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 Multimedia
Xp
NBA-Talk
/ / /
Xpert

시애틀팀은 왜오클라호마로옮긴건가요?

 
  1652
2017-11-23 21:21:13

시애틀에 비해서 오클라호마는 완전스몰마켓인것같아서요 농알못입니다


2
Comments
2017-11-23 21:28:38

찬밥 대우 받고 옮긴거죠. 옮기는 과정에서 경기장 계약문제등이 얽혀서 신규구단창단이란 형태로 된거고.

2017-11-24 09:56:55

제가 시애틀 살던 시절 이전해서 대충은 알고 있습니다.

먼저 시애틀 슈퍼소닉스 시절 사용했던 구장이 KeyArena인데 스페이스 니들 주변에 있어서 주차도 어렵고 경기장 시설도 낙후되었고 작았습니다. 해서 팀실력에 비해 관중수가 항상 많지 않았죠. 경기장을 증축하거나 이전할 필요성이 있었는데 시애틀 시정부가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비협조적이었습니다. 하워드 슐츠 - 스벅 사장이죠? 은 그래서 돈 안되는 팀을 팔아버릴려고 하던 찰나에... 

 

뉴올린에서 카트리나 태풍이 터졌고 뉴올린 호네츠가 태풍 때문에 오클라호마에서 경기를 하게 됩니다. 그 기간동안 오클라호마에서도 NBA 팀이 장사가 된다는 게 입증 됐구요. 오클라호마와 데이빗 스턴은 거기에 NBA을 유치하려고 일을 추진하기 시작합니다.

 

하워드 슐츠는 돈 안되는 소닉스 팔려고 했고 오클라호마와 데이빗 스턴은 이 때다 싶어 소닉스를 팔아 오클라호마로 이전하게 되죠. 당연히 시애틀 팬들은 분노했고 소닉스 못보낸다 난리를 쳤지만 슐츠는 아랑곳하지 않고 팔았습니다. 나름 서부에서 전통 강호였고 명문이어던 소닉스가 그렇게 떠나게 됐죠... 서북미에선 그래서 NBA 팀이 고작 포틀랜드 하나 정도 밖에 없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