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오늘 하든 수비잘하지않았나요?

 
2
  1691
2020-02-17 14:27:48

4쿼터 막판 수많은 디펜시브 수상횟수를 자랑하는 

팀르브론 수비달인들에게 밀리지않는 

수비집중력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4
Comments
2020-02-17 14:38:14

버티는 수비는 최고였습니다
수비도 생각보다 너무 열심히 하더라고요

2020-02-17 14:40:04

최근 3년간은 잘하고 열심히 합니다.
플옵가면 더잘해요 수비는.

Updated at 2020-02-17 14:55:05

오늘 하든은 수비요정이었어요. 슛감 별로 안좋았는데, 수비로 밥값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몇년간의 하든은 수비가 나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4쿼터 백코트 조합이 계속 폴-하든이었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수비였죠.
모든 종류의 수비를 다 잘하는 선수는 아닙니다. 반대편 사이드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나 오프볼무브를 하는 선수를 체크하기 위한 시선 처리 같은게 안좋은 편이고, 넓은 공간을 인식하여 기억에 넣고 팀 디펜스의 상황을 예측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퍼리미터 디펜더들에게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분주하고 적확한 로테이션 참여라든가, 적절한 헬핑과 리커버리의 타이밍 같은게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공을 스윙시켜서 오픈 찬스를 만들어내는 팀을 상대로 굉장히 성의 없어보이는 수비 모먼트를 자주 노출 시키곤 헀고, 그래서 수비를 안한다 내지는 못한다는 이미지가 박히게 됐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본인 눈앞의 상대에 대한 집중력은 훌륭한 편이고 손이 굉장히 빠르고 분주한데다, 강건한 신체 때문에 미스매치 유도가 거의 의미가 없는 대인수비수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한정된 구역을 책임지는 수비라든가, 정해진 선수에 대한 대인수비는 최상급이라고 봐요. 그래서 미스매치를 만들어 매치업상의 우위를 통해 득점을 만들어내는 플랜을 가진 팀을 상대로는 굉장히 좋은 수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같이 뛰는 선수들이 수비 타이밍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고 커버하는 범위가 넓어서, 자신은 집중력 있게 한 놈만 붙잡고 조진다든가 정해진 자기 구역에 공 가지고 들어오는 선수를 저지하는 데에만 집중하는 등 확실한 임무를 부여해줄 수 있다면 최고의 활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약점은 커버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거니까요.

르브론이 공격에서든 수비에서든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타입이라면, 하든은 공격에서는 르브론 쓰는 것처럼 그냥 자기 하고픈 대로 마음대로 하도록 풀어주되 수비에서는 특정 임무에만 집중하는 스페셜리스트로 활용해야하는 타입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02-17 22:29:55

정성스런 댓글 잘봤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