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Talk
Xp
자동
NBA-Talk
/ / / /
Xpert

하워드 관련 루머에 관해서

 
  3456
2019-07-17 21:49:25

 

 

저도 이 사건이 처음 일어났을 때 별 관심은 없었지만, 현재 하워드에 대한 루머를 확정된 사실처럼 여기는 분들이 있는 거 같아서 약간의 조사를 통해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사건의 발단 

 

우선 이 사건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면 모든 사건은 Masin Elij?라는 사람(남성)이 이 트윗을 올리면서부터 시작됩니다.


https://twitter.com/MasinElije/status/1066522890865131520

 

제 짧은 영어로 대충 해석하면 "말하기 두려웠지만, 오늘 나는 내가 존경했던 전 남자친구인 드와이트 하워드에게 성추행, 협박, 조종당하고 내 삶을 위협받았다."

 

저 트윗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이후의 트윗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워드의 그룹에서 사인하지 않은 NDA(비밀유지 계약서)를 가지고 자신을 협박했고 "hush money(입막음용 돈)"을 받으라고 협박했다.

하워드와 첫 만남은 Wild N Out(?)에서였고 거기서 눈이 맞은 후에 1주일이 지나고 하워드가 DM을 보냈다. 자기는 유명인들을 상대한 적이 있기 때문에 대화가 새어나가지 않게 하려고 "finsta(가짜 인스타그램)"으로 메시지를 보내라고 했다.

그 이후 누드 사진을 보내면서 상황이 진전됐고 하워드는 전화와 인스타크램 비디오 챗을 걸어왔다. 시간이 흐르면서 상황은 진지한 관계로 변했다.

자기도 하워드에게 매력을 느끼면서 관심이 있었고 진지하게 임했고 하워드도 진지하게 임했다. 하나만 빼고  

 

https://twitter.com/MasinElije/status/1066525613656342529 

시간이 지나고 하워드와 처음으로 대면을 했고, 그날 이후 내가 이해하기로는 우리 사이에 관계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의 그룹이 거짓말할 경우가 대비해서 이 스크린 녹화를 올린다.   

(대충 내용은 Masin Elij?이 하워드라고 주장하는 상대방에게 그의 가족이나 친구들이 그가 트랜스나 남자를 좋아하는 것을 아냐고 물어봤고 하워드가 대답하기 싫다고 하는 대화 내용입니다.)

 

그 이후 트윗 내용은 시즌 중에 통화 내용과 하워드가 다른 사람이랑 잠자리를 가졌단 통화 내용입니다.

https://twitter.com/MasinElije/status/1066527325796401153


그 뒤로도 하워드는 다른 트랜스젠더라도 관계에 있었고 그 트렌스젠더가 하워드가 자주 방문하는 트렌스젠더 파티의 주최자다. 그리고 하워드가 파티에 대해 거짓말한다는 통화 내용입니다. 

https://twitter.com/MasinElije/status/1066529320145960960 

 

그리고 자기와 하워드의 관계는 하워드가 자기한테 “beat the sh*t out of me”라고 협박한 다음부터 자기한테는 끝난 것이었다. 자기도 하워드한테 험한 말을 하면서 협박했다.

 

여기까지가 Masin Elij?분이 트위터에 주장한 부분입니다.

 

 

요약

 

요약하면 하워드와 자신은 연인 같은 관계가 있었다. 

하워드는 자신이 게이라는 사실이 가족이나 친구에게 알려지길 원하지 않았다.

하워드는 바람을 피웠고 통화를 통해서 거짓말을 했다. 

그리고 하워드와 관계가 끝나고 그의 그룹과 하워드는 자신을 협박하고 돈으로 입막음하려고 했다. 

 

 

의문점 

 

그런데 이 사람 주장의 신뢰성이 의문이 가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증거라고 내세운 것들이 사실상 증거라고 볼 수가 없습니다.

 

첫 번째 메시지의 관해서는 레딧 유저가 간단히 조작 가능함을 증명했습니다.

https://streamable.com/7y0gb

 

두 번째 통화 내용은 너무나 쉽게 조작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음성 품질도 안 좋을 뿐더러 하워드의 목소리인지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https://twitter.com/MasinElije/status/1066530556282839040

그리고 본인이 직접 통화 상대방이 하워드가 아니라 자기가 속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세 번째 Masin Elij?은 이 사건 전에도 2016년 Playboi Carti라는 래퍼의 여자 친구한테 가짜 통화 내용과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https://www.reddit.com/r/nba/comments/a08yzo/reminder_the_women_is_exposing_dwight_howard_did/ 

 

 

결론

 

일단, 이 글이 Masin Elij?라는 사람을 사기꾼이라고 단정 지으려고 쓴 글은 아닙니다. 다만 하워드와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해 저 사람이 제시한 증거는 신빙성이 부족한 것들뿐입니다. 또 과거에도 비슷한 사건에 관련됐는데 그 사건이 가짜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것들을 생각해 보면 Masin Elij?의 주장을 무조건 믿기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하워드가 제가 좋아하는 선수도 아니고 관심 있는 선수도 아니지만, 그래도 확실하지도 않은 루머를 마치 사실처럼 여기면서 하워드를 평가하는 게 안타까워서 뭔가 어수선하고 부족한 글이지만 한 번 써봤습니다.


7
Comments
2019-07-17 22:01:31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읽어보셨으면 하네요.

Updated at 2019-07-17 22:15:03

정리글 잘 읽었습니다. 쟁점별로 깜끔하게 정리해주셔서 이번 사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2019-07-17 22:26:37

출처인 레딧 글은 확실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관리자에게 삭제된 글입니다.

출처 레딧 글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Masin Elije라는 사람이 래퍼 Playboi Carti를 음해하기 위해 거짓으로 메시지를 조작했는지는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가져오신 글은 이미 몇 달 전에 레딧에서도 화제가 되었는데, 이 때 r/nba 관리자가 본 글에서 주장하는 내용이 확실하지 않다는 이유로 삭제했는데, 굳이 아카이브에 남아있는 글을 출처라고 가져오신 것은 좀 그렇네요.

이 글 때문에 찾아봤는데 저 레딧 글처럼 거짓일 것이다 라는 여론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확실하게 거짓이라는 증거는 없는 고착상태이고요.

Playboi Carti와는 여자친구에게 그가 남성인 자신과 관계를 가졌다고 보낸 정도지만, 하워드와는 이미 저 남성측에서 먼저 고소 및 하워드의 맞고소 상태이니.. 그냥 지켜보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 글 말고 다른 댓글들에서 본 문제가 자꾸 하워드의 성 정체성으로 초점이 맞춰지는데, 본 문제의 초점은 하워드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숨기기 위해 협박을 했느냐가 더 큰 문제입니다.

 

일단 사람들의 여론이 성 정체성 문제에서 하워드가 범죄를 했느냐에 대한 문제로 모이고,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일단 지켜보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WR
Updated at 2019-07-17 23:28:14

제가 레딧 코멘트를 읽은 바로는 관리자가 삭제했다가 글쓴이가 링크 글들을 증거로 제시하자 다시 살아난 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도 하워드의 성적 지향보다는 하워드가 협박했다는 게 사실인지에 부분이 확실하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만 하워드에 대해서 루머가 확정적인 것처럼 이야기하는 부분은 지양돼야 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19-07-17 22:46:48

제가 이 글을 몇 달 전 레딧에서 거짓이라서 삭제 당했다는 부분까지 봤었는데 다시 살아났었네요.

뒤에 링크가 추가되었다는 부분은 보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다시 확인 해보지 않고 댓글 쓴 점 사과드립니다.

 

저도 현재 매니아 내에서 하워드를 마치 루머가 확실한 것처럼 말하는 것이 지양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나쳤던 글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WR
2019-07-17 22:54:37

아닙니다. 저도 빠르게 쓰느라 세세히 확인 못 한 부분들이 있어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을 거 같다고 생각하는데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7-18 02:33:39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하워드의 해명이 왜 적극적이지 않았던거죠?
진실이 아니라면 심각한 명예훼손이라 소송을 하고 명예를 회복했을텐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