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마키프 모리스 영입 소식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12
  3337
2019-02-16 00:18:11

지난 몇 시즌 동안 OKC는 자유계약 선수들에게도, 바이아웃 시장에서도 그닥 매력적인 시장이 아니란게 뼈저리게 느껴져왔습니다. 대형 FA는 물론이거니와-그래서 트레이드 이후 잔류 해준 조지가 더더욱 고마운가봅니다- 바이아웃 시장에서도 대어급 선수들은 OKC를 지나쳐왔지요...

꾸준히 컨텐더였을때도 그랬지만 듀란트 이적 후에는 정말 막막하더랬지요... 카멜로 앤써니를 트레이드하고 나서도 막대한 사치세는 많은 사람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샐러리는 가득 차있었구요...

특히나 바이아웃 시장에서 여기로 와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선수들이 워리어스, 캡스, 로켓츠, 또는 더 많은 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는 팀을 선택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썬더를 좋아할때는 이미 듀란트, 웨스트브룩, 이바카를 비롯해서 이 팀은 라인업이 엄청 화려하네?라는 느낌이었는데 듀란트의 선택으로 팀을 떠나고 나서부터는 그만큼의 빅네임이 이곳에 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구나라는 생각부터 들더군요.

이런 것이 스몰 마켓이란건가... 하면서도 근데 샐러리는? 이런 생각도 했구요.

사실 카멜로도 OKC로의 트레이드 거부권을 풀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도 고마웠습니다. 당시의 기량 여부를 떠나서 뉴욕에서 오클라호마시티로 이적을 동의해주다니, 최대의 빅마켓 최고의 스타가 이 팀으로 이적에 동의한다는 것 자체가 좋더라구요. OKC에서의 시간들이 그에게도 더 빛날수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요.

그래서 이번 시즌 초 널렌스 노엘이 온다는 소식 역시 고마우면서도 신기했습니다. 여기 오는 선수들도 분명 있구나... 트레이드는 어쩔 수 없는 요소라도 자유계약이나 바이아웃 시장에서 이 곳은 매력적인 곳이 아니긴 할텐데 선택을 해주었고, 활약마저 눈이 부시니 그저 고마울 수 밖에요.

웨슬리 매튜스, 웨인 엘링턴, 마키프 모리스 정도가 이번 바이아웃 마켓의 최대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의 두 선수 역시 OKC까지 오진 못했고 마키프 모리스도 다른 팀으로의 가능성 뉴스가 많길래 역시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일어나보니 영입 소식이...
기분이야 당연히 좋더군요. 일말의 걱정이라면 부상 전의 기량이 유지될까? 하는 것과 팀의 수비 컨셉에 맞는 선수일까? 그리고 특유의 그 성격이 팀 분위기에 맞아들어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은 있네요.
하지만 마키프 모리스가 영입됐다는 것이 어쩌면 현재 OKC의 팀 분위기, 성적, 비전이 선수들에게도 긍정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트레이드 말고도 이런 반짝이는 선수 영입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게 왜인지 모를 격세지감 같은 것도 느껴지기도 하구요.

지난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모리스 형제가 르브론을 막기 위해 비디오를 보면서 회의?를 했다는 소식에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트러블메이커라는 인식이 저에게 아직 크게 남아있지만, 팀에 새로운 에너지와 활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 경기 즈루 할리데이와 랜들의 활약으로 승리로 마무리 짓진 못했지만 브레이크 이후에도 멋진 모습 보고 싶네요. 갓담스에게도 꿀맛같은 휴식이 되길 바랍니다.


7
Comments
2019-02-16 00:28:02

WHY NOT!

2019-02-16 00:44:22

그랜트와 슈로더가 돌아오고 모리스도 합류하면 오늘 보였던 문제점들을 대부분 해결할수 있으린사 봅니다. 모리스도 잘적응해서 큰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19-02-16 00:54:54

로버슨까지오면 숨막히는 수비 더 업그레이드 되겠네요.

2019-02-16 00:52:22

마키프가 마커스만큼만 해줘도 OKC는 큰 도움이되겠네요! 

WR
2019-02-16 01:12:34

러스의 리더십, 특유의 팀 분위기에 얼마나 맞아들어갈지가 정말 궁금합니다

2019-02-16 01:59:41

모리스형제가 성격만 컨트롤 할 수 있으면 갖추고 있는 툴 자체가 요즘농구에 특화된 선수들 같더군요. 오클입장에선 좋은 영입인 거 같아요. 

2019-02-16 22:34:56

러스가 요즘보면 인성적으로 거의 결점이 없죠. 슛만 들어가면 그저 빛...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