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Young Guys가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24
  4477
2019-01-13 14:47:15

'Young'이라는 표현은 딱히 비하의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자람'도 아니고요. 그냥 물리적인 나이가 '적음'을 표현하는 수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어려서 에너지가 좋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긍정적 의미로도 쓰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어빙 인터뷰가 다소 문제있어보인다고 다가온 이유는 '어려서 몰라'라는 뉘앙스가 느껴질 여지가 있었기 때문이고 받아들이는 선수들이 '나도 알거 다 안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여지가 있어서겠죠.

 

그냥 young이란 표현만으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kid는 그냥 표현 자체가 elder가 kid에게 하는 말이라는 뉘앙스가 내포되어있지만 young은 그렇진 않다고 봅니다.

 

공개적으로 팀의 특정 선수나, 집단에 대한 문제점이나 단점을 다른 선수가 지적하는 것은 자극적 동기부여로 잘 쓰일 수도 있지만 듣는 입장에서 모욕으로 받아들여질 소지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인데, 이걸 계기로 해서 셀틱스가 어떻게 문제를 정리해나갈지 지켜보면 될 것 같아요.

 

필 잭슨이 이런 문제를 공개적으로 이슈화하면서 팀을 꾸려나가곤 하던 대표적 인물인데 뭐 언론플레이의 신이죠. 심판 문제도, 라이벌 팀의 선수도, 팀내 불화 문제도 신기에 가까운 언론플레이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18
Comments
2019-01-13 14:49:16

저도 young guy라는 표현은 왜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진짜 문제는 지금 보스턴 팀 케미인데

2019-01-13 14:50:17

그렇죠.정말 아래 글대로 인터뷰한거면 영가이란 말보다도 그 이후 내용이 문제입니다.

Updated at 2019-01-13 14:59:38

young guys라는 용어 자체보다 첨가된 "(경험부족이든)뭘 모르는 young guys"라는 뉘앙스였기에 문제죠.

그게 그토록 싫다고 비판하던 kid라는 용어와 결국 뭐가 다르냐는거고요.

2019-01-13 15:15:29

맞습니다 그냥 팀원들이라고 했으멶될건데

굳이 앞에 영을 붙였다는건 자기가 위에 있다고 생각한게 아닐까요

나보다 부족한 애들이란 의미로 받아들일수 있죠

2019-01-13 15:16:59

인터뷰 전문은 그런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2019-01-13 20:19:10

도대체 그런 뉘앙스가 어디에 있나요??

Updated at 2019-01-13 15:14:27

그냥 뉴스란에 올려진 영상과 인터뷰 전문 번역을 보면 어빙의 인터뷰가 전혀 그런 뉘앙스가 아니더군요.

역시 인터뷰는 전문을 봐야죠.....저도 섣불리 비판 댓글 달았었는데 후회중입니다.

Updated at 2019-01-13 18:55:30

일단 kid 자체가 부정적인 뉘앙스 때문에 문제가 되었던건데요. 뉘앙스가 해석하기 나름인 부분도 있는거라 릅팬들이 커버도 치고 했었고요. 그런 뉘앙스 자체도 없는 영 가이라는 표현은 왜 릅팬처럼 보이는 분들이 문제 삼는지 도대체 모르겠네요.

Updated at 2019-01-13 20:24:35

공감합니다. 간만에 들어왔더니 난리가 났네요. 말씀하신대로 왜 릅팬분들이 문제 삼는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키드랑 영가이랑 동일시하질 않나...
어빙이 일부 릅팬들에게 약간 미운털이 박힌건가 싶었네요.

Updated at 2019-01-13 22:04:18

음?둘다 문제가 없다고 한사람도 포함해 말하는 건가요?키드,영가이가 뭐가 대수라고 이 말에 꽂혀 이렇게 난리인지 모르겠네요.7,8년차 이상 차이 선수들끼리 진짜 많이 쓰는데...
반박을 하려면 그 글에서 할 것이지 여기 다른글에서 이런 댓글을 보니 되게 불쾌하네요.

Updated at 2019-01-13 22:49:21

?? 저한테 댓글 다신 거 맞나요? 뭔 내용에 불쾌하신건지 알 수가 없네요.
어빙 질타하던 분들 중에 릅팬분들이 꽤 되기에, 당장 위에도 보이고 해서 일부 팬분들이 별로 좋게보지 않나보다라고 한게 뭐가 그리 되게 불쾌하신건지 저야말로 이해가 안가네요

Updated at 2019-01-13 23:18:26

네 맞아요 여기 두분이요.동일시하는게 문제라니까 둘다문제없다는 것도 포함하는거냐고 묻는거예요.제가 그렇게 적었으니까요.포함하는거면 저도 대상이 되니까 기분이 나쁜거구요.마치 릅팬이라서 그렇게 적은거다?님댓글보고 릅안티일부가 여기서 이런댓글 달고있다고 하면 기분안나쁘려나요...이런데서 엄하게 팬 대 안티 싸움으로 만들려 하지말고 거기서 직접 반박하라는 거예요.

Updated at 2019-01-14 07:07:01

일부 르브론 팬들이 쓴소리를 한 건 사실이죠? 그럼 일부 릅팬들이 문제삼는다고 한 댓글은 아무 이상 없는 댓글이고,
미운털 얘기한건 전 릅팬들이라면 어빙이 실제로 잘못했어도 쉴드칠 거라고 생각해서 한 말입니다. 샌안 팬이 레너드 비판하거나 okc 팬이 듀란트 비판하는거야 당연하다고 생각하니 저런 말 꺼내지도 않겠습니다만 한때 르브론 최고의 사이드킥이자 우승을 함께 일궈낸 선수를 별로 어울리지 않는 과거 사례(kid)를 꺼내서 비판하니까 의외여서 한 말입니다. 실제로 잘못을 했어도 쉴드를 쳐줄 줄 알았는데 오히려 실제로 큰 문제가 없는 글도 비판하니까요.
그러면 애초에 어빙 키드 사건을 꺼내질 마시던가 어빙 사건에 "넌 과거에 키드라고 하니 싫다더만" 이런 식으로 먼저 언급하고나서 그걸 비판하는 사람을 안티 취급하면서 팬 대 안티 구도 몰지 말라는게 전 더 이해가 안가네요.

Updated at 2019-01-14 16:55:26

아니 일부라는 무적의 단어로 넘어가려 하지 마세요.일부 릅팬이 사실이면 거기 일부는 릅팬 아닌사람도 있고 또 일부릅팬은 반대의견을 갖는 사람도 있어요.그런데 그렇게 말하는 거 보면 이게 프레임 만들고자 하는 의도로밖에 안보이는거예요.미러링해서 지금 님보고 일부 릅안티라 지금처럼 댓글적는다는 것도 같은 방식의 논리적용이니까 이렇게 말하는거고요.누가 먼저 흑백논리 적용으로 팬안티 싸움으로 몰고가려는게 누군데 지금 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정잣 지금 제가 하는 말엔 반박도 못하잖아요.nba선수들간에 7,8년 이상 차이나는 선수들끼리 키드,영가이 진짜 많이 쓴다니까요?클블때 제퍼슨도 어빙보고 키드라 많이 그랬고 코비도 바이넘보고 키드라 많이 했습니다.어감 격차가 영가이보다 좀 더 클뿐이지 영가이도 키드도 진짜 많이들 쓰는 말이라 둘다 별 문제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인데요.지난번 도그 논란도 그렇고 진짜 보면 어이없는 논란이었습니다.

Updated at 2019-01-14 18:50:26

허 참...
그동안 매니아 내에서 파이어난게
뭐때문입니까? 일부를 전체로 치환해서잖아요?
일부 팬들이 말한 건 사실이고 그걸 릅팬 싸잡아서 비판하는건 당연히 말도 안되니까 일부 팬들이 한 거라고 하는거죠 뭔 무적의 단어에요? 실제로 했잖아요? 실제로 해놓고 그걸 지적하니 무슨 무적의 단어니 편가르기 얘기가 왜 나오나요? 동농러님부터 말씀해보세요. 일부 팬들이 얘기한거 맞나요 아니나요?
일부 릅팬이 그 말 했다는게 일부 릅팬은 안그런다는걸 부정하는게 아니에요. 전체 릅팬들이 그런다는 거도 아니구요. 도대체 무슨 단어에 화나신건지 이해가 안가요 저 글에서. 일부 샌안 팬들이 레너드 무지 싫어한다고 언급하면 그게 편가르기인가요? 그냥 사실 기재잖아요.
그리고 그 댓글들에 달으라고요? 그래서 위 릅팬 분 댓글에 이 댓글보다 먼저 달았는데요?
파이어 난 곳 댓글에다가도 하나하나 달아요? 그건 제가 싫은데요. 제 의견과 다른 의견 10개에 일일이 댓글달고 피드백하느니 저랑 같은 의견인 분 댓글에 공감글 하나 쓰는게 나으니까요.
본글도 전혀 상관 없는 글도 아니고 상관 있는 글에 내 의견과 비슷한 글이 있어서 공감댓글 달았더니 하나하나 가서 댓글 달라느니일부라는 단어 쓰지 말라느니 참... 제가 솔직히 당황스럽네요.
애초에 과거 키드사건을 언급 안했으면 됐을걸 먼저 해놓고서 그거 지적하니 편가르기 주범으로 몰고가는 건 대체 무슨 경우인가요?
제가 그동안 일부를 전체로 싸잡아 비판하지말란 글은 많이 봤어도 일부라는 단어 쓰지 말라는 경우는 또 처음이네요.
"일부 okc 팬분들이 판정에 언짢으신 것 같은데 2분 리포트 기다려봅시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은 팬들도 있으니 편가르기인가요?
"불스 팬들 대다수가 올해 걍 탱킹해서 1픽 뽑길 바랍니다."
끝까지 투지를 보이는걸 원하는 팬들도 있는데 편가르기에요? 일부라는 표현까지 문제 삼으실거면 아무 말 못해요.
더 이상 논쟁이 이어지면 원글쓴이인 골드앤퍼플님에게 계속 알림이 뜨는 실례를 범하니 추가 내용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바빠서 바로는 피드백 못드려도 최대한 빠르게 드리겠습니다.

Updated at 2019-01-14 22:50:41

아니 그러니까 여기서 일부릅팬릅팬 거리지말고 그 의견이 문제라고 생각하면 문제내용에 반박을 하라구요."내용"에 말이죠.지금도 제가 영가이,키드 설명적은 거에 반박한건 하나도 없잖아요?그거에 반박하는게 싫은거면 어쩔 수 없구요.말장난도 아니고 일부릅안티로 치환해도 그럼 똑같이 성립되는건데 이런 말싸움이 의미를 가집니까?
님이 든 예시는 완전히 틀린게 일부 okc팬이나 시카고팬이 문제있다는 말처럼 들리는게 아니잖아요?예를 맞게 들려면 "일부 시카고 팬들은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일부 okc팬들은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식으로 문제삼는식으로 드셔야죠.지금 적은 댓글은 뻔히 '동일시 하는 사람'을 묶어 문제삼는거잖아요.정말 사실기재이니 문제없다고 생각하면 계속 그런식으로 글 적으세요.계속 저같이 기분나빠하는 사람 나올거라는건 아시구요.처음에 "동일시"란 말에 둘다 문제가 없다는 저도 포함되는거냐는 말엔 대답도 없고 이런식으로 묶어서 문제있다는 투로 말해버리니 기분 안나쁘겠냐구요.게다가 내용 반박은 제로...말한 내용에 제대로 내용적 반박을 못하시고 그게 귀찮아 못할거면 피드백은 무슨 의미가 있고 댓글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지금 제가 왜 불쾌해하는지 이해부터 못한다는데.
그리고 밑에 말은 알겠네요.더 하실 말씀 있으면 쪽지 주시면 될 것같네요.

2019-01-13 22:27:21

엥 이건 아닌거같아요 전 릅팬이면서도 어빙과 보스턴 팬입니당..

2019-01-13 18:34:08

릅의 키즈발언 전문 나와있는곳 있나요? 그때 유심히 보지 못해서 찾아보려니 잘 안찾아지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