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보고 쓰는 닉스 경기 감상 5 - vs LAC (17.11.21)

 
  549
2017-11-21 16:28:46

17. 11. 21 (vs LAC)

1쿼터
- 잭의 깔끔한 코너 3점슛으로 1쿼터를 시작합니다. 간만에 기분이 좋네요.
- 아주 명확하게 똑같은 자리에서 3점 얻어맞습니다.
- 그리핀이 공격할 때 높이는 높지만 수비할 때의 높이가 높진 않거든요. 미드레인지에서 포징이가 잘 공략합니다.
- 요즘 포징이를 던가노 형님들과 비교해주시는 분들이 참 감사한데요. 페이스업으로 그분들 따라가려면 한참 멀었어요.
- 기동력이 좋은 건 어디까지나 오픈코트 상황이지, 미드레인지에서 온볼 상황은 절대로 아니에요
- 양팀 다 턴오버로 게임 분위기 꽤 어수선합니다.
- 며칠 전에도 글을 썼지만 포스트에서 정말 위압감이 있어요. 조던 앨리웁이나 그리핀 덩크를 막아내는 것을 보면....
- 1쿼터 포징이 야투가 안 좋아요.
- (리그패스로 닉스 경기 보고 스포티비 클리블랜드 경기도 보고 있는데 칼데론 나오니까 반갑네요....;;;)
- 닐리키나 드라이브인 참 좋았는데 오펜스 불려서 그런가.... 다시 쫄았네요.
- 마지막 공격, 리가 자유투를 얻어주며 1쿼터 잘 마무리하는 것 같습니다.
- 1쿼터 점수 20:20. 저조한 점수가 말해주듯 좀 어수선한 1쿼터였어요.

2쿼터
- 하더웨이가 슛감이 아주 나쁜 것 같지는 않은데 패스를 진짜 안 해요.
- 연이은 턴오버와 좋지 않은 슛셀렉션, 결국은 34:26으로 8점차까지 벌어지며 작전타임을 부릅니다.
- 오늘 1, 2쿼터의 1등 공신은 잭이 될 것 같습니다. 적절한 미드레인지와 3점, 앤드원까지 얻고 리딩까지 잘해주고 있습니다.
- 작전타임 이후 10-0 스코어링 런으로 클리퍼스 작전타임을 이끌어내네요.
- 14-0까지 옵니다. 확실히 클리퍼스도 그리핀 외 공격옵션이 아쉬운 거 같아요.
- 우리팀이 엄청 잘된다기보다는 클리퍼스가 고역에서 해법을 못 찾고 있습니다.
- 후우, 맥더멋 수비에서 굉장히 열심히 해줍니다. 진짜 허슬 좋아요. 좋은 피니셔에다가 허슬까지. 참 좋은 선수입니다.
- 공리 잘 잡는 거야 알고 있었지만 포징이가 그리핀 데리고 밖으로 나가니 칸터가 조던 상대로 정말 잘해주네요.
- 잭 3점으로 3분여를 남기고 11점차까지 벌립니다.
- 방금 트랜지션에서 하더웨이가 그리핀에게 행한 파울은 좀 위험한데요.
- 상대팀이지만 그리핀도 참 파울콜 안 불어줍니다. 불쌍한 그리핀....유유
- 포징이 3점 꽂고 그리핀 블락까지. 그리핀이 확실히 자기보다 큰 상대에게 고전하네요.
- 하더웨이가 마지막 포제션에서 미드레인지를 꽂아주고 5초 남았는데 또 안일하게 생각하다가 그리핀에게 2점 덩크를 얻어맞습니다.
- 2쿼터 종료 점수 56:44, 주전들의 고른 활약(Feat. 재럿 잭 횽)으로 기분좋게 2쿼터 마무리 합니다.

3쿼터
- 시작하자마자 3점을 얻어맞긴 했지만 포징이의 연속 득점과 리의 3점으로 또 다시 클리퍼스의 작전타임을 이끌어냅니다.
- 1, 2쿼터 잘 안 보이던 조던이 득점을 해내기 시작합니다. 칸터의 수비 헛점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요.
- 베벌리 3점에 조던 앨리웁에 수비가 잘 안됩니다. 덕분에 15:0 스코어 런으로 2점차까지 따라잡히네요.
- 역시 여기서 맥더멋이 해줍니다! 좋은 찬물 3점!
- 그리핀에게 3점 좀 안 줬으면 좋겠어요. 포징이가 좀만 더 적극적으로 막아주면 좋겠네요.
- 잭 리딩이 오늘 유독 빛납니다. 적재적소의 패스도 좋구요. 템포 조절도 아주 좋습니다.
- 맥더멋 맥더멋 맥더멋! 연속 3점으로 다시 10:0 스코어링 런!
- 젊은 팀이라 그런지 확실히 분위기에 따라 팀이 참 기복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걸 잭형님이 잘 만들어줘요!
- 오늘 유독 공격 상황에서의 루즈볼 파울이 많아요. 공격권 그냥 버리는건데....
- 맥더멋 맥더멋 맥더멋 맥더멋! 3점 4개째. 참 지금의 닉스 선수 구성이 오래 갔으면 합니다. 다들 이대로 닉스맨이 됐으면 좋겠어요.
- 3쿼터가 푸하하하하하. 닉스 8-0 으로 시작했다가 클리퍼스 15-0, 다시 닉스 14-2 스코어링 런입니다.
- 닷슨이 나옵니다! 마치 과거 샌안의 갓보너 같은 기분!
- 아아아아아주 엎치락 뒤치락 한 두 팀. 그래도 첫 스코어링 런을 가져간 닉스가 83:68로 3쿼터 마무리 합니다.

4쿼터
- 시작이 세션스-닷슨-맥더멋-랜스-오퀸 라인업이에요. 주전 뿐 아니라 닐리키나와 나머지 세컨유닛들도 푹 쉽니다 ;)
- 닷슨이 이럴 때 나와서 진짜 잘해줘요. 오퀸과 닷슨의 연속득점으로 20점차까지! 우리가 클리퍼스를!!! 감회가 새롭습니다.
- 클리퍼스가 확실히 공격옵션이 없어요. 오늘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스틴이 터지면 좋죠. 근데 그렇지도 않고....
- 매번 칭찬하지만 오퀸 패스는 오늘도 역시!
- 이미 승부의 추는 기울어진 것 같긴 한데 4쿼터 4분 46초를 남기고 그리핀이 파울아웃됩니다. 포징이는 정말 막기 힘든 유닛이에요.
- 4쿼터 4분여를 남기고 18점차. 양팀 모두 세컨유닛 싸움으로 들어갑니다.
- 팬들이 윌리에게 기대하는 바와 달리 호나섹은 크게 뭑나 보여줄거라 생각치 않는 것 같습니다.
- 이 말 쓰자마자 윌리 3점.... 원래 스트레치형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 크으- 역시 비즐리. 그래도 나름의 클래스가 있던 선수가 가비지에서는 빛이 나네요.


기분좋은 승리였습니다.
초반에 하더웨이가 던지기만 해서 너무 짜증이 났는데 후반으로 가면서 동료들을 좀 보기 시작한 것 같아요.
그래도 형은 항상 응원한다.


오늘 제 멋대로 MVP는 잭 형님을 꼽고 싶어요.
경기 템포 조절이 정말 기가 막혔습니다.
1쿼터 활로를 뚫어준 것도, 그리고 타이밍 좋게 3점 꽂아준 것도(물론 맥더멋이 더 많이 꽂았지만), 동료들 보며 오픈찬스 내준 것도.
칭찬 가득입니다!


닉스 고!


7
Comments
2017-11-21 16:38:29

실제 경기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게 만드는 글입니다. 잘 읽었어용..

WR
2017-11-22 00:21:27

노트북으로 보고 아이패드 메모앱에 그때그때 쓰고 있습니다 ;) 쭈욱 지켜보다가 작전타임 때 써나가는 편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2017-11-21 17:12:46

전 맥더멋 3점원툴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골밑마무리도 좋더라구요. 수비도 열심히하구요. 시즌초엔 포징이 괴물같은 활약으로 이겼는데 요새는 다른 선수들도 참 잘해주는 것 같아요. 잭안데려왔으면 올시즌 많이 답답했을 것 같아요. 신인가드 뽑고 왜데려온건가 했는데..

WR
2017-11-22 00:22:40

요새는 확실히 팀 뉴욕이 된 것 같은 기분이죠. 맥더멋은 좋은 피니셔에요. 골밑마무리 뿐 아니라 전방위 득점원이기도 하죠 ;) 3&D 까지는 아니더라도 3&d (소심한 소문자) 정도는 된다고 우리끼리 치자구요!

Updated at 2017-11-21 19:03:59

주고받은 런의 향연으로 경기 참 재밋었을 것 같아요.오늘의 MVP도 건의드려볼까 했었는데 척척 나와주시는군요. 닉스도 선수구성이 화려하진 않지만 매우 알차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런 구성이면 어느팀도 닉스에게 승리를 장담하기 힘들거 같고 원정이라면 더더욱 부담이겠어요. 연승 이어가서 주말에 털보와 포르징기스 제대로 쇼다운 볼수 있기를 바랍니다.직보닉 화이팅!털보도!

WR
2017-11-22 00:23:39

닉스 팬으로서는 확실히 신나는 경기이긴 했습니다만 클리퍼스 팬분들께서는 많이 답답하셨을만한 경기입니다 ;) 홈빨 잘 먹히는 팀이 되고 있어요, 점점 ;) 직보닉을 응원해주셔서 뭔가 했더니 저의 시리즈물이군요! 감사합니다!!!

2017-11-22 08:15:23

글 잘 읽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