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보겔 감독이 오펜스에서 엄청 대단한 크랙과 함께하지 못했던게..

 
2
  4954
2019-12-14 18:59:05

올시즌 보겔의 감독으로서 기량 만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겔이 인디애나시절 폴조지가 있었지만 조지도 가끔 아이솔 3점 던지는거 빼면 오프볼 기반 스코어러 느낌이 강했고 올랜도 시절은 인디애나 폴조지급 되는 선수가 없었죠.
그러다보니 본의 아니게 팀 공격을 살리기 위해선 철저하게 세트오펜스를 준비해야됐고 이 덕에 슈터를 위한 패턴 빅맨을 위한 패턴 등이 모두 상당해서 거의 못 쓰는 전술이 없을 정도로 공격 패턴이 다양합니다.
몇 개 먹히면 계속 써먹다가 그거 막히면 또 다른거 써먹구요.
수비는 말할것도 없는게 요즘 트랜드에 맞는 수비법인 골밑 3점은 어렵게주고 미드레인지 줄건 주는 식의 디펜스의 거의 창시자격으로 이 전술로 당시 최강팀이던 마이애미 히트를 엄청 고생시켰고 당시 언터쳐블했던 르브론은 그렇다쳐도 보쉬와 웨이드를 비롯 히트의 3점 부대를 아주 잘 막았습니다. 가끔 보쉬나 하슬렘이 미드레인지 꽂는 날은 어쩔 수 없었지만 골밑 잠구고 3점 억제하는 수비는 원래 도사격이었죠.
히버트를 써먹은 요령 덕에 작년 뤀 월튼 보다 맥기의 수비 장점을 훨씬 잘 써먹고 단점을 많이 가리고 있죠.
아무튼 수비야 원래도 잘하던 감독이었고.. 공격은 그동안 르브론급 크랙이나 AD급 뛰어난 피니셔, 론도같이 뛰어난 패서와 뛴적이 없는 덕에 아주 좋은 전술 많이 익혀놓은거 같습니다.
레이커스 경기보면 하던거 읽히고 막힐때쯤 되면 또 새로운거 들고나와 보여주는 맛이 있네요!


7
Comments
2019-12-14 19:02:55

보겔이 인디애나에서 명장 반열에 발 담궜다가
올랜도에서 젋은애들 관리나 성장 못 시킨다고
해임당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리그에서 성공가도를 달리네요

WR
2019-12-14 19:09:05

근데 제가 보기에도 어린 선수들 동기부여해서 키우기보다는 어느정도 즉전감이 베테랑들과 훨씬 잘 맞고 굉장히 정돈된 오펜스를 장려하기 때문에 그런쪽에 더 잘 맞는 감독이 아닌가 합니다. 젊은 선수들은 그냥 막 우당탕탕 뛰게도 해줘야 좀 늘죠. 지금 팀에 있는 쿠즈마도 사실 너무 정돈되고 확률 높은 오펜스와 디펜스를 익히려다보니 장점이 많이 안 살아나긴 하네요.. 물론 쿠즈 하나 살리자고 지금 잘 돌아가는 팀을 바꿔야 하는건 아니지만요. 숙련된 베테랑들과 호흡이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2019-12-14 19:42:50

키드도 나름 괜찮은 감독이였다고 생각해서...레이커스는 코칭스탭도 상당히 유능하다고 봅니다

2019-12-14 20:05:37

보겔은 세트 오펜스를 만들고 상대팀 분석해서 준비해 오는 능력은 뛰어난데 융통성이 부족하죠.

전술의 틀을 만들어 놓고 선수에게 재량권을 줘서 남은 여백을 채우게 하는 감독인데(다 그렇겠지만 정도의 차이가 있죠) 그 플레이 메이커가 르브론 제임스니까 어울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혼즈셋과 하이포스트 컨트롤 타워, 투빅을 굉장히 좋아하는 감독이라 현재 로스터는 본인에게 꿈과 같은 구성이고요.

 

전 르브론 팀이라 결국 AD 원빅 중심으로 갈 줄 알았는데 르브론이 본인 돌파를 조금 희생하면서 플레이 메이킹에 치중하는 걸 보니 많이 변했다 싶기도 하고, 보겔과 AD에게(4번 선호) 잘 맞춰주고 있는 것 같네요.

WR
2019-12-14 20:21:42

제가 봐도 르브런이 많이 내려놓은게 보이는게 르브런 팀은 항상 결국은 르브런 위주로 돌아가서 동료들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논란도 있었는데 이번시즌은 수비부터 공격롤까지 그런거 하나도 없이 온전히 소화하는거 같습니다. 제임스의 월권이나 코칭논란도 가장 없는 시즌인거 같구요. 아무래도 코칭스텝 무게감이 다른게 큰거 같습니다. 그동안 르브론이 함께한 감독들은 다 감독 경력이 길지 않고 NBA라는 조직에서 르브런에 비빌만큼 성공한 사람들이 아니었죠.(스폴스트라는 이후 개선) 지금은 코칭스텝들이 내노라하는 사람들이다보니 르브런도 믿고 맡기고 그냥 하라는거 하는거 같습니다. 하워드 론도 더들리 같이 비슷한 연배에 나름의 에고와 스타일이 다른 리더십들이 공존하는것도 절대적 르브런 팀으로 돌아가는 분위기가 아니게 되는데 좋은거 같습니다..

2019-12-15 02:23:42

추천 버튼이 없는게 아쉽네요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WR
2019-12-15 08:42:52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