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레이커스 영건들의 장단점들이 좀 궁금합니다

 
  2638
2019-06-13 14:44:27

AD 트레이드 관련 카드로 레이커스 영건들이 언급되는데요.
사실 르브론팬이라 코비은퇴이후엔 레이커스 경기는 그다지 많이 보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난시즌 느낌으로는

잉그램 - 신체적 특징이나 이런건 듀란트가 연상되지만 전체적으로 확실히 떨어지는 느낌이구요...
그나마 가끔 보여지는 공격력은 꽤나 괜찮았지만 기복이 좀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쿠즈마 - 제 기억이 맞다면 론조볼과 같이 드래프트된걸로 알고있는데 론조볼 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준거 같습니다. 다른 회원분들도 많이 이야기 하시는데 AD와의 트레이드에서 쿠즈마 만큼은 지켰으면 하는 생각이 큽니다.

론조볼 - 수비좋고, 동포지션대비 사이즈,운동능력 준수하지만 슛이 문제가 있다 라는식의 평가가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레이커스의 지난시즌 수비가 너무나도 별로라는 인상이 강하게 받아서인지 이선수의 장점을 별로 못본거 같아서요...

하트 - 위 3선수에 비해서 저에게 가장 임팩트가 적었던 선수입니다. 특별한 장단점을 못느꼈어요...

대충 이정도 느낌인데 회원분들 의견이나 전문가들 평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16
Comments
2019-06-13 14:48:44

잉그램. 단점 너무조그만한 오각형 다재다능한데 다확실히 잘하지않음
론조볼 수비 패스 시야에장덤 공격력단점
쿠즈마 장점 공격 단점 수비
하트 수비무난 공격 못함

2019-06-13 14:54:14

볼은 페이튼보다 잘한다고 볼 수 있나요. 쿠즈마는 미로티치가 떠오르는데 어떤가요.

Updated at 2019-06-13 15:34:10
쿠즈마는 수비력이 안좋고 간결한건 잘하는데 본격적인 온볼 1on1이나 그런게 구립니다.

볼륨은 잘뽑는데 뭔가 제로섬 느낌이 좀 나요.
2019-06-13 15:40:03

미로티치도 수비는 못했죠. 윌리엄슨이 있으니 쿠즈마가 주전 나올 일은 없겠네요.

Updated at 2019-06-13 15:42:37
쿠즈마의 장점은 롤 많이 안줘도 득점 할 수 있다...뭐 그런거고 피지컬(힘, 스피드 양면)이나 수비 센스가 별로 안좋습니다. 식스맨으로 쓰면 화력에 도움은 될거같네요.

하여간 팀의 주전이나 에이스 기대치 깜냥이 되는건 잉그램(수비, 온볼, 피지컬 등)인데 슈팅이 아쉬운게 문제같네요.
2019-06-13 14:49:34

하트의 장점이라면 리바가 좋고 버티는 힘이 좋아 자기보다 큰사이즈 선수들과의 매치업에서 잘안밀립니다. 단점은 반대로 사이즈 작고 볼핸들링 좋은 가드만나면 영혼까지 털린다는거....

쿠즈마는 가장 큰장점은 볼소유가 적으면서 득점 볼륨이 높다는거죠. 레이커스가 무조건 쿠즈마를 지켜야되는 이유중에 하나기도 하구요. 단점은 역시 누구나 다아는 수비력이죠.

 

  

WR
2019-06-13 14:51:42

쿠즈마가 수비가 많이 부족했군요...
지난시즌에 레이커스에서 수비쪽으로 눈에띄는 선수를 본 기억이 정말 얼마 없어서요..

2019-06-13 16:17:43

볼과 잉그램은 그래도 수준급인편이죠.

볼이 예상보다 리바운드가담도 좋고요

2019-06-13 17:00:47

기대했던 3점이 정말 안좋아져서 그렇지...

하트 리바 경합, 허슬 좋고 속공 피니셔로 쏠쏠합니다.

2019-06-13 14:49:52

잉그럼 - 원래 볼 가지고 돌파하는데 능한 선수였으나(짧은 점퍼는 잘 넣음) 올시즌 기점으로 엘보우 지역에서의 원온원이 대단한 위력을 내는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대학때는 대단한 블라인드사이드 블라커였으나 (워리어스 이적 이후 듀랜트같은)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고 마른 체중 때문인지 힘 있는 선수에게는 고전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좋은 수비 자질을 가지고 있고 높이나 운동능력 위주의 외곽 선수들은 락다운할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헬프 디펜스도 좋은 편입니다.

 

쿠즈마 - 슛 만드는 능력이 아주 탁월한 선수입니다. 퀄리티 있는 슈팅을 하기 위해서 사전 동작이 거의 필요 없는게 아주 큰 특징이자 장점이죠. 클레이 탐슨의 빅맨버전입니다. 대신 3번 몸으로 4번에서 뛰는거라서 인사이드 수비가 약하고 외곽에서는 또 가드들을 막을 정도의 기동력은 없어서 약간 딜레마입니다. 레이커스 주전 라인업이 더 강했으면 벤치에서 나와서 폭격하는 식의 식스맨 기용이 될텐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리그에서 가장 효율 좋은 계약 중 한 명입니다.

 

나머지 선수들은 다음 분들이 말씀해주시겠죠.

Updated at 2019-06-13 14:54:10

개인적인 생각

잉그램 - 듀란트와는 완전 다른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점퍼 정확도가 너무 떨여저서..

          점퍼 만드는건 잘합니다. 하지만 가장 자신있는건 돌파고 킥아웃이나 패싱력이 좋습니다

 

쿠즈마 - 온볼 오프볼 안가리고 개인 득점력은 좋습니다. 그외에는 아쉽습니다

          대학때는 슈터가 아니었는데 1년차에 3점이 꽤 잘들어갔습니다

          근데 2년차에 슈팅이 안들어가면서 슈팅에 대한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3년차를 봐야할듯 싶습니다)

 

볼 - 핸들링이 아쉽다고 하지만 플레이가 간결해서 그부분의 아쉬움은 잘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간결할 플레이로 좋은 찬스를 잘 만들어 냅니다 

     운동능력이 좋고 수비력은 좋습니다. 팀수비를 특히 잘하는것 같습니다.

     돌파도 의외로 곧잘하는데 골밑 마무리가 안좋습니다. (이게 3점만큼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2년차 들어와서 몸이 단단해지고 1년차보다는 마무리 좋아졌습니다)

     자유투가 안들어가는데 자유투를 얻어내지를 못해서 별로 큰느낌은 안듭니다.

     대학때 롱레인지에서 3점을 마구 넣어서 느바 거리에서도 먹힐거라 했던 3점이 잘 안들어갑니다

     결국 아무리 장점이 있어도 3점을 장착 못하면 일정수준이상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2019-06-13 15:53:21

이 써주신 내용이 제가 느낀점이랑 거의 같아요.

2019-06-13 15:09:45

수비적인 측면에서 이야기해보자면 

잉그램  - 사기적인 신체스펙으로 인한 대인마크가 뛰어납니다. 팀 디팬스도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경험의 문제인지 종종 어이없는 실수도 있습니다. 이번시즌 팀내에서 에이스스타퍼 역할을 맡았습니다.

볼 - 앞선 수비에 비해 윙 디펜더로서 가치가 뛰어나고 팀 디펜스 측면에서 훌륭한 수비력을 보여줍니다. 시야가 좋아서 상대 패싱라인 끊어먹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고요.

쿠즈마 - 의욕은 넘치는데 인사이드에서는 체격차, 앞선 상대로는 기동성 차이로 여러모로 아쉬운 수비력입니다. 그냥 열심히 하는데 의의를 두어야...

하트 - 하체힘이 장사라 인사이드에서 미스매치 버티는건 리그에서도 손꼽힐만합니다. 하지만 앞선수비는 아쉬운 편이고 무엇보다 수비 bq가 딸리는게 많이 보입니다.

Updated at 2019-06-13 15:24:43

경기를 다 챙겨보진 않았던 녀석의.. 넷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잉그램 - 아직 다소 투박한 움직임이라 간지를 중시하는 제 시점에서는 썩 맘에드는 선수는 아님. 신체적 특성이 매우 중요시 여겨지는 스포츠라는 점에서는 좋은 실링을 타고남. 나이 어림. AD 드라마를 통해 멘탈도 한단계 성장한듯 하여 앞으로 고투가이 성장 가능성도 큰 듯 보여짐.

 

론조볼 - 오프시즌에 항상 아팠기 때문에, 건강한 오프시즌 이후 슛이라는 단점이 어떻게 개선될지는 물음표. 신체적 특성보다 타고나기 어렵다고 보는 패싱센스를 갖춤. 실망스런 스텟덕에 가려지는 팀 + 시너지를 많이 갖춘 선수. 건강하다면 가장 기대되는 선수. 

 

쿠즈마 - 볼터치 간결하고 손끝 감각이 좋은 느낌. 가끔 욕심 부림. 잉쿠볼 셋중에선 가장 간지나는 폼을 가짐. 개인적으로는 스포로 쓰여야 될 것 같은데.. 팀에 스포가 그득해 파워포워드를 맡는 느낌. 스포로 기용될 때도 수비가 개판인지는 궁금함.

 

하트 - 하이라이트 때는 꽤 좋아보이는데.. 경기를 직접 볼때마다 무의미한 파울을 하는 짓을 봄.

 

Updated at 2019-06-13 15:33:32

잉그램 

장 - 엘보 지점에서의 상대 머리 위로 던지는 미들슛이 상당히 좋음. 좋은 윙디펜더. 

단 - 3점, 인사이드 진입시 힘이 부족해서 밀리는 경우가 잦음. 

 

쿠즈마

장 - 속공 득점에 뛰어남, 볼소유가 적어서 조합이 쉬움.

단 - 3점, 하프코트에서의 득점루트가 부족함. 가로, 세로 수비가 다 부족함. 

 

장 - 적은 볼소유로도 뛰어난 패싱력을 보여줌, 대인수비와 스위치 수비시 강점이 있음.

단 - 3점과 자유투. 

 

하트 

장 - 힘이 좋아서 매치업 상대가 더 크더라도 잘 버팀.

단 - 3점 기복, 수비 시 발이 못 쫓아가는 경우가 잦음. 안 줘도 되는 파울을 함.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았습니다.  

2019-06-13 15:32:22

많은 분들이 적어주셨는데 제 감상으로 보면

일단
잉그램 장점- 피지컬이 정말 깡패입니다. 나이도 어리고 키가 6’9-6’10 스포치고는 매우 큰편인데, 윙스팬이랑 스탠딩 리치는 키 대비 엄청 큰편이라 리치가 거의 센터급입니다. 그에 비해 스피드는 매우 빠르지는 않지만 느리지도 않은 사이즈 대비로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아직 몸이 완성되지 않아 너무 깡말랐지만, 타고난 힘은 좋은 편이라서 밀고 들어가는 돌파가 매우 좋고, 골격이 좋은 편이라서 몸이 더 좋아질 여지가 많습니다. 타고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미드레인지 게임을 즐겨하는데 이번시즌 중반부터 이 미드레인지가 터지기 시작해서 고투가이로서의 재능을 터뜨리기 직전까지 왔습니다. 플레이메이킹 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퍼스트스텝이 좋지는 않지만 워낙 타고난 피지컬을 살리는 수비력이 좋아 공수겸장으로서의 가능성이 큰 레이커스 패키지 중 가장 유망하다고 생각되는 선수입니다.
단점은 사이즈가 크다보니 퍼스트 스텝이 느려 뛰어난 돌파력이 오픈 코트에 한정되는 면이 있고, 정돈된 셋팅 하에서는 미드레인지 게임을 즐겨하는데 퍼리미터 슈팅력이 매우 좋은 편은 아니라서 슛이 안들어가면 고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볼 장점- 매우 뛰어난 비큐와 운동능력 그리고 수비능력을 들 수 있습니다. 볼을 오래 소유하지 않으면서 건네주는 터치 패스라던가, 패스에 관해서는 리그 탑티어급 재능을 보여줍니다. 운동능력과 비큐가 좋아 디펜스 팀에 들어갈만한 수비 재능도 보여주고 있죠. 스탯은 좋지 않은데, 확실히 볼이 투입되면 팀 전체가 버프를 받는 느낌이 있습니다.
단점- 좋지 않은 핸들링 능력과 큰 사이즈로 인해 다소 느린 퍼스트 스텝 그리고 슛팅능력(치명적입니다). 대학때는 70%의 자유투와 42%의 3점 성공률로 역대 대학 TS% 신기록을 세울정도로 효율 높은 선수였는데 이상하게 프로에 와서 슛팅능력이 급감했습니다. 3점슛은 아무래도 거리도 있고 수비가 다르니 그렇다쳐도, 자유투가 40%대로 떨어진건 심리적인 이유가 큰것 같습니다. 그래도 희망적인건 대학시절부터 안좋은 선수는 아니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가드치고 핸들링 능력도 퍼스트스텝도 좋지 않아 하프코트에서 돌파로 균열을 일으킬정도는 아닙니다. 잉그램이랑 비슷한 단점을 가지고 있네요 보니깐.

쿠즈마 장점- 적은 볼소유, 좋은 운동능력, 꽤 괜찮은 돌파와 마무리 능력. 볼소유도 적고 득점에 관해서는 못하는것도 별로 없는 위닝팀의 조각으로 아주 훌륭한 선수입니다. 퍼리미터 슈팅이 기복을 많이 보이지만, 꽤 나쁘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위의 두선수들과 다르게 퍼스트스텝이 훌륭해, 4번 자리에서는 최상급의 스피드를 가져, 돌파에도 강점을 보입니다.
단점- 3,4번 애매한 트위너적 피지컬, 작은 6각형, 심각한 수비, 기복있는 퍼리미터 수비. 3번 보기에 엄청 빠른 편도 아니고 그렇다고 4번을 볼만큼 사이즈가 좋거나 힘이 좋은 편도 아니라서 참 애매합니다. 체격을 키워 4번에 정착하는게 제일 좋긴 한데, 높이로 4번에서 우위를 가질정도는 못됩니다. 그리고 공격력에서 못하는것도 없지만 그렇다고 특출난것도 없습니다. 살짝 애매하죠. 그래서 지금 모습이 최대치일 가능성도 꽤 높습니다. 퍼리미터 슈팅도 기복이 심하구요. 가장 문제는 이 수비입니다. 4번에서 빠르기만 할뿐 높이에서나 힘에서 우위를 점하지도 못하고, 수비 이해도가 너무 낮아 로테이션이 계속 꼬입니다. 르브론 쿠즈마 라인이 진짜 수비에서 문제가 많았죠. 하지만 이번시즌 저 2명의 디시너지가 컸던만큼 조합이 달라지면 또 모르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