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중국에 오면서 벌어진 사태와 네츠의 프리시즌

 
  3613
Updated at 2021-10-23 15:42:23

하필 프리시즌 중 중국 대도시 상하이와 홍콩과 가까운 심천에서 경기를 가지게 되었을때

이런 정치적인 사태가 터졌습니다.

그리고 네츠 메이저 구단주도 Joseph Tsai 알리바바 창업멤버중 한명인 CEO

대만 + 캐나다인이라지만 알리바바 회사 자체가 마윈부터 시작해서 좀 친중 성향은 있는 회사인지라

이 사태 피하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미리 오픈레터까지 적으면서 더욱 피할수 없게 된

흐름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사태에 여러가지 생각은 들었습니다만 일단 그저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흘러가길 기도할 뿐입니다.

모든게 평화롭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마 바클레이센터에서도 Free Hong Kong 시위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주에도 어빙의 얼굴이 잠시도 쉬지못하고 다치는거 같아 걱정됩니다.


https://twitter.com/BR_NBA/status/1182280801368588293


전에는 미디어 데이 전날 네츠 기자회견 때 훈련중 누군가에게 얼굴을 맞아 병원에 갔다 왔었는데

이번에도 하필 얼굴을 맞아서 잠깐 뛰고 쉬었습니다.

다만 심각한건 아닌거 같아 다행입니다.

그래도 무리하지말고 푸욱 쉬어야죠.



하여간 이번주는 서부 강팀으로 예상되는 레이커스와 프리시즌을 가졌습니다.


114 - 111

91 - 77


듀란트 기본에 어빙이 빠졌고 첫 경기는 르버트도 눈부상때문에 빠졌지요. 다행히 다시 돌아왔지만요.

그래도 의외로 안정적인 흐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르버트의 플레이도 지난시즌에 비해 많이 안정화된 느낌이었습니다.

부상 전 이후로 돌아왔다고 해야하나요.

돌파 후 시야도 성장하고 수비도 점점 나아지고 있고 왠지 네츠 백코트를 더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자렛 앨런도 예상대로였지만 역시 디조던보다는 앨런이 주전으로 뛰는게 낫다는걸 보여주네요.

수비적인 영향력은 확실히 좋습니다. 물론 부족한 점이 많지만 포텐이 확실하구요.

3점은 아무래도 확 나아지진 않지만 수비센터나 픽앤롤에 있어서는 충분히 괜찮은 젊은 선수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놀랐던건 가비지타임에만 나오지만 가능성이 많아 보였던 이번 드래프티 닉 클렉스턴입니다.

이 선수야말로 볼볼보다도 더 이렇게까지 떨어진건 좀 불운한거 같다 느꼈던 조지아 빅맨이었죠.

최근 NCAA 시즌에서 점차 눈에 띄면서 올라왔던 빅맨이었는데

네츠가 17픽에서 잡을수 있었지만 이미 이건 Allen Crabbe 트레이드하면서 가지고 있지 않았죠.

그대신 Taurean Prince 를 받았습니다.


27픽 이전에 이미 클렉스턴은 어느팀이 가져갈 그럴 선수라고 생각했는데 쭈욱 떨어지면서 네츠 27픽까지

그런데 네츠가 27픽까지 팔면서 클리퍼스의 56픽 ( Jaylen Hands 이 친구는 네츠 D리그로 ) 그리고 2020년 1라픽 받았죠.

그럼에도 주욱 떨어져서 31픽때 이 선수를 픽.

즉 2라 1픽 선수가 되었는데 2라 1픽치고 그의 활약은 확실히 당시 주가가 올라 1라 중후반픽에 뽑힐만한 모습을

보여준거 같습니다.


키가 6-11 3/4 즉 7풋에 비해 2cm 정도 작은 정도로 네츠 중에 키가 제일 큰 편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규정에 새로 업데이트된 키입니다.... 라기엔 막 들어온 신인이니 당연하겠죠.

키가 크다보니 의외로 쭉쭉 뻗는 팔때문에 수비도 꽤 준수하고

오펜스에서의 센스 플레이 파고드는게 나쁘지 않았는데

거기다가 최근 프리시즌에서 3점슛까지 성공하는데 슛자세가 꽤 괜찮아보여서

디조던이 살짝 보쉬가 보인다라고 칭찬한 인터뷰에 보답을 해주듯

잘만 키우면 좋은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네츠가 잘 잡은거 같습니다.

이로써 약간 몸상태가 준비가 안된듯한 25경기 정지당한 윌챈이 빠져도 클렉스턴에게 더 많은 기회를 받게 될거 같습니다.


네츠의 주력 선수들이 빠졌어도 2옵션도 나름 경쟁력있는 모습이

로스터가 많이 탄탄하구나라는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직 희망적이네요.

정규시즌의 네츠 그리고 더 나아가 플옵에서의 네츠도 기대해보겠습니다.

2
Comments
2019-10-13 09:55:08

닉클래스턴 수비가 좋더군요 공격도 어설프지 않아서 공수양면 주전급으로 잘 클거 같습니다

2019-10-13 12:55:29

클랙스턴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운동능력이 좋고 볼핸들링 되면서 슈팅터치까지 가지고 있는 준7풋 빅맨이라.

그런데 보면서 느낀 건 이 친구가 주눅들지 않는 대범한 멘탈까지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대성할 조짐이 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