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2017-2018 시즌 예상

 
  3646
Updated at 2017-06-27 21:02:35

 Atlantic Division

Ø  오프시즌 현재까지 가장 시끄러운 디비젼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여러 트레이드 루머를 만들었던  셀틱스, 하루라도 안먹으면 갑갑하신 필의닉스, 무언가 열심히하 려는게 짠한 넷츠, 폭발 직전의 필리, 상대적으로 가장 조용한 랩터스까지 바쁘게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Boston Celtics

-        이번에 1픽을 필리와 트레이드하고 3픽으로 테이텀을 픽했죠. 또 다른 트레이드없이 테이텀을 이번시즌에 쓰고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면 테이텀과 브라운 모두 우승을 위해 트레이드 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조지나 포징이 트레이드는 이미 물 건너간 듯 싶고 이제 FA를 통해 팀 강화를 하려고 할텐데 저는 딱 2가지의 경우의 수가 있다고 봅니다. 빅네임 영입이 없거나, 영입한다면 그건 헤이워드가 아닌 그리핀이라고 봅니다. 3포지션에만 크라우더,테이텀,브라운이 있는데 여기서 헤이워드를 데려올거라보지 않구요 굳이 누군가를 데려온다면 폼은 조금 죽었지만 파괴력을 보여줬었던 그리핀을 데려올것이라고 봅니다.

예상라인업: 아톰 AV 테이텀 그리핀 호포드

예상순위: 동부1

 

Brooklyn Nets

-        프랜차이즈 스타였던 브룩로페즈를 랄의 러셀,모즈고프와 트레이드 하였습니다. 팀을 위해 헌신해주다가 러셀이라는 미래자산도 남겨주고 갔네요.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픽은 없겠지만 텅 빈 샐러리로 FA 영입이 있을거라 봅니다. 저번 시즌 3점슛 시도 4위였던 팀만큼 3점이 강점인 러셀을 데려온 것은 좋은무브인 것 같고 수비가 약한 팀인만큼 수비가 되는 선수를 데려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무브로FA 영입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갈리나리나 오토포터를 기대해 봅니다.

예상라인업: 러셀르버트부커모즈고프

예상순위: 동부15

 

New York Knicks

-        정말 예상이 되지 않는 팀입니다. 솔직히 저번 시즌 ,로즈,노아를 영입할 , 꽤 기대했었는데 결과는아주 실망스러웠죠. 닉스는 FA를 영입할 여유조차 없는 상태입니다. 새로 FA가 된 로즈는 지난 시즌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 베이커와 이번에 은틸리키나를 뽑으면서 재계약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은틸리키나가 호명됬을 , 중계진들이널 위해 트라이앵글을 준비했어라고 조롱 아닌 조롱을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새로운 변화를 주기위해서 남은 건 멜로와 포징이인데 멜로로 무언가를 하기엔 힘들것 같고 포징이를 원했다고 하는 선즈는 잭슨을 픽하였고, 랄은 조지에 더 집중할 것이고, 미네는 이미 버틀러를 데려왔으니 결국 닉스에 남을 것이라고 봅니다.

예상라인업: 은틸리키나 리 멜로 포징 헤르난고메즈

예상순위: 동부13

 

Philadelphia 76ers

-        2017년 NBA 드래프트 1픽의 주인공은 많은 예상대로 마르켈 펄츠였습니다. 6’5의 신장과 6’10의 윙스펜의 엘리트 신체조건을 갖고 있는 펄츠를 함으로써 필리는 엠비드,시몬스,펄츠 피지컬 괴물들을 라인업에 올릴 수 있게 되었죠. 키가 큰 펄츠가 드리블이 안정적이지 않아 턴오버를 유발하는 경향이 있는 점을 시몬스가 메인 리딩을 함으로써 펄츠는 스코어러 역할에 더 집중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 서로 상호보완이 될 수 있는 좋은 픽이라고 보입니다. 필리의 구성원을 보면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완화해수 있는 선수들끼리 모여있다고 보는데 분명 번 시즌의 돌풍의 팀이될 것 이라고 봅니다. 현재 27mil 정도의 캡 여유가 있기에 베테랑 선수 FA 영입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예상되는 선수는 딱히 없지만 오프볼 무브와 캐치앤샷이 훌륭한 레딕이 좋은영입이 될 같습니다.

예상라인업: 시몬스 펄츠 코빙턴 사리치 엠비드

          또는, 펄츠 레딕 시몬스 코빙턴 엠비드

예상순위: 동부7

 

Toronto Raptors

-        현재 랩터스는 주전 라인업중에 이바카,라우리가 FA이고 캡의 여유도 없기에 다른 팀의 선수를 데려오기 보다는 기존 선수들을 지키는 쪽으로 갈 것 같습니다. 사견으로는 라우리보다 다른 포가를 영입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러한 영입은 힘들어 보입니다. 라우리같은 주전포가를 필요로 하는 팀들을 보면 뉴올,인디,클파,산왕,미네,덴버정도라고 생각이 드는데 여기서 뉴올,인디,산왕은 캡의 여유가 없고 클파는 라우리 잡을 바에 폴 잡는게 훨씬 나아보이고 그나마 가장 가능성 높아 보이는것은 미네이지만 장기계약의 라우리는 부담스러우므로 실현되지 않을거라 봅니다. 랩터스는 기존 선수들을 잘 지켜내고 전술상으로써의 보완을 통해 올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예상라인업: 라우리 드로잔 캐롤 이바카 발렌슈나스

예상순위: 동부4

7
Comments
2017-06-23 20:49:32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하고 순위가 다 일치하는데 셀틱스 순위만 다른 것 같아요.
이번시즌 1위는 조금의 행운도 따랐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는 없는 것 같아서 승수는 같되 2번 시드 예상합니다^^

WR
2017-06-23 20:54:45

저는 개인적으로 캡스가 떨어질거라 점 치고 있어서 그래 봤자 2위 이지만 그럼 어디가 유력하지 했는데 셀틱스라고 봤습니다.

2017-06-23 20:59:35

캐브스의 전력 유지가 어찌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전력 유지가 된다는 전제 하에 선수단 체력관리만 신경써서 해준다면 전 캐브스가 58승 정도는 하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물론 캐브스가 사치세를 피하기 위해 재정감축에 들어간다는 소식은 들었습니다. 확실히 그렇다면 말씀하신대로 전력 하락이 예상되기는 하는데... 똑같은 승수(53승) 정도 하고 캐브스가 타이브레이커 가져갈듯 합니다^^;;

WR
2017-06-23 21:08:14

지난 몇년 간 강팀이었고 코어 전력이라고 할 수 있는 빅3의 이탈도 없으니 상당한 전력 누수는 없겠지만 그동안 캡스를 상대해오고 전력을 키워 온 다른 동부 팀들이 캡스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WR
2017-06-23 21:09:17

개인적으로 이번 드래프트에서 가장 기대하고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그런데 올랜도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앞으로 많이 알아 가려구 해요!

WR
2017-06-23 21:16:56

제가 사실 촉이 상당히 좋은데 아이삭이 팀의 위치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이에요. 드래프트때 아이삭 지나치는 팀들 보고 바보 바보 했습니다.

2017-06-23 21:10:57

오늘 올랜도 드래프트를 흐뭇하게 보셨을 매직님 반갑습니다
빨리 이야기좀 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