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오전에 뉴스보고 한참 멍하다가

 
2
  356
2020-01-27 12:54:03

오전에 실검 1위가 코비길래 뭐지? 하고 매니아를 들어와보니 너무 충격적인 뉴스가 있네요.
한참을 멍하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코비 마지막 경기 영상도 보고 맘바아웃 연설도 다시 보고 하이라이트도 다시보고.. la사는 친구랑 연락도 하고 예전에 같이 농구했던 친구들에게도 연락이 오고..

저는 마이클 조던을 본 세대가 아닙니다. 제게 농구는 밀레니엄 그 치열했던 슈퍼스타들의 분투가 전부였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5년 전쯤부터 였을까요. 그 이후 커리가 나오고 쿰보가 나오고 돈치치가 나오면서 저 역시 새로운 히어로들에 열광했지만 제겐 여전히 농구라 하면 코비가 코트 위를 호령하고, 아이버슨이 크로스오버를 하며 돌파를 하고, 가넷이 소리를 지르며 수비를 지시하고, 노비츠키가 삼점을 넣고 포효하고, 던컨이 무뚝뚝한 표정으로 공밑을 지키던 그 시절이 떠오릅니다. 저 역시 농구에 미쳐있었고 제 방엔 루키 잡지들과 nba선수들 브로마인드로 꽉 차있었습니다.

그 시절 저는 참 코비를 싫어했습니다. 오만해보이는 그 표정과 행동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친한 친구가 코비 팬이라 맨날 까불어댈때는 열을 내며 코비를 까내리기에 바빴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저도 성인이 되었고, 코비도 몸 하나 성치 않은 노장이 되어 맘바아웃을 외치며 코트를 떠날땐 저도 한참 눈물을 흘렸었습니다.

그는 제겐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에 형성된 저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였습니다. 그의 헤이터였기에 그의 경기를 더욱 집중해서 봤고 그렇기에 그의 모습들이 너무나 선명하게 제 마음속에 남아있습니다. 코비뿐만 아니라 그 시절 스타들은 모두 그랬지만, 그들의 치열한 도전과 경쟁, 리스펙과 디스, 연습에 매진하고 라이벌을 꺾기위해 미친듯이 싸우는 자세 등은 롤모델을 찾으며 성장하던 사춘기 꼬맹이에게 큰 영향을 주었었습니다.

이렇게 코비를 떠나보내니 제 학창시절에 채워지지 않는 큰 구멍이 뚫린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참 밉네요. 이렇게까지 그를 존경하고 또 좋아하게 될줄은 정말 몰랐어요. 코트 밖에서 환하게 웃고 편안한 미소를 보이던 그의 모습이 정말 그립네요. 코트 위에서 가장 치열하고 잔인하던 독사, 코비 브라이언트 편하게 쉬길 바랍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