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ree-Talk
Xp
자동
NBA-Talk
/ / / /
Xpert

현재 카를로스 델피노에게 사실상 콜을 보내고 있는 nba 팀들.

 
  1480
2008-07-09 14:39:45

코리 매게티가 골스로 가면서 이제 J.R 스미스,조쉬 칠드레스,몬타 엘리스,그리고 카를로스 델피노가 주목받는 FA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일단 다른 선수들보다는 카를로스 델피노는 사실상 토론토행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할 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팀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델피노에게 콜을 보냈던 팀중에 올랜도가 있었는데,오늘 미카엘 피에투러스와 계약함으로써 사실상 델피노와의 계약은 물건너갔다고 생각합니다.그러면 어느정도 현재 델피노에게 콜을 보내고 있는 팀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사실상 델피노에게 가장 거액의 계약을 콜했던 유럽리그 머니 파워의 선두주자였던 농구의 "레알 마드리드.","바이에른 뮌헨."파나시타이코스는 델피노의 영입에 이미 어느정도 발을 뺀 상태입니다.왜?이번 오프 시즌에 영입한 선수들만 하더라도 초호화 멤버들에 포화상태라 로스터 정리를 해야 되거든요.

1.샌안토니오 스퍼스-현재 델피노의 다음 행로에 첫 손가락으로 꼽히는 팀입니다.

2년 계약에 2밀리를 현재 델피노에게 제시한 상태입니다.개인적인 생각인데 델피노의 스퍼스 행이 다른 팀으로 가는 것보다 훨씬 유력해보이기도 합니다.

스퍼스에서 거의 잡았다고 생각했던 매게티가 골스를 택하면서 그 금액은 더 올라갈 전망이고,일각에서는 델피노가 돈을 더 받아내기 위해 매게티의 스퍼스행 계약이 결렬되는 타이밍을 노렸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그래서 계약 연장도 은근 바라고 있으면서 뜸을 들이며 ok 대답을 미루고 있었다고.마누 지노빌리와 오베르토가 같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현재 델피노의 스퍼스행을 설득중이고,조만간 뷰포드가 델피노와 직접 식사를 함께 하면서 스퍼스로 데려오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긴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모든 아르헨티나 국민들도 카를로스 델피노가 스퍼스행을 선택했으면 하는 여론이 엄청나서 실제 몇몇 아르헨티나 농구팬들은 델피노를 우연찮게 볼 때마다 "스퍼스!스퍼스!"라고 외칠정도로 간절히 델피노의 스퍼스행을 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델피노의 에이전트가 3년 계약에 상당히 관심을 보였다고 합니다.델피노도 결코 싫지 않은 눈치를 보였다는데.역시 이 팀의 늘 고민인 르브론을 받쳐줄 보조옵션으로 델피노를 선택하려고 하고,한 때 "유럽리그 옥석가리기 킬러"였던 스퍼스의 프론트 출신인 대니 페리가 델피노에게 유럽때부터 관심을 가졌다면서 괜찮은 대우를 약속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무엇보다 일각에서는 르브론의 입김도 작용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지난 시즌 델피노의 토론토에서 활약이 르브론에게 나름 인상적이였던 모양입니다.

3.디트로이트 피스톤즈-델피노의 전 소속팀입니다.사실 이 팀은 델피노에게 썩 좋은 감정이 있는 팀은 아닌데,일단 피스톤즈의 근래 새 바람이 불고 있고,그리고 피스톤즈가 델피노에게 현재 출장시간도 어느정도 보장해주겠다.라면서 영입전에 나서고 있는데,그러나 델피노가 과거에 피스톤즈의 좋지 않은 감정때문에 무척이나 냉랭하다고 합니다.하지만 조 듀마스가 직접 델피노를 설득해볼 예정이라는데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러시아의 Khimki는 현재 이 NBA 팀들 외에 사실상 거의 유일하게 델피노에게 콜을 보내고 있는 유럽 팀인데,3년 계약을 보장하고 있습니다.돈도 돈이지만,Khimki는 델피노에게 돈 외에도 많은 최고 대우를 보장해준다고 델피노의 에이전트를 꼬시고 있는 실정입니다.그러나 다른 팀들에 비해서는 조건이 그다지 매력적인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다만 3년 계약이라는 것이 델피노를 만족시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정도로 정리해봤는데,과연 "Playstation"(델피노의 별명)의 다음 행로는 어디가 될 지 매우 궁금합니다.

7
Comments
2008-07-09 14:42:12

델피노 제발제발!!!!

2008-07-09 14:46:08

샌안으로 가지 않을까요?
아마 배리와 핀리가 맡았던 롤을 해줄 것 같은데;;;
어쨌건 정교한 외곽슛을 지닌만큼 샌안에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솔직히 동부로 좀 갔으면 하지만;;;

2008-07-09 14:48:15

델피노의 숨은 능력이 얼마나 뛰어나고,
그동안 그의 팀들이 그걸 얼마나 억눌렀는지 몰라도...
결국 벤치멤버였던 그가 당장에 클블의 보조옵션격이라 생각들진 않네요.
아무래도 당장에 2옵션을 노리는데다, 그동안 루머가 돌았던 선수들이 몬타,매거티,레드등등이었기에 눈만 한껏
높아져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한마디로 클블은 델피노보다 더 큰 목표를 잡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WR
2008-07-09 14:52:10

개인적으로 힘들거라 생각합니다.몬타같은 경우에는 결코 골스에서 쉽게 놔줄 선수가 아니죠.또한 클블 뿐 아니라,뉴욕,마이애미등 여러 팀들도 몬타를 노리고 있습니다.레드역시 생각보다는 훨씬 힘든 싸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클블의 경우에는 델피노 영입에 굉장히 적극적입니다.무엇보다 클블에서 벤치 에이스 역할을 해줄 거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실제 아르헨티나 신문에 델피노의 에이전트가 클블 관계자들과 접촉을 자주 한다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말입니다.

2008-07-09 15:25:12

클블은 이미 확정 샐러리만 79밀이라(웨스트, 깁슨 잡으면 페이롤 전체 2위가 되죠..)큰 거 노리기는 내년이나 되야 가능한 상황입니다.

델피노는 수비도 준수하고 공격력 좋고 리딩이 어느 정도 되는 선수이니 캐브스 컬러에 딱 맞습니다. 어차피 이번 목표가 팀 컬러에 맞는 롤플레이어 보강인만큼 델피노만한 선수도 없습니다.

2008-07-09 14:54:49

우리나라 사람들이 박찬호 소속팀을 응원하듯이

아르헨티나 사람들도 마누와 오베르토가 뛰고있는 스퍼스를 응원하는가 보군요....
제발 국민들이 원하는 스퍼스행을 선택해다오~~ 제발~~~

2008-07-10 01:47:18

그러게, 토론토는 왜 델피노 안 잡나요
한 평균3mil에 3년계약정도 해줘도 좋을텐데 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