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골스가 10패를 달성한 가장 빠른팀이 되었군요

 
  3089
2019-11-14 19:59:10

73승 9패의 신화적 팀이 2승 10패로 시즌을 시작하는 탱킹팀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시작은 스티브커감독의 준비부족이라고 볼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우선 커리 그린 러셀 베이스 훈련과 대응을 잘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시즌을 보면 스티브커 감독의 준비 부족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

다음으로 커리 그린 러셀이 동시 출격한 시즌극초의 경기를 봐도 준비 부족은 여실히 나타났습니다.

 

각 구단들을 봐도, 골스정도의 구도적 변화를 안겪은 팀은 없어보입니다.

그만큼 많은 트레이드와 루키들이 포함되었단 말이죠.

 

그런데 골스는 듀란트와 탐슨이 없다는 듣기좋은 핑계를 삼아 준비를 안일하게 했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는 겁니다.

프로는 결과로 얘기하는 것이겠죠. 결과는 불가항력적 일이지만, 속절없이 끌려가는 스코어와 손발이 안맞는 팀원들 그에따라 커리와 그린은 오버페이스를 하게 되고 러셀도 마찬가지죠. 턴오버 남발. 무리한 공격 속출.

그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바로 부상입니다. 커리의 부상이 불가항력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으나 사실 팀전체적으로 볼 때에는 준비부족의 산물이죠.

 

그러니 스티브커 감독이 이제와 할 수 있는 이야기는 우리는 젊은 팀이다. 경험을 쌓아야 한다. 승리가 중요하다 와 같은 공허한 이야기들 뿐인 것입니다.

 결국 스티브커는 감독으로서 스타플레이어를 데리고 운용을 아주 잘하는 감독정도로 평가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8
Comments
2019-11-14 20:00:17

아까 조현일 해설 소개멘트에 "레이커스가 아무리 약체 골든스테이트를 상대하더라도.." 이런말이 있었는데 약체 골든스테이트 라는 말이 진짜 어색하더라구요

본 코멘트는 운영원칙 위반으로 삭제되었습니다.
2019-11-14 20:04:40

오프시즌에 도대체 무엇을 준비했는지조차 모르겠더군요. 커리 부상아웃되기 전에도 5년 동안의 전술로만 승부보더라구요. 커그 빼고는 선수구성이 다 바뀌었는데도요.
5년동안의 전술로 최정상에 있었다는 자만심에서일까요??전혀 준비된 모습이 없습니다.

2019-11-14 20:26:32

 전 팀 성적부진은 1차적으로 팀의 1옵션에게 있다고 생각해요. 팀의 1옵션이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하고 있음에도 거듭된 패배를 한다면 다른 문제지만요. 러셀은 최근 잘하고 있지만 그린이나 부상전 커리나 원래 그들에 대한 기대에 비하면 너무 실망스러웠습니다.

2019-11-14 20:29:03

선수 부상이 영향이 크긴 하겠지만..오늘 너무 아무것도 못하는거 보고는 너무 아쉽긴 합니다.
러셀은 전혀 활용이 안되고 그린은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이렇게 까지 망가질 팀은 아니라고 봤는데 너무 아쉽네여

Updated at 2019-11-14 21:08:09

골스정도의 구조적 변화라고 하기엔..
커리 그린 말고는 선발과 후보 전부다 다른선수고 그 선수들 마저 신인에 nba급에 모자란 친구들로 변경 되었습니다.
페라리가 모닝으로 바뀐거랑 비슷하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러셀은 2년에 한번씩 팀을 옮기는 바람에 적응도 쉽지 않을거구요.

오프시즌의 준비마저 러셀을 살리기 위해 빅맨과의 2대2 플레이를 연습 했습니다. 윌리컬리와 루니랑요..
윌리컬리의 부족함은 응원팀이 되어봐냐 안다더니 확실히 일리가 있는 말이였고 루니는 뛸 수나 있는건지 싶은 부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커리는 부상으로 빠지고 그린마저 왼손에 보호대(?)를 차고 뛰고 있구요.(오늘도 차고 뛴지는 모르겠습니다.)

맥키니를 웨이브하고 글로삼을 데리고 가는데 아주 괜찮는 정도로 해주고 있습니다. (30분 10득점 49% 36% 85%)
글로삼을 이용한 오프볼 작전을 더 이용하는게 어떨까 싶어요.

러셀 제외하고 슛과 득점에 기대를 한 풀은 30%이하의 성공률로 10득점을 하고 있습니다.(자유투 제외한다면 3/10정도의 야투)
개인적으로 풀은 기대 안했지만 후보 핵심이라 생각했던 데미안 리와 제이콥 에반스도 부상입니다.
스펠만은 역시 기대도 하지 않았고. 파스칼은 딱 기대치만큼 해주고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이 들 정도구요.
며칠전 커리 러셀이 빠진 경기에서 한번 날랐는데 대단했습니다.
보우먼은.. 음.. 시야가 너무..흠 넘어가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 감독인 커.
말씀대로 준비가 약한 것 같긴 합니다.
신인과 신인급 선수들 기본은 가르치고 패턴을 익혀놓은건지 궁금할 정도네요.
이게 감독에게만 책임을 돌릴게 아니지만 헤드코치(총책임자)인만큼 잘 조율 했어야 했는데 아쉽습니다.

아무튼 지금 골스는 준비가 제대로 되지도.
준비한 걸 보여줄 수도.
보여준다해도 선수층이 얇기 때문에+피지컬 또한 약하고+림 프로텍터 또한 없기 때문에 최약체팀일 수 밖에 없습니다.

2019-11-14 22:27:54

개인적으로 러셀선수 위력은 제대로 감상하고 있습니다.

2019-11-14 23:50:30

명장소리듣는 커 감독이 이제는 리그약체팀소리를들으니 준비성없다는이야기도나오는군요
글쎄요..
농구는어쨌든 선수가뛰는건데
커리,탐슨,듀란트,그린이빠진상태에서는
포포비치를데려다놔도 답이없다고봅니다.
하지만,역설적으로도 환타스틱4는 커감독없어도
역대급성적을찍었을겁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