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현재 킹스의 가능한 트레이드 카드들

 
1
  2080
Updated at 2018-12-18 00:27:53

해외 포럼에서 구단 측이 킹스 선수들을 이렇게 봐줬으면 하는 좋겠다.는 글이 있었는데, 저랑 생각이 비슷해서 살짝 옮겨봅니다.

 

https://community.kingsfans.com/threads/sf-trades.70462/page-11#post-1418353 요 글인데요.

 

* 절대 트레이드 불가: 팍스, 배글리

* 트레이드 불가/하지만 정말 말도 안 되게 좋은 조건 들어오면 생각해볼 수 있음: 보그다노비치, 힐드, 자일스

* 중요한 트레이드라면 가능: 비엘리차, 셤퍼트

* 판단 불가/ 구단이 장기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WCS

* 젊은 트레이드가능한 선수들: 요기 페럴, 저스틴 잭슨, 프랭크 메이슨, 스칼 라비시에

* 만기계약: 랜돌프, 쿠포스, 벤맥 

 

대체로 저와 생각이 비슷한데, 저는 비엘리차까지도 어지간하면 트레이드 불가인 것 같고, 셤퍼트랑 WCS, 저스틴 잭슨도 지금 상황에선 빼기 애매하다... 쪽이에요. (지금 팀웍이 너무 좋아서 말이죠. WCS는 11월에 한참 비판했더니 요샌 또 날아다녀서...)

 

그렇다면 사실 부담없이? 트레이드할 수 있는 선수들은 

(1) 젊은 롤플레이어: 페럴, 메이슨, 라비시에

(2) 만기계약: 랜돌프(11.7mil), 쿠포스(8.7mil), 벤맥(5.5mil) 

(3) 올해 드래프트 2라운드 3장

 

요 정도가 되겠네요.

 

시즌 전엔 별 기대 안 했는데, 시즌 초에도 곧 DTD하겠지 했는데, 지금까지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솔직히 팬인 저도 욕심이 납니다. 한 선수 정도만 잘 데려오면 진지하게 플옵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킹스 입장에서는 지금 팀웍은 깨고 싶지 않을 거고, 이번 오프시즌 FA를 대비해 대형 계약은 어지간하면 꺼리는 편이고, 카드는 젊은 롤플레이어 + 만기 계약(합치면 25mil도 넘고 샐캡도 남아있지만...) + 2라운드 픽밖에 없다고 하면... 입맛에 맞는 트레이드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아마 이대로 시즌을 끝까지 가고 만료 카드도 그대로 갈 가능성도 꽤 높아보이고요. 아니면 트레이드 마감 기한 부근에 플옵이 힘들어진 어떤 팀이 샐러리 절감을 노린다면 만기계약+2라운드 픽으로 대형 계약+1라운드 픽을 받아오는 식의 트레이드를 할 가능성 정도만 조금 있어보이네요. 

 

물론 그래도 팬으로서는 시즌 중 전력 강화가 있으면 좋겠다 싶지만요. 어떻게 될 지 두고 봐야겠네요.

 

6
Comments
2018-12-18 00:28:00

스몰포워드가 약하더군요. 실제로 클러치에 털릴때보면 

대부분 2-3번에서 균열을 만들어내고.. 슘퍼트가 82경기내내 3번까지 스위치할수도 없고

저잭은 너무 어리버리하고.. 아리자가 가장 필요한팀이 킹스였을수도 있는데

WR
2018-12-18 00:36:58

지난 오프시즌 시작할 때부터 킹스의 3번이 비어있어서 계속 구하려고 했는데, 아직까지 못 구했죠... 사실 완전 구멍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셤퍼트가 잘 메워줬고, 최근 몇 경기엔 저스틴 잭슨이 드디어 약간 궤도에 올라와서 그럭저럭 버티고는 있는데요. 문제는 리그, 특히 서부에는 3번 포지션에 괴물들이 많단 말이죠. 플옵 진지하게 노린다면 지금으로는 조금 아쉽긴 해요. 셤퍼트도 그렇지만 보그다노비치 등 2.5번을 봐줄 선수들은 있어서, 오토 포터처럼 스몰볼 4번까지 소화가능한 선수면 참 좋겠는데, 쉽지 않네요.

 

사실 3번보다 배글리-WCS 공존이 어려운 빅맨 정리가 더 급한 거 아닌가 생각했지만 배글리가 한 달 정도 아웃 되면서 이쪽은 자연 정리되어버렸고요. 역시 수비되는 풀사이즈 3번이 고픕니다.

 

2018-12-18 00:38:10

워싱턴이 리툴링 하려고 한다면 포터도 내놓을만 할거 같은데 말이죠

킹스가 예의주시할거 같습니다 하핫

2018-12-18 00:48:53

선즈가 우브레를 다시 내놓을 거라면 킹스와 딜이 될 수도 있겠네요.
볼핸들러+빅맨이라면 충분히 응할텐데 자일스+패럴 정도로 얼추 카드가 맞으려나요

2018-12-18 01:15:13

저는 루머나 킹스 관련 현지 구글링해봐서 저의 생각을 조금 개입하자면
트레이드 불가 자원 : 팍스.힐드.베글리
트레이드 블루칩 : 보그단
나머지 : 상시 가능
이런 느낌입니다

Updated at 2018-12-18 09:06:07

플랜 A는 캡스페이스를 남겨서 듀란트, 레너드, 버틀러 영입에 도전하는 것일테지만(챔피언십 도전),플랜 B는 만기계약을 팀의 니즈에 맞는 장기계약 선수로 바꿔오는것일텐데 여러가지를 고려해봐도 오토포터가 가장 맞는 핏으로 보이네요. 워싱턴 입장에선 월의 슈퍼맥스가 시작되는 시즌부터 꽉 막힌 샐러리 유동성을 풀어주고, 새크 입장에서도 다소 오버페이지만 현재 주력선수들의 장기계약시점 이전까지 갭을 매워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리자 트레이드로 인해 오토 포터가 시장에 나올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는데 새크 보드진이 내년 FA 잭팟을 현실적인 관점에서 포기할지 의문이긴 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