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카와이 수비는 정말 무섭습니다.

 
  1331
2020-02-17 14:01:34

원래 잘하는 것도 알고, 르브론 막을때부터 늘 봐온 선수지만 오늘 게임이 가장 충격적입니다.
인게임에선 에이스 1-2명 락다운에 집중하는데 오늘은 올스타를 상대로 포지션 상관없이 특급선수들을 돌려막기하는게 저게 가능하다는 게 여전히 제 눈을 의심하게 되네요.
물론 갈매기, 르브론 등의 탑 도움수비도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야니스-엠비드-시아캄-라우리 등등을 그냥 다 제어하네요. 조던과 수비력을 동등하게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수비에서는 위로 생각하게 됐습니다.(개인의견이니 파이어하지 마세요!)

카와이 수비의 비결이 뭔지 참 궁금합니다.
큰손, 냉정함, 긴팔, 힘... 을 넘어서는 뭔가가 있는거 같네요.


3
Comments
2020-02-17 15:09:08

제 생각에는 카와이가 말씀드린거에 반사신경과 비큐도 뛰어나서 수비를 잘하는거 같습니다 다만 운동능력이 엄청 좋지는 않아서 퍼스트스텝 빠른 가드와 키차이 많이나는 센터는 잘막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특히 카와이 수비는 팀이 수비가 강할 때 더 빛을 보는 스타일인거 같아요 하지만 올해는 클리퍼스가 수비가 안좋아서 혼자 힘들어 보일때가 많더라구요

WR
2020-02-17 15:58:06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을 했는데 오늘 보니 잘하는 팀원 곁에서 체력만 보전되면 빠른 가드도 잡을 거 같습니다. 쿤보 엠비드 잡는거 보니 키큰 센터도 잡더군요. 결국 체력 이외에는 변수가 없는 수비수 같았습니다.

2020-02-18 13:23:33

코어힘이 엄청나죠, 거기에 큰손 긴리치 빠른반응속도 등등 좋은 수비수가 필요한건 다 가지고 있는 선수라.. 최정상의 공수겸장임은 분명하지만 이제 경기내내 공수에 걸쳐 최상급의 수준을 유지하는 단계에서는 조금 내려온게 아닌가 하는모습도 보입니다 (지난 경기 보스턴전에서 테이텀의 대폭발 등). 아무래도 죠지도 부상으로 없고 사실 루윌/해럴 듀오는 공격에서는 대단한 선수들이지만 수비에서는 구멍이라고 까지 볼수있는 수준이라 카와이에게 부담이 좀 커서 체력적 부담인지 가끔 부진한 모습도 보이는거 보면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