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레이커스의 클리퍼스전 클러치 포제션들.

 
5
  1983
2020-03-29 22:24:59

루윌 수비수인 KCP를 스크리너로 쓰며 돌파 시도하지만 스틸을 당했는데,

리플레이를 보니 레너드가 손을 잡아끌었으니 아마도 파울이 맞겠죠?

GIF 최적화 ON 
32.7M    2M

 

본격적으로 루윌을 공략하기 시작합니다.

스크린 하려고 올라오던 AD를 보내고 KCP와의 2:2를 시도하는데 매끄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클로즈아웃 상황을 만들고 루윌을 손쉽게 벗겨내고 레이업 성공합니다. 

GIF 최적화 ON 
47.2M    2.7M


이번엔 루윌이 헷지 앤 리커버리를 했는데 해럴이 스크린 아래로 쳐지는 바람에 균열이 

발생했고 AV의 오픈 3점으로 연결되었습니다.

GIF 최적화 ON 
25.6M    1.5M

 

그린의 좋은 스크린으로 루윌과 르브론의 미스매치 1ON1이 만들어졌습니다.

나머지 클리퍼스 선수들의 위치와 시야각을 보면 열세인 매치업이 팀수비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고 이로 인해 만들어진 그래비티를 AD가 훌륭한 컷인으로 마무리하죠. 

GIF 최적화 ON 
41.7M    2.6M

 

그린의 늦은 세팅과 폴조지의 드랍백이 공간을 만들어줬습니다.

르브론이 첫 스탭을 방해없이 넣으며 가속달고 범핑 싸움할 위치를 잡을 수 있었고

자유투를 얻어냈습니다.

GIF 최적화 ON 
41.1M    2.6M

 

루윌이 버티지 못하고 베벌리가 투입되자 모리스로 목표 변경하였습니다.

KCP가 멍 때리는 AV에게 따라오라는 손짓이 재밌네요.

더블스크린 받고 만든 모리스와의 1ON1에서 자유투를 뜯어냅니다. 

GIF 최적화 ON 
50.9M    3.3M


다시 한번 모리스와의 매치업을 만들어내고 경기를 끝내는 앤드원을 뽑아냅니다.

두 시즌 전 플옵에서 매치업 되었던 두 선수인데 이날은 르브론의 승리였네요.

GIF 최적화 ON 
47.9M    3.2M

 


한 팀의 82게임 시즌을 보고 돌아보면 시즌마다 가장 중요했다고 여겨지는 경기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게임이 지난 시즌은 골스와의 크리스마스 매치였고 올 시즌은 클리퍼스전이었습니다.

레이커스가 가진 옵션들이 컨텐더 팀과 플옵급 텐션의 경기에서 어떤 위력을 보여줄수 있을가에 대한 의문을 어느 정도 풀어준 점과 이미 2패를 했던 서부 라이벌 대전에서의 첫승이기 때문입니다.

 

하..다음 시즌 전 오프 때나 한번 더 볼 줄 알았는데 코로나 때문에 할게 없어서 움짤 좀 쪄봤습니다.

10
Comments
Updated at 2020-03-29 22:47:41

글과 움짤 재밌게 보았습니다. 클리퍼스가 리그의 자칭(?), 타칭 좀 한다 하는 르브론 스타퍼들을 많이 모아놨지만 역시 르브론은 제어가 쉽지 않은 선수임이 분명합니다. 신체능력은 좀 감소되었을지언정 게임을 읽는 시야와 비큐는 점점 노련해지는 것 같습니다.

WR
2020-03-30 00:15:52

벅스, 클리퍼스전이 일명 플옵모드 르브론을 제대로 보여줬다고 봐요.

게다가 이 두 경기에서는 쿤보, 레너드를 수비에서도 매치업 했기에 더욱 고무적일 수 있긴 하네요.

체력이 걱정이긴 하지만요.

2020-03-29 22:51:57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저는 이 경기의 중요 포인트 중 하나가 폴 조지와 루 윌리엄스의 수비 커뮤니케이션 미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커뮤를 떠나서 폴 조지의 헬프 디펜스도 그닥이었고요. 루윌이야 원래 수비 못하는 거 유명한 선수이고, 그렇다면 동료들이 그만큼 도와줬어야 하는데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건 호흡의 문제라 만약 플레이오프에서 다시 맞붙는다면? 승리했는데도 레이커스 팬으로서 두려움은 생기더라구요. 클리퍼스가 워낙 강한 팀이라 그렇겠지만요.

WR
Updated at 2020-03-30 15:39:16

그래도 2패했을 때의 답답함을 생각해보면 3차전의 모습은 꽤 괜찮은 옵션들은 보여준 것 같아요.

레너드에 대한 매치업 변화로 거둔 수확이나 원투펀치가 플옵에서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확신 등.

클리퍼스도 풀로테 돌린지 얼마 안되니 호흡 문제가 있긴 하겠지만 매치업상 숨통 트일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한 건 좋았던 것 같은데, 일단 리그가 시작을 해야..

2020-03-30 11:31:26

레이커스 팬은 아닙니다

르브론 개인팬도 아니지만 르브론이 지금보다 더 잘됐으면..하는 마음은 가지고

경기를 보니까 팬이라고 해야되나요 애매하네요

레너드도 좋은 선수고 너무 멋지지만 NBA팬들이라면 공감하는 몇몇 사건들로 인해

호감은 많이 옅어졌기에 중립적으로 보면서도

LA 더비에서는 레이커스가 이겼으면 하는 마음도 작게나마 가지고 경기를 봅니다.

일단 글쓴이님의 농구력과 분석력에 흥미있게 잘 읽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봤습니다.

전문 기자의 분석이라고 해도 상당히 흥미롭게 글을 써주신것 같아요

200% 공감도 갑니다.

다만,클리퍼스가 또 다른 경기 혹은 플옵에서 LA끼리 붙게 되면

레이커스가 이길 확률이 높지는 않다는 생각이 좀 듭니다.

혹시 올라운드님의 고견도 물어봐도 될까요

왜 저같은 일반 느바 팬들은 클리퍼스가 레이커스보다 더 단단한 팀이라고 느끼는 것 일까요

또,레이커스 승률로는 초강자의 모습이지만 경기내용은 약팀들을 찍어 누르는 압도적 강자의 모습보다는

4쿼터 승부처까지 혹은 클러치타임까지 만들고 나서야 승리하는걸까요

반대로 클리퍼스같은 경우는 풀멤버가 다 출전하는 경기에서는

마치 NBA2K 하듯 당연한 승리처럼 주전들이 조기퇴근 하는 경우가 흔한데 말이죠

레이커스와 클리퍼스의 이런 게임 내용적 차이에 대한

농잘알의 고견도 듣고 싶습니다. 부탁드려도 될까요

WR
2020-03-30 11:48:38

많은 분들이 클리퍼스가 더 단단한 팀이라고 느끼는건 양팀의 로스터 오버롤의 차이 때문이겠죠.

젊고 양질의 선수들이 많고 최근 트렌드에 중요하다는 윙포워드 뎁스 또한 리그 최강이 클리퍼스인데 반해 레이커스는 윙포 뎁스가 부실하고 팀내 나머지 선수들이 수동형 선수들이 많아요.

게다가 몇 없는 능동형 자원인 론도나 쿠즈마가 이번 시즌 부진한 것도 있구요.

이렇기에 클리퍼스가 플옵에서 좀 더 괜찮지 않을까 하는건데 뭐 틀린 의견은 아닌 것 같아요.

다만, 조기퇴근 관련해서는 느낌보다는 스탯을 보면 레이커스가 평균 경기 마진이 -7.4 로 리그 2위이고 클리퍼스가 -6.5점으로 3위이니 하든님이 느끼시는 것보다는 레이커스가 실제 마진은 더 괜찮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03-30 14:22:32

그렇군요 역시 사람은 지식이 있어야..

실제마진은 레이커스가 더 낫군요

그래도 백투백 카와이 안나오는 경기는 버리는 경기도 많으니 득실마진만으로는

석연찮은 부분이 있긴 하지만 여기서 제가 우기면 농알못에 비논리적인

인간입니다.

확실히 느낌과 실제는 같지 않을때가 많네요

농알못의 한계인것 같고 올라운드님 같은 지식인 덕분에 매니아 하는맛이 납니다.

능동적 수동적 자원에 대해 조금만 더 자세히 첨언 부탁드려도 될까요

클리퍼스

주전=조지,레너드 벤치= 루월이나 해럴

레이커스

벤치멤버가 시원찮으니 르브론과 AD가 풀타임 가까이 뛰어야하는

레이커스엔 벤치에이스가 없음으로 생기는 체력적인 문제를 말씀 하시는걸까요

아니면 게임조립능력이 있는 플레이어가 레이커스에 부족한 부분을 말씀하시는걸까요

레이커스와 클리퍼스의 차이에 대해 조금만 더 자세히 고견 부탁드립니다.

WR
Updated at 2020-03-30 15:46:53

스팟업 위주로 받아먹기에 능한 유형을 수동형으로 볼푸쉬, 2:2 등이 가능한 유형을 능동형이라고 개인적으로 칭한 것이고 그린이나 루윌 같은 선수가 각각에 해당한다고 봐요. 

레이커스는 볼푸쉬할 수 있는 자원이 적어 이부분에 르브론에게 의존이 심한 편이라 체력적 문제에 노출될 위험이 꽤 있는 편이구요.

그래서 이번 바이아웃 시장에서 팀에서 가드와 윙포워드 자원 구하려고 노력했던 거구요.

2020-03-30 15:57:26

넵 바쁘실텐데 여러가지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0-03-30 10:29:50

클리퍼스 벤치는 클러치에서 레이커스나 다른 강팀들처럼 날카로운 세팅이 없습니다. 묻지마 아이솔 아니면 맨날 돌리던 패턴이에요. 이 팀은 그냥 힘으로 찍어눌러서 이겨야지 섬세한 승부는 힘들어 보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