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Xp
  
KBL       
Xp
  
Mania Community. Your Favorite.
NBA-Talk
마일리지와 노쇠화
 
1
  1805
Updated at 2019-03-16 02:29:04

 1.마일리지와 노쇠화의 영향

 가끔 마일리지가 무슨 영향이냐 공감이 안가고 동의가 안간다는 사람들도 보이는데 이건 딱히 nba에 국한된 이야기라기보단 운동에 대한 상식이라 볼 수 있을 겁니다. 축구,야구,격투기 등 거의 모든 종목에서 쓰는 개념이죠.

 운동이란게 적당한 정도는 건강에 좋지만 적정량을 넘어서면 피로와 노쇠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근육도 그렇고 특히나 연골과 인대는 소모품이나 마찬가지라 과도한 사용은 노쇠에 직결됩니다. 오랜기간 많이 뛸수록 당연히 부상빈도,정도가 클 확률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인체소모품인만큼 겉으로 드러나지 않더라도 깍이고 닳는게 누적되기 마련입니다.(농구란 종목특성상 더 그런편이죠.)

사람들에 따라 간혹 나이보다도 마일리지를 노쇠화의 우위요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고졸선수들이 생각만큼 늦은 나이까지 뛰지 못하는 것에서도 마일리지의 영향을 어느정도 볼 수 있죠.

또 농담반 진담반으로 늦은 나이에 부활한 그랜트 힐을 두고 이야기되었던게 발목부상으로 오래쉬어 무릎은 싱싱하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였구요.

 

 2.nba의 마일리지

 고등학교,대학교에서의 마일리지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경기수,출전시간은 물론이고 무대의 레벨과 타이트함이 몇차원은 다르니까요.아마추어와 프로의 갭이란...다른 종목도 마찬가지입니다.마일리지는 대게 프로에서의 마일리지정도 고려하죠.아마추어 야구 투수의 혹사는 좀 예외...

 

 3.한계 마일리지, 역대 마일리지1위

 예상가능하지만 역대1위는 압둘자바로 정규시즌과 플레이오프 합쳐서 66292분입니다. 역대에 6만분 이상은 압둘자바와 칼말론 이 둘뿐입니다.5만분이상만 해도 역대급인데 압둘자바,칼 말론의 마일리지는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Comments
1
2019-03-16 04:39:39

나이와 전문 운동선수의 퍼포먼스의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논문은 여럿 봤었는데. 

본문을 보고나니 마일리지의 영향은 어떨지 궁금하군요. 개인적으로 프로 경기만 마일리지로 치고 그 영향력을 보는 방식에는 좀 회의적이긴 한데 혹시 연구 결과같은게 있으신가요? 나이와 마일리지가 대부분의 경우 연관이 있을테니 서로 컨트롤 하고 분석을 해야할 것 같기도 하고..

1
2019-03-16 10:07:16

예전에 매니아진에 있었는데 못찾게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