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킹스는 이제 FA시장에서 트레이드 시장으로 옮기려나 보네요.

 
7
  3784
Updated at 2018-07-17 20:44:34

아직 스마트나 카펠라처럼 RFA들이 있는 상황이지만, 자바리 파커 오퍼 루머를 끝으로 킹스는 아무런 움직임이 없습니다. 이미 샐캡 남은 경쟁자가 없는 상태라서 킹스가 원한다면 눈치 볼 것 없이 스마트든 카펠라든 후드든 오퍼를 넣을 수 있는데, 며칠 째 아무런 움직임이 없네요.

 

즉, 이제 FA 시장은 사실상 끝났고, 트레이드 시장으로 옮겨간다고 봐야겠죠.

 

FA 시장 시작할 때 킹스는 (제 기억이 맞다면, 선즈, 호크스, 불스 등과 함께) 몇 안 되는 샐캡 남은 팀이었고, 다른 팀들이 나름 선수들을 영입해갈 때, 킹스는 겉보기에는 헤조냐와 라빈, 파커에게 오퍼를 날려본 게 전부였고, 결과적으로는 아무도 영입하지 않았습니다

 

팬으로서 좀 아쉽긴 한데, 아직은 실망스러운 단계는 아닙니다. 오히려 더 기대해볼만한 시점이기도 하죠.

 

현재 킹스는 19.5밀 정도 언더캡 상황이고, 언더캡 중에 몇 밀을 넘는 팀은 킹스가 유일합니다. 이로써 킹스는 (이번 오프시즌 한정) 두 가지 위상이 생겼는데 (1) 유일하게 FA를 지르거나 RFA 제안할 수 있는 팀 (2) 유일하게 대형 악성 계약 관련해서 조정해줄 수 있는 팀 (직접 받는 것도 그렇고, 양자 트레이드로 샐러리가 맞지 않을 때 삼자 트레이드의 파트너로 나섬)이 되었습니다. 거의 꽃놀이 패라고 볼 수 있겠죠. 지금이 아마 킹스 샐캡의 가치가 최고조인 시점이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여기에 킹스가 지금 만기계약(랜돌프 11.6밀, 셤퍼트 11밀, 쿠포스 8.7밀, 템플 8밀, 총 39.3밀!)도 많고, 아직까진 시원치 않지만 아직 루키 계약이라 좀 더 긁어볼만한 유망주(WCS, 라비시에)도 있어서, 트레이드 카드는 상당히 많습니다.

 

킹스가 바라는 건 여전히 비슷할 겁니다. (1) 앞으로 수년 함께 클 수 있는 주전급 재능(이왕이면 3번) (2) 미래의 (이왕이면 내년. 내년 1라운드 픽이 없거든요.) 요 두 개겠죠. 

 

그런데 저는 1>>>2인 상황으로 봐요. 이를 테면, '앞으로 1-2년 남은 악성 계약을 받고 미래의 픽 받을래?'라고 하면 왠만해선 킹스가 손을 들지 않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킹스는 그동안 너무 오래 암흑기를 걸었고, 이제 유망주 옥석 고르기가 얼추 되어서 코어라고 부를 만한 재능이 좀 생겼기 때문에, 이젠 슬슬 시동을 걸 때거든요. 올해, 내년 어느 정도 성과를 내야 그 다음 버디 힐드, 디애런 팍스 등등 유망주들과 재계약 시점도 잡아볼 수 있을 거고요. 상황에 따라 대형 계약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좋은 선수인데 계약이 부담스럽다거나 팀에 잘 안 맞는 경우면 모를까, 전력에 보탬이 안 되는 악성 계약을 미래의 픽 때문에 받지는 않을 것 같달까요? 픽이야 다다익선이긴 하겠지만, 이제 3년차로 접어든 디박 단장과 예거 감독이 올해는 성적에 대한 압박을 꽤 받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력 강화를 꽤 챙길 거라고 예상합니다.

 

파트너가 누가 될 지는 모르겠어요. 

 

멜로 문제는 이제 킹스가 나서지 않으면 트레이드가 불가능한 상황인데, 아직까지 진행된 게 없고 썬더는 '안 되면 스트레치'를 외치고 있는 걸 보면 양쪽의 이해 관계가 잘 안 맞는 것 같아요. 

 

썬더 뿐만 아니라 블레이저스나 위저드, 로케츠처럼 샐러리 상황이 안 좋은 팀들도 킹스의 총 39.3밀의 만기계약이 꽤 탐날 텐데, 아직까지 진행된 게 없죠. 

 

카펠라, 스마트 등 주요 RFA 선수들도 마찬가지에요. QO보다 많은 계약을 줄 수 있는 건 킹스 밖에 없는데, 킹스는 아직까지 오퍼하지 않았고 관심 루머조차 뜨지 않았습니다. 

 

이쯤 되면 킹스가 무슨 생각인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디박 단장 이후로 루머 나면 오히려 아닐 때가 많고, 루머가 전혀 없어야 뭔가 일이 진행되던데, 루머가 없는 걸로 봐서 뭔가 진행 중이겠거니... 하고 마음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7월 1일부터 보름 넘게 매일 뉴스란 뒤지면서 이 상상 저 상상하고 있는데, 뭐라도 터지면 좋겠네요. (장고 끝에 악수 같은 거 말고요.)

 

파워랭킹 30위라는 거 불쾌하지만 지금 로스터로서는 딱히 반박하기도 어렵거든요. 부디 뭔가 영입이 있었으면 합니다. 정말 이런 최고의 기회를 빈 손으로 넘기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12
Comments
2018-07-17 20:45:11

킹스가 30등인가요? 개인적으로는 브루클린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내요;

WR
2018-07-17 20:46:52

블리처 리포트에선 그렇게 적었더라고요.

https://nbamania.com/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5428931

2018-07-17 20:48:37

가뜩이나 캡도 많이 남았는데 남은 선수들도 죄다 만기들이라서 악성계약 처리에 있어서는 정말 최고의 옵션이죠. 아무리 비싸도 만기좀 줘가면서 샐러리 맞춰서 받아주면 되니까요. Rfa를 못데려온건지 안데려온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이적시장에서 가장 가치가 높아보이는 샐캡인데 적극적으로 잘 이용만한다면 이번 시장의 또다른 주인공은 킹스가 될수도 있어보이네요.

WR
2018-07-17 21:02:51

오프시즌 중에 킹스의 '공식적인' 움직임을 보고 제가 들었던 생각은...

 

* 헤조냐에게 다년 계약 제안: 정말 진심이었는데 헤조냐가 단년 계약으로 뉴욕으로 떠남

* 라빈에게 다년 계약 제안: 진심은 반 정도? 불스가 안 받으면 라빈 코어로 놓고, 불스가 받으면 샐캡 경쟁자인 불스 샐캡 줄이고...

* 파커에게 불스와 비슷한 계약 제안: 진심 별로 없고, 그냥 '우리 샐캡 남았음'하고 광고하는 느낌.

 

이 정도네요.

 

생각보다 장기전이 될 것 같기도 한데요. 일단은 개막 전까지 킹스는 맘에 드는 오퍼 들어올 때까지 기다릴 것 같고요. 그게 아니라면 악성 계약 받느니 아무 것도 안 받고 이대로(!) 시즌에 돌입해서 대충 유망주 키우다가, 트레이드 마감 기한 부근에 '리셋'누르려는 팀의 주전 선수를 데려오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2018-07-17 21:00:09

킹스가 2년 이상 남은 계약을 받으려고 할까요?

WR
2018-07-17 21:06:52

선수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그 2년 동안 팀 전력에 +가 안 되는 선수라면 안 받을 테고, +가 된다고 해도 그 선수가 현재 유망주(팍스, 보그다노비치, 배글리)들의 발전을 막는 선수라면 안 받을 겁니다. (작년에 랜돌프와 조지 힐이 약간 이런 포지션이었죠.)

 

하지만, 2년 이상 남았는데 아직 한창 때고 기량도 괜찮은데 지금 있는 유망주 코어와 합도 잘 맞을 것 같다? 그럼 사실 꽤 받아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선수 개인에 대한 팬심을 담아 캐벌리어스의 러브...를 응시하고 있습니다. 팍스-보그다노비치-수비 잘하는 누군가-배글리-러브 정말 괜찮을 것 같지 않나요...) 

 

같은 맥락에서 RFA들도 카펠라, 스마트도 장점이 명확한 선수고 재능이 좋고 아직 한창 때라서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팀은 지금까지 관심을 1도 안 주고 있네요.)

 

2018-07-17 21:42:41

러브는 악성계약이 아니죠..시장에 나오면 달려들 구단들 많죠. 킹스가 픽을 줄거도 아니구요..

WR
2018-07-17 22:00:22

네. 러브가 악성 계약이라는 얘기 절대 아니고요. (저 러브 팬이기도...) 혹시나 클블이 리셋 버튼을 누른다면 픽을 제외한 모든 것(만기계약+유망주)로 킹스가 카드는 맞춰볼 수 있단 얘기 정도입니다. 물론 그걸로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요

Updated at 2018-07-17 21:11:59

샌안-토론토 카와이 딜에 킹스가 제3자로 참여하는 방법은 어떠신가요?

WR
2018-07-17 21:12:59

이 루머가 요며칠 다시 꽤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문제는 킹스 입장에서 데로잔이나 라우리가 좀 묘...하다는 거죠. 해당 포지션엔 팍스-보그다노비치-힐드가 있는데, 물론 데로잔이나 라우리가 이들 유망주보다 현상태로 훨씬 낫긴 하지만, 지금 유망주도 나름 리그 평균... 정도는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라우리는 핏이 좀 더 안 맞아보이는데, 데로잔은 풀타임 3번으로 나온다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팀에 외곽은 여전히 부족하겠지만 훨씬 나은 팀이 되겠죠. 

 

하지만 정말 랩터스가 데로잔과 결별할까요.... 

2018-07-17 21:48:07

이번기회가 rfa fa 구매에서 역대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을 것 같은 데 기회가 아쉽긴 하네요

2018-07-18 05:33:58

킹스도 이번 기회에 로스터 정리하면서 보낼 선수 보내고 받아올 선수 받아오게 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빅맨뎁쓰는 상당히 훌륭한데 반해서 3번과 백코트 보강이 절실해 보이네요.

얼핏봐도...

1. 주전 3번

2. 팍스 백업포가

3. 백업 3번

요 정도가 해결되면 이번 시즌 신나게 달려볼 수 있을것 같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