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두 경기 본 후 펄츠에 대한 감상.

 
17
  3902
2018-10-21 02:51:21

불스 전에서는 가비지 타임 덕분에 펄츠에게 많은 포제션이 주어졌는데요. 15번의 슈팅을 시도하는 것을 본 후 두 경기동안 느낀 펄츠에 대해 간단히 서술해보려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시 오프 시즌 15만개라는 엄청난 슈팅 훈련을 한 펄츠는 슈팅 폼이 변했고그는 이 폼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 사견이지만 현재 펄츠는 자기 리듬 내에서 선보이는 플레이는 훌륭하고슈팅도 안정적이라 봅니다다만 그걸 벗어날 때 대학 때같이 변박적인 움직임이 나오질 않아 그 때의 파괴력이 나오지 않고 있죠(디시전에 망설임이 보이기도 하구요).

 

전 이것이 슈팅을 새로 만들면서 잃어버린 리듬을 되찾는 과정에서 생기는 적응문제라 보는데요.

 

아직은 자신의 리듬 내에서만 제한적으로 창의성을 발현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고 자신의 리듬에 적응하면 충분히 의외성을 발현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자신의 리듬에 완전히 적응하면 그 리듬이 흔들릴 때에도 대처능력이 좋아질 겁니다


언제든 자신의 리듬으로 상황을 끌어올 수 있는 능력자신의 리듬으로 끌어올 수 없는 상황에도 대처 가능한 능력이것을 대학 시절에 펄츠는 보여주었고 시간이 흐르고 슈팅 폼 기반의 본인 리듬에 적응하면 NBA에서도 이것들을 다시 보여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고앞으로의 경기들에서도 가비지 타임이 많이 나와 펄츠에게 기회가 많이 주어지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펄츠가 실제 경기력이 올라오는 시점은 후반기 즈음일 거라 보고 있구요. 경기력이 팀에 확실한 플러스가 될 시점은 플레이오프 즈음해서가 아닐 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늦어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지만, 부상만 없다면 후반기 즈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거라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사실 펄츠가 대학 시절 탁월한 박자 쪼개기 능력으로 수비수들과의 수 싸움을 이길 수 있었던 데에는 결국 변칙적인 슈팅 능력이 근간이었다는 것을 요즘 다시금 느끼고 있는데요.

 

펄츠가 시몬스처럼 피지컬이 뛰어나거나스피드가 압도적인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결국 그의 가장 큰 장점인 박자 쪼개기 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라도 슈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슈팅이 안되니 수 싸움에서 수비수에게 계속 말리는 느낌이 강하고슬래싱도 잘 안됩니다슈팅과 돌파가 안되는 데 패스가 위협적이기도 힘들겠죠


결국 슈팅 폼 변화로 인해 리셋된 본인의 리듬에 완전히 적응하면 자신의 최대 장점도 돌아올거라 보는 건데요.

 

펄츠에게 거는 기대가 큰 만큼 펄츠가 반드시 이 고비를 이겨내주면 좋겠습니다.

6
Comments
2018-10-21 02:55:09

결국 터지긴 할겁니다 펄츠에게 거는 기대는 못해도 올스타라...

올해는 17-5-4 정도로 해주고 내년 평득 21로

WR
2018-10-21 03:23:10

말씀처럼만 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18-10-21 03:47:26

벤치출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전라인업의 생산성을 당장은 조금 희생해서라도 팀이 펄츠를 믿고 있다는 걸 보여주려는 의도가 이해는 되는데, 선수 본인은 오히려 좀 부담스러울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WR
Updated at 2018-10-21 21:17:11

사실 저도 때로는 펄츠가 벤치 멤버들을 이끌어주었으면 하는 순간이 있는데요.

일단 펄츠는 지금 기회를 살려 보려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지켜보려 합니다.

레딕이 벤치가고 너무 잘하기도 해서 브라운 감독 승부수가 통한건가라는 생각도 들구요.^^

2018-10-21 07:07:51

디시전 메이킹에 문제가 있어 보이던데... (돌파후 갑자기 이상한 패스...같은 유형의 뭔가 이상한 디시전 메이킹)이게 자신감 결여의 문제일지 아닐지 모르겠어요.

대학땐 안이랬는데... 라고하기엔 펄츠는 지금 대학시절과 완전 다른 선수인지라.. 걱정됩니다.

WR
Updated at 2018-10-21 21:16:46

말씀하신 문제가 분명히 있는데요. 제 관찰로는 디시전 메이킹이 잘되는 지점과 아닌 지점이 극명히 나뉘는 것 같습니다.

제 사견으로 이런 문제가 결국 적응이 필요하고 리듬을 끌어올리면 좋아질 문제라 보는데, 슈팅이 모든 문제해결의 키라고 봐서 슈팅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