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레이커스 대 필리 전 한가지 짚어볼까 합니다.

 
1
  1062
Updated at 2020-01-26 22:29:21

르브론이 스탯지 상으론 나쁘지 않은 스탯을 찍었음에도 경기 후 그 때문에 졌느니 하는 얘기들이 제법 보이더군요. 경기를 본 분들이니 그런 판단이 가능할테구요. 실상 훗날엔 8턴오버를 제하면 사실 할만큼 했다고 우겨도 할 말 없을 스탯을 보이긴 했습니다. 정작 경기 내용은 게시판의 분위기와 같았음에도 말이죠.

 

제가 짚을 부분은 매치업에 대한 부분입니다.

오늘 르브론이 수비 시 주 매치업 상대가 누구였을까요?

아까 밖에서 잠깐 코멘트를 보니 대부분 해리스, 시몬스 등을 거론하시더군요.

그렇지 않았습니다.

르브론은 1쿼터부터 줄 곧 타이불을 매치업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수비 시에 말이죠.

AD가 플로어 위에 없는 스몰볼을 가용 시엔 시몬스를 막았었구요.

그건 점수가 벌어지던 3쿼터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즉 20점차가 될 때까지 그의 수비 매치업은 타이불이었단 얘기입니다. 1쿼터 백코트를 늦게하다 타이불을 놓쳐 3점을 맞는 장면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것이 단지 체력적 문제인 것일까에 대해선 전 확답은 못하겠습니다. 로테이션상 그의 매치업은 해리스나 시몬스가 되어야 맞는거거든요. 전 이 점이 오늘 경기에서 눈에 들어오더군요.

 

1
Comment
2020-01-26 22:45:42

 일리 있는 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17-2018 클블 때부터 정규시즌에서 르브론이 상대적으로 공격이 약한 선수를 수비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클리퍼스 상대로도 원래는 르브론이 카와이를 수비 매치업으로 막아주어야 수비 매치업이 맞죠. 오늘 같은 경우도 타이불을 막기 때문에 다른 가드들(AV, KCP, DG등)이 시몬스 해리스와 매치업되는 경우가 많았죠. 이는 포워드 보강 혹은 르브론의 수비 매치업 변경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르브론의 나이를 생각해볼 때 수준급의 포워드 디펜더 보강이 시급해보입니다. 특히 컨텐더 팀 상대로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