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보고 쓰는 닉스 경기 감상 6 - vs ATL (17.11.25)

 
  419
Updated at 2017-11-26 09:54:11

17.11.25 (vs ATL)

1쿼터
- 칸터의 결장으로 오퀸이 대신 나옵니다.
- 잭은 이번 시즌을 거치며 베테랑의 원숙함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 포징이는 역시 포징이. 첫 야투 놓치고는 3점2방에 미드레인지 2개까지. 굳
- 팀하쥬도 오늘 좋은 것 같네요. 슬래셔로서의 역할과 미드레인지, 기동력까지 잘 뛰어줍니다.
- 그와중에 닐리키나 들어오자마자 수비 성공.... 사랑해, 아가.
- 윌리도 들어오자마자 공리에 팁인까지!
- 4분여를 남기고 닐리키나-리-맥더멋-윌리-포징 라인업인데 이거 굉장히 매력적이에요.
- 리가 미쳤네요. 5/5로 1쿼터만 13점을 몰아넣고 있어요.
- 올 시즌 애틀을 강팀이라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원정에서 이정도 모습을 보여주는 우리팀이라....
- 1쿼터 깔끔하게 39:24, 15점을 앞서가며 끝냅니다.

2쿼터
- 2쿼터 초반 경기가 잘 안 풀립니다. 아니 우리가 안 풀리기보다 애틀이 예전 보여주던 샌안 모습을 보여줍니다.
- 패스 잘 돌아요, 애틀랜타
- 저거 엄청 당하네요. 드라이브인 후 킥아웃도 아니고 골밑에 다른 빅맨에게 넘겨주는 패스.
- 원빅이라 그런가....
- 슈뢰더 막기 참 까다로운 선수네요. 닐리키나가 수비에서 꽤 고전합니다. 허허. 녀석 이런 모습 간만이네.
- 포징이 슛터치는 미쳤어요, 진짜. 오늘 두번째 보네요. 림에 맞고 볼 스핀으로 빨려들어가는거.
- 오퀸 이녀석 덩크를 왜 놓쳐....ㅠ 덕분에 맥더멋 3점! 헤헷
- 공격 천천히 하자! 아직 11점이나 앞서고 있어.
- 포징이 오펜스 파울에서 슈뢰더가 일으켜주는데.... 저 작은 친구가 포징이 팔을 주욱 잡아 끄는데. 재밌네요. 하하하.
- 너희 3점 수비 연습은 안하냐, 근데 정말, 나 진짜 궁금하다.
- 수비가 아쉽긴 한데 공격력이 화끈해서 7점 이내로는 점수가 좁혀지지 않습니다.
-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전년이 멜로의 탤런트 농구였다면 지금은 포징의 탤런트 + 팀 뉴욕 이라는 점이죠
- 칸터 없이 이정도 공격력이라뇨
- 아 정말 공격은 나무랄데가 없는데 수비 진짜 니네!!!!
- 리도 미쳤어요. 8/9로 전반에만 19점. 마지막 하나 놓친 것도 버저비터에요.
- 공격은 정말 잘돼서 나무랄데가 없다만 넣은만큼 내주며 67:59. 8점 앞서며 마무리합니다.

3쿼터
- 순식간에 3점차까지 쫓아와요, 애틀.
- 공격 하나하나가 소중하단 마음으로 해야하는데....
- 결국 데드먼 앤드원으로 동점까지 허용합니다.
- 하더웨이 전반에 잘하다가 또 후반에 왜 이리 허둥대니.
- 리가 오늘 확실히 긁히는 날이네요. 동점 위기에서 3점 꽂아주며 24점째 올립니다.
- 오늘 컷인해가는 빅맨에 대한 수비가 전혀 안됩니다. 골밑 노마크 찬스를 너무 많이 줘요.
- 3점 수비도 안되는데 포스트까지 내주면 너희는 이길 수 없어.
- 3쿼터에 데드먼 제어가 전혀 안되는군요. 13분 뛰고 14점 올리는 데드먼입니다.
- 홈콜은 아니지만 포징이도 콜 참 못 받는 것 같습니다.
- 결국 3쿼터 절반이 흐른 시점. 78:80으로 역전 허용합니다.
- 모멘텀이 넘어갔어요.
- 한번 넘어간 모멘텀은 쉽게 넘어오지 않죠, 애틀이 3쿼터에 걸쳐 다시 받아온거니까요.
- 닐리키나 녀석 실수하더니 빅블락으로 만회합니다.
- 맥더멋이 오늘은 좀 아쉽네요. 플레이에서 세밀함이 좀 떨어집니다. 자잘한 실수가 많네요.
- 아니나 다를까 턴오버 16:8....
- 리!!!!!!!!! 오늘 다 좋았는데 마지막 포제션을 왜 그렇게....? 의문의문

4쿼터
- 하더웨이 3점이 중요할 때 터져주네요. 4쿼터 초반 확 밀리지 않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윌리 원빅으로는 너무 힘들어요. 포스트 무게감이 너무 떨어집니다.
- 애틀랜타 패스에 정신 못 차리며 결국 9점차까지 벌어집니다.
- 하더웨이 또 시작이에요. 내가 해결해줄게 모드. 근데 해결이 안돼요.... 포제션 좀 그만잡아먹어 임마....
- 4쿼터에 예민한 부분에서 조금씩 애틀쪽으로 콜이 좀 불리는 기분이네요.
- 아.... 포징이.... 공 던지는 시늉으로 테크니컬까지 받습니다.... 휴우. 중요한 시점인데요, 사실.
- 그래도 잘 막고 다음 공격에서 하나 해줍니다.
- 슈뢰더 블락까지 하며 수비까지 성공해냅니다, 포징아. 이기자!!!!
- 4쿼터 4분 남기고 5점차.
- 아 벨리넬리는 샌안에서 그 중요한 순간에 꽂아주던 그 때 그대로네요. 3점을 꽂아줍니다. 이거 크네요.
- 3분 30초 남기고 8점차.
- 아, 포징이 콜 정말 안 불어줍니다.
- 근데 애틀도 공격이 안 풀리긴 마찬가지....
- 2분 30초 남기고 여전히 8점차, 벨리넬리가 3점을 다시 꽂으며 11점차까지 벌어져요.
- 우리 3점은 안 들어가고 애틀 3점 수비는 안 하고 있으니 점수차가 벌어지지요.
- 또 3점 얻어맞고 2분 남기고 14점차까지 벌어집니다.
- 4분 남겨놨던 그 시점부터 3점만 4개를 얻어맞았어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 1분 남기고 12점. 휴우- 안되겠죠?
- 116:104. 졌습니다.

총 감상
- 며칠 전 글에서 닉스가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에 대해 썼었는데 그걸 여실히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 3점 수비. 특히나 4쿼터 중요한 순간에 3점 얻어맞은 모습은 이번 시즌 중 반드시 해결해야해요.
- 하더웨이는 크게 욕심을 안 부릴 때 좋은 플레이가 나옵니다. 경기 초반 팀원과 융합되는 모습은 아주 좋았어요. 제가 올 시즌 본 모습 중에 가장 좋았습니다.
- 윌리를 좀 더 써도 될 것 같아요. 다만 원빅 기용은 별로에요. 오늘 많이 보여줬는데 앞선 뚫리고 빅맨이 헬프가면 포스트로 컷인하는 상대 빅맨은 뭐.... 어떻게 할거에요?
- 공격은 포징이 상수에 리, 하더웨이, 칸터가 같이 터져주면 돼요. 돌아가면서.
- 근데 이제 정말 수비만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어요.
- 진 게임에서 MVP는 뽑지 않습니다!!!!


7
Comments
Updated at 2017-11-25 17:28:13

오늘 드러난 약점은 닉스는 3점을 잘 넣지 못하는데 상대방한테 3점을 엄청 허용해서 졌습니다. 역시 상대방에게 실점찬스를 허용하는 수비리바운드 공략당하는 문제도 드러났고요. 칸터가 없으니 리바운드 싸움에서 패배했습니다.

 휴스턴같이 3점을 집중적으로 많이 쏘는 외곽공격 위주의 팀이 슛감이 좋으면 닉스는 힘들고요. 왜냐하면 외곽슛 방어능력이 떨어지니깐 큰 리드가 빨리 따라잡히고 역전까지 허용했습니다. 애틀란타가 리바운드를 싹쓸어갔어요. 수비리바 많이 뺏겨서 세컨찬스 허용 이게 문제에요. 수비리바 뺏기면 실점에 노출. 이것이 상대방과의 점수차를 따라가는데 애를 먹는 이유고요.

원정경기 6경기중 1승 5패. 오늘은 제대로 문제점이 드러났다고 봅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드진에서 슈로더에게 먹혔습니다. 리바에서는 데드먼에게 먹히고요.

WR
2017-11-26 09:52:26

맞아요. 이녀석들 얼마 전 글에도 언급했었지만 이녀석들 3점 수비는 정말 리그 최악이니까요. 전반적으로 공격에선 불만이 없었습니다. 다만 수비 집중력과 세컨찬스 허용이 너무 심했죠. 하아- 앞으로 원정경기가 훨씬 많을텐데 걱정입니다.

Updated at 2017-11-25 19:11:31

ㅜㅜ. 원정에서 힘을 못 쓰는 이미지 굳어지면 곤란한데 말이죠. 드디어 털보와 조우하는 날이 밝아옵니다. 백투백에 역전패한 다음 경기라서 선수들 사기가 걱정이네요. 서로 분위기 좋은 상태에서 진검승부를 바랬는데...어쨋든 볼거리 많은 경기 펼쳐주길 희망합니다

WR
2017-11-26 09:53:00

크으. 하든과 만나는데 우리 애들은 아파서 다 쉬네요. 팀하쥬도 털보니 어떻게 얘라도.... 하하하하. 오늘은 잘 배운다는 생각으로 경기 임했으면 합니다.

2017-11-26 00:54:16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WR
2017-11-26 09:54:11

감사합니다, Positive님! 저도 파지티브님 글과 댓글 보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

2017-11-26 11:51:54

항상 경기후기를 보고 분석을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보는데 더 도움이 되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