨처럼 기자들을 괴롭혔다.

 

이번 드래프트는 탑 1부터 탑 5에서 6까지 비슷다고 느꼈습니다’ 

 

에인지가 말했다.

 

그리고 이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많은 선수들이 이번 드래프트에 있었기 때문에요.’

 

테이텀은 많은 방면에서 풀츠에 더 큰 버전이다. 그는 침착한 풀업게임을 통해 경기장을 조종 할 수 있는 고투가이이고, 셀틱스에서는 아이제아 토마스를 제외하곤, 게임의 모든 곳에 관여를 한다. 이것은 보스턴에 가장 필요한 것이고 또한 모든 농구팀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그들은 훌륭한 시스템을 쌓아왔지만, 그들은 너무 완벽한 움직임에 의존하기 때문에 최고레벨로 실행하려고 애를 써왔다.

 

이게 바로 그 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았을 때, 엘리트 스코어러가 필요한 이유이다. 펄츠도 이런 스코어러고 또한 몇몇 또한 그렇지만, 테이텀은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다. 제일런 브라운이 3번에서 뛰면 테이텀은 호포드와 브라운 사이인 4번에서 뛸 수 있다. 에인지는 테이텀이 스윙맨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셀틱스 블로그가 테이텀이 그의 스타일을 가지고 NBA에서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는 그의 사이즈를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조금 더 커질 필요가 있고, 이게 첫번째, 그리고 가장 중요합니다,’ 테이텀이 말했다. ‘저는 아직 19살입니다. 따라서, 제 몸이 계속 더 커질 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들은 제가 플레이 하기에 가장 편안한 몸무게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그는 10파운드를 찌운 적이 있다. 듀크 1학년때, 2016 Hoops Summit 시즌 시작 전에 as 6’8.25” in shoes and 204 lbs. 윙 스팬은 6’11” 이고 스탠딩 리치는 8’10.5” 이고, 이것은 NBA에서 4번으로 뛰었을 때 충분한 사이즈 이다. 3년전 트위터에서 언급한 6’9” and 196 lbs 사실을 보면, 그가 얼마나 더 성장할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그의 탄력성으로부터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고, 그는 이미 그의 높이에서 효과적으로 득점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폴조지 테이텀이 생각하는 자신의 롤모델 은 테이텀의 사이즈에서 적어도 6’10”이 되었을 때 그의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다.

 

테이텀은 3번에서 뛸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지만, 필요하다면 4번 또는 심지어 가드에서도 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포지션의 다양성은 셀틱스 로스터의 핵심이고 또한, 스티븐스 코치 철학이기도 합니다. 스티븐스는 주로 five-out motion system을 사용하고, 테이텀에게 맞을 것인데 왜냐하면 그는 현재 nba에서는 포지션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고 따라서, 포지션 변동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티븐스는 테이텀이 어떤 포지션에서 뛸 것인지 질문을 받았고,

 

그건 문제가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는 올해 파이널에서 르브론과 듀란트를 살펴보았고, 그들은 센터와 포인트 가드에서 똑같은 플레이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폴조지를 모델로 삼았지만, 동시에 폴 피어스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는 훌륭한 세대의 일부이다. 에인지는 머릿속에서 브라운 옆에서 뛰는 그를 그렸고, 그들의 스킬 셋들은 완벽하게 서로 상호보완 적일 거라고 생각하고, 동시에 자주 스위치 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게임의 방식이 진화하는 것을 보고 있지만, 우리는 다수의 수비 포지션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들을 너무 많이 가질 수는 없어요.

 

테이텀에서, 그들은 아이제아 토마스 옆에서 조각이 될 수 있는 완벽한 미래를 보고 있다. 트레이드 시즌의 혼란이 극에 달하면서, 테이텀은 안전하고 동시에 대담한 선택이라고 느껴진다. 에인지는 공정한 가격으로 스타들을 얻을 수 없다면,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셀틱스가 터무니 없는 요구에 분노하는 트레이드 협상에 한주를 보내면서, 그들은 그들의 트레이드 파트너에게 메시지메 보내길 원했다 지미 버틀러와 포르징기스 트레이드 이후에 그들에게 남는게 무엇이겠느냐고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몸값을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셀틱스 블로그는 에인지에게 좋은 자산이 많아서 고르기 어려운 것 때문에 다른 팀들이 당신에게 너무 높은 기준의 오퍼를 제시한 것 아니냐? 라고 물었다.

 

에인지는 대답했다.

 

거기에 바로 어느정도 진실이 있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어느정도 제대로 봤다.’

 

어떤 팀과 거래를 하거나 찾을 때, 나는 그 팀들에게 전화를 겁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리그에 있는 사람들은 우리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잘 알고 있고 그들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을 요구합니다.’

 

그 것 들이 지금까지 스타선수를 트레이드 마무리를 하는데 있어서 장애물이 되었냐고 물었을 때, 에인지는 조직적인 가치에 대해서 확고한 의지를 유지했다.

 

잘 모르겠다, 하지만 지난 몇 건의 트레이드에서, 약간의 장애물이 있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는 우리가 진짜 믿을 수 있는 거래를 해야만 합니다.’

 

우리 팀은 어떤 것을 거절할 수도 있고, 또한 더 길게 추구하고 또한 더 깊게 생각해야 한다고 봅니다. 우리 모두는 똑 같은 페이지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적으로 올바른 거래를 찾을 것입니다.’

 

따라서, 초점은 FA로 이동했다.

 

‘7월은 1년 중에 가장 바쁜 날일 겁니다. 우리 로스터를 개선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셀틱스는 현재 FA시장에서 헤이워드나 그리핀의 주요 바이어이다. 하지만 셀러리캡이 $108m 에서 102 그리고 101로 줄어들었고 현재 공식적으로 $99 million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에인지 오피스는 수백만을 짜내기 위해 어떻게 로스터를 구성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내는 중이다.

 

쫌 아픕니다.’

 

에인지가 말했다.

 

이것은 약간 아프지만, 좀 더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것을 빠져나갈 수 있겠지만 그러나 이것은 몇몇 큰 희생을 감수해야할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파울트러블에 걸려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우리는 후반전에 돌아올 겁니다.’

 

그러나 다시, 그들은 정체된 트레이드의 킬링필드와 함께 드래프트 밤을 떠났다. 하지만, 드래프트 최상단에서 잠재적인 훌륭한 선수의 트로피 와 또다른 가능성은 후반전에 살며시 움직이게 할 거다. 드래프트 자산의 아름다움은 부패한 선박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의 날개를 펼치기를 기다리는 새로운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고치입니다.

 

폴 피어스를 뽑은지 거의 20년이 지난 지금, 다음 진화가 그의 자리를 대신 차지하는 중 이다.

 

슛팅, 지능, 성격, 제이슨에게는 좋아할 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에인지가 말했다.

 

그는 terrific player가 될 겁니다

 

 

저녁 약속을 나가기 전에 빨리 번역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힘들었네요

 

 

요약하자면

 

'제이슨 테이텀에서 넥스트 폴 피어스를 보았다'

'에인지는 미래에 제일런 브라운과 스위칭 하면서 3,4번에서 뛰는 모습을 그린다'

'아이재아 토마스 말고 우리팀에 고투가이가 없는데, 테이텀이 그 역할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트레이드 당시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산 때문에 터무니 없는 가격을 매긴 경우가 꽤 있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10
Comments
Updated at 2017-06-24 19:16:09

그래도 한번 기대는 해봐야겠네요..
브라운도 결국에 좋은 모습 보여줬으니..
이 선수도 잭슨보다 더 잘하나 지켜봐야겠네요.

2017-06-24 19:25:44

일단 크라우더는 틀드가치가 높은 이번 여름에 트레이드될 확률이 높아지겠네요.

2017-06-24 19:29:07

언젠가 보스턴도 호구딜을 하긴 해야 할겁니다.

하지만 그 대상은 레이알랜이나 케빈가넷 급이어야 할겁니다.

2017-06-24 20:40:41

AD, 화이트사이드, 포징이 정도는 되야 얘기라도 해볼 겁니다

2017-06-24 20:41:23

에인지만 믿습니다

2017-06-24 20:47:27

빅3 만들때, 팀내 젊은 재능을 무더기로 팔아먹은 전적이 있는 대니 에인지 라서...좋은 안건이 들어오면, 테이텀도 아낌없이 던져줄겁니다.

선수 본인들이나, 보스턴 고정팬들은 맘에 안들겠지만, 그런 에인지의 방법이 지금까지 다 먹혔기 때문에, 무조건 욕하기도 어려운 상황이죠.

2017-06-24 21:13:12

포르징기스 과감히 질러봤으면 좋았을텐데요.. 가치 떨어지길 기다리나..

2017-06-24 22:34:10

테이덤이 피어스만큼 완벽한 트리플 쓰렛+원 드리블 풀업을 가진 선수가 아닌데 어떻게 피어스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는지 모르겠네요.

2017-06-24 23:10:23

피어스가 되진 못할지라도 테이텀이 스몰라인업 4번 롤을 맡을
수 있게된다면 더 바랄게 없겠네요.

번역 감사합니다. 다만 원문 링크를 같이 걸어주셨으면 더 좋지않았을까 싶네요.

WR
2017-06-25 12:35:49

앗 어제 올리고 나서 바로 약속에 가는지라 원문 링크를 깜빡했네요

 

 

https://www.celticsblog.com/2017/6/23/15860580/in-jayson-tatum-an-ever-patient-danny-ainge-seeks-his-next-paul-pierce-boston-celtics-nbs-draft

 

다음부터는 꼭 확인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