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폴 피어스에 대해 궁금한게 몇가지 있습니다

 
  560
2019-07-19 17:44:59

 

 

 

 

 

 

 

1.  보스턴 초중기 시절, 1990년대 말~2000년대 초중반까지 폴피어스의 플레이는 어떤 스탈이었나요? 특히 안트완워커와

     다이나믹듀오 라고 불리웠다는데 그당시 플레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코비가 아킬레스건 수술 이후 돌아왔을때 인터뷰에서 '폴피어스처럼 플레이 할것이다' 라고 말을 했었는데 무슨 의미로

     한 말이었나요?


3.  한국 동농(실내, 야외 둘다)에서 폴피어스 타입의 플레이스탈은 흔히 하는말로 먹히나요? '아저씨농구'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많은데 어떤가요?


4. 은퇴한 지금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TV에 출연해서 티맥과 언쟁하는거 본적도 있는데, 어느 프로그램에 고정 게스트 인가요?

 

 

 

 

 


 

3
Comments
Updated at 2019-07-19 18:02:35

워커랑 함께 뛰던 시절엔 워커가 하도 골밑을 비우고 외곽에서 3점 던지고 하니까 피어스가 좀 그런 공백들을 메워주긴 했었죠. 경기 중에 보면 파포인 워커보다 슈가/스포인 피어스가 더 골밑에서 많이 놀고 그랬습니다.

 

피어스가 본래 포스트-업도 많이 치고 골밑 침투도 잘 하고 페인트 존에서 삥뜯기도 잘 하지만, 워커와 함께 하던 시절엔 이러한 플레이들을 다른 시절보다 더 자주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포스트-업 많이 치고 삥도 많이 뜯던 시기... 또 워커가 골밑 비우면서 생긴 리바운드 공백을 잘 메워줬죠. 본래가 커리어 내내 열심히 리바운드에 참여하던 선수지만 워커랑 뛸 때는 더더욱 책임감 있게 보드에 참여해줬죠. 아무래도 높이 때문에 공리는 많이 못따도 수비 리바운드 단속하는 데에는 제법 능했습니다.

 

또 그 시절은 아무래도 젊다보니 운동능력이 꽤나 살아있던 시절이라... 골밑에서 더 자주 침투하면서 멋진 덩크도 종종 하곤 했었죠. 3점슛은 그때도 많이 던지긴 했지만 성공률이 살짝 애매할 때도 있었고 워커가 많이 던지니까 상대적으로 덜 던졌죠. 그때는 아직 3점슛의 시대가 아니기도 했구요. 미드-레인지 슛도 즐겨 던졌고 포스트-업 후 턴어라운드 점퍼를 즐겼습니다.

 

피어스는 아저씨 농구라고는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상당히 스킬풀 한 선수입니다. 농구의 기본기가 아주 좋고 무브들이 다양하죠. 다만 마무리가 좀 투박해보여서 아저씨 막 농구하는 것처럼 보일 뿐... 피어스처럼 페인트존에서 유연하게 스핀 무브하는 스윙맨 자체가 많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운동능력이 탑급은 아니다보니 코비나 맥그래디처럼 다이나믹하게 마무리를 잘 안해서 그러지, 다양한 무브와 능란한 스텝, 페인트 동작으로 능구렁이처럼 수비수들을 제끼며 득점을 해줬습니다.

 

피어스는 현재 ESPN에서 해설가로 활동 중입니다. 그래서 종종 미디어에서 모습을 보이곤 하죠. 다만 종종 좀 과격한 표현을 하는 등 균형잡힌 해설가는 아닌 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19-07-19 19:57:45

젊었을때는 돌파가 더 좋았던 거 같아요...인유어 페이스도 종종 찍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2019-07-22 14:07:33

 토론토 시절의 보쉬를 인유어곧휴 페이스를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