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승리를 만드는 조각들

 
1
  1062
2019-12-05 21:28:41

최근 멜신의 활약으로 포틀이 9위까지나 올라왔네요. 멜로가 알맞은 팀을 만난 것, 본인 역량대로 활약하는 것 등이 어우러진 것이겠죠. 한동안 방황하던 하워드마저도 레이커스에서 벤치멤버로 나와서 상당한 기여를 하는 걸 보면 팀게임에서 플레이어의 롤과 시스템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시즌 댈러스는 정말 특이하다고 보는데요. 주전, 비주전에 올앤비에이 출신이 한 명도 없다는거죠. 지금 상위권팀 중에 무 올앤비에이 로스터는 아마 댈러스뿐일 겁니다. 물론 루카가 소포모어부터 올앤비에이가 아니라 mvp급이라는 점은 있지만요. 루카를 중심으로 파웰과 클리바가 정말 잘 해줍니다. 이름값으로만 보면 다른 팀 센터들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딱 롤플레이어인데 말이죠. 그리고 브런슨과 세스도 딱 롤플레이어죠. 근데 뭐랄까 죽이 착착 잘 맞다고 할까요. 최근엔 피니스미스와 팀하쥬도 폼이 좋더군요.

릴맥 듀오 팀에 아이솔과 페이스 다운의 스코어러 멜로가 합류해서 공격루트가 더 트인 점(최근 욕 먹던 멜로의 그 공격방식에도 불구), 올앤비에이도 없는 댈러스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니 승리를 만드는 조각을 구성하는 게 역시 팀스포츠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3
Comments
2019-12-05 21:35:02

두 팀 다 감독이
공격전술 만드는데 귀신이라는
장점이 있네요.

2019-12-05 21:42:44

저렇게 팀을 정비하는데 저는 단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감독이 전술을 만들고 훈련하는 것도 중요하고, 어떤 선수가 필요한지 감독과 의사소통하겠지만

팀을 어떤 선수로 구성하고 누구에게 이들을 맡길 것인가를 결정하는 프런트가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작년에 토론토가 우승하면서 널스 감독도 주목 받았지만 유지리 단장에 대한 관심이 커졌던 것처럼요. 

2019-12-05 22:38:34

시즌아웃 예상인 월을 제외하고 워싱턴 선수 중에 올nba받은 선수가 어딨지 싶었는데 아톰이 있었네요. 폼은 완전 하락했지만 있긴... 있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