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그나마 버틀러 딜 만들 팀은 클리퍼스밖에 없는 거 같은데요?

 
  2809
2018-09-22 18:41:03

버틀러 딜을 해야 하는 팀이

 

애매한 전력인데 내년에 만기계약자들이 빠져서 샐캡 유동성이 있는 팀

 

or 억지로 버틀러 데려와서라도 샐러리캡 유동성을 만들어야 되는 팀

 

 이라고 생각합니다.

 

 EX) 카와이 트레이드 전 토론토

 

 

브루클린 네츠는 안하겠지만 진짜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브루클린을 싫어하는게 아니라 (제가 마앰 다음급으로 제일 많이 보고 좋아하는 팀입니다)

지금 버틀러 온다고 해도 플옵 턱걸이도 간당간당한 로스터입니다.

 

물론 버틀러가 연장계약해준다면 그냥 다 주고 데려와도 되지만 그럴 의사는 없어보입니다.

 

버틀러의 목표는 내년 어빙과 같이 fa가 되는 방향을 그리고 있는 거 같아요.

근데 티보듀랑 만난거 보면 연장계약 의사가 아예 없는건 아닌듯 하고..

 

 

 

어쨌든 저 위에 해당되는 팀은 클리퍼스말고는 딱히 떠오르지가 않네요.

 

내년에 FA되는 해리스 + @ 정도가 미네나 클리퍼스나 둘 다 만족할만한 딜이 아닐지..

 

문제는 같은 서부에 비슷한 전력이라 부매랑 맞을 위험도가 상당하긴 하겠습니다만..

 

 

 

7
Comments
2018-09-22 18:48:49

버틀러가 원하는팀에 가게되면 연장계약 의사 있다고했어요.

그 원하는팀에는 클립과 넷츠도 들어가있구요.

WR
2018-09-22 18:50:36

그렇군요..

만약 연장계약 가능하면 무조건 찔러야죠..

특히 네츠는 내년 버틀러가 있고 없고 FA시장에서 수확물이 상당히 다를 거 같네요..

2018-09-22 19:05:04

클리퍼스도 버틀러를 대려온다면 

연장계약한 버틀러를 미끼로 

레너드까지 영입할수 있다는 의견이 많더라구요.

2018-09-22 19:14:00

넷츠도 괜찮다 봅니다. 버틀러가 원하는 행선지에도 포함되어 있었고, 애초에 어빙과 버틀러의 커넥션에 자주 나왔던 팀이죠. 충분히 어빙과 버틀러 둘다 잡을 수 있을만한 팀입니다. 만약 레너드가 꼭 LA가 아닌 빅마켓도 괜찮다 한다면 어빙, 버틀러로 레너드도 꼬실 수 있죠.
다만 이렇게 되면 러셀의 입지가...

Updated at 2018-09-22 20:23:33

애매한 전력인데 내년에 만기계약자들이 빠져서 샐캡 유동성이 있는 팀 <- 이렇게 하면 킹스도 되긴 합니다. 즉전감 베테랑 또는 유망주를 주면서 당장 올해 미네 전력이 크게 누수되지 않게 하면서 샐러리는 올해 바로 빠지게 하는 카드도 만들 수는 있죠.

 

 

예를 들면 위와 같은 경우가 가능한데요. 버틀러 + 젱 <-> 힐드, 랜돌프, 쿠포스, 라비시에 인데... 핵심은 버틀러<->  힐드일 테고요. 랜돌프, 쿠포스는 당장 미네의 프론트 코트를 도와주면서 올해 만기계약이라 한 시즌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미네가 바로 FA에서 새판을 짜볼 수 있고요. 라비시에는 사실 그냥 넣어봤는데, 미네가 유망주도 원한다면 넣을 수 있다 정도?

 

즉, 킹스 입장에서는 버틀러가 연장 계약만 해준다고 하면, (제 생각에는) 폭스, 배글리 외에는 얼추 다 테이블(힐드 대신 보그다노비치나 WCS 등?)에 올려볼 수도 있을 것 같고 랜돌프나 쿠포스가 싫다면 셤퍼트로도 계약을 맞출 수는 있습니다.

 

만약 위에 제가 제안한 대로 가능하다면, 킹스는 팍스-버틀러-배글리, 이렇게 셋이 코어를 맞춰주고, WCS, 저스틴 잭슨이 스타팅으로 나오되, 보그다노비치, 비엘리차, 페럴, 자일스 등이 벤치를 형성해주면서 꽤 그럴싸한 그림이 나오긴 합니다. 최소 한 시즌은요.

 

다만 이런 트레이드를 실제 진행하려면 몇 가지 이슈가 있는데 (1) 버틀러가 킹스에서 연장 계약해줄 것인가 (버틀러가 킹스를 꼽진 않았지만, 전 버틀러가 제일 높게 보는 환경은 행복하게 좋은 성과 내는 팀보다는 자신에게 맥스를 줄 수 있는 팀이라고 봐서, 킹스도 아예 불가능하진 않다고 봐요.) (2) 미네가 같은 서부의 킹스에게 버틀러를 보내려 할 것인가... 같은 게 좀 크게 걸리네요.

 

사실 킹스가 만기 계약 카드가 워낙 많고, 프론트코트 유망주들도 좀 있어서, 누구와도 딜을 하려면 할 수는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2018-09-22 22:53:59

사실 버틀러가 지목했던 닉스 넷츠 클립스 이 세팀의 공통점이 맥스+ 대도시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중 더 중요시여기는게 대도시팀인것 같아요...

2018-09-22 23:44:02

 말씀하신 조건에는 버틀러 가 재계약에 호의적이라 링크 뜬 팀은 모두 해당합니다.

그리고 해당 팀들은 다들 당장 급하지 않은것도 동일하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