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엠비드없을 때 상대팀의 필리 공략

 
13
  2549
2019-12-16 16:41:35

선즈가 이미 한번 보여줬던 엠비드없을 때 필리를 공략하는 방식을 오늘 넷츠도 잘 보여줬습니다.


엠비드가 없을 때 필리가 올아웃 오펜스 펼치는 팀들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네요.

오늘도 필리는 올아웃 오펜스에서 투맨게임에 이은 아이솔 or 백도어 컷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는데, 선즈도 거의 비슷한 컨셉으로 필리를 이미 공략한 바 있습니다(선즈 전도 패배).

오늘이 11일 7경기, 4일 3경기 스케쥴이었던지라 선수들 집중력이 떨어진 게 눈에 띄었는데요. 여기에 넷츠가 엠비드없는 필리의 아킬레스 건을 절묘하게 파고드니 필리가 답없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올아웃 오펜스에서 투맨게임으로 아이솔하고, 백도어 컷을 가미하는 것에 엠비드없는 필리가 계속 당하고 있는데요. 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몬스 중심 라인업(호포드 위주)의 아킬레스 건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엠비드 대신 주전 출전한 스캇은 공간 인지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그래서 백도어 컷을 계속 놓쳤는데요. 스캇이 공격에서 해주는 게 많아서 빼기가 힘들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스캇은 주전보다는 벤치에서 써야하는 선수이고, 특히 엠비드 옆에서만 써야하는 선수에요. 스캇을 시몬스 중심 라인업에서는 안쓰는 이유가 오늘 수비를 통해 여실히 드러났다 생각합니다(꼭 엠비드 옆에서만 써야 하는 선수).

타이불이 오늘 부상으로(자세한 부상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출전 제한이 있었는데, 스캇이 수비 구멍이 되던 와중에 타이불을 많이 못 썼다는 점이 너무 아쉬웠어요.

그나마 계속 백도어 컷에 당하자 펠레를 써서 림 프로텍션을 강화한 점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힘든 일정이 12월에 계속 이어지는 데, 다행히도 2일 휴식이 주어지네요. 이번 휴식을 통해 선수들과 엠비드가 잘 회복해주면 좋겠습니다.
2
Comments
2019-12-16 21:57:48

타이불도 몸살이 있었나보네요..  

WR
2019-12-17 09:29:16

세레나에 따르면 타이불이 배탈이었던 것 같아요. 어쩌면 큰 부상은 아니고 배탈이라 다행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