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팀 페이스에 관한 질문입니다!

 
  630
Updated at 2017-04-29 19:56:23

골스같이 페이스가 빠른 팀은 페이스가 느리고 골밑이 강한 팀에게 약점을 잡히고 그런데 그런 팀이 또 역으로 페이스가 빠른 팀에게 말리면 우왕좌왕.

그럼 결국 그날 야투율이 높거나 실책이 적은팀이 이긴다고 보거든요. 이러나 저러나 결국 꼬리에 꼬리를 무는데 페이스가 어떤 영향을 주는건가요?

그리고 제 생각인데 2라에 샌안과 휴스턴 매치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하든이 진짜 도사라고 생각하는게 드리블을 제외하고 하든이 페이스의 강약을 잘 조절하고 맞추기 때문에 페이스가 빠르면 하든이나 고든 with 아리자, 앤더슨, 베벌리 에게 삼점을 맞고, 페이스가 느리다면 하든이 가드진을 요리할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2
Comments
2017-04-29 20:12:08

팀 페이스라는건 공격속도를 얼마나 빠르게 가져가느냐 또는 얼마나 느리게 저지시키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내용으로 당일 경기의 야투 시도 개수 등에 의해 결정되는 요소입니다.
상대적으로 빠른 페이스를 추구하는 팀들은 수비가 정돈되기 전에 하는 공격들(트랜지션이나 얼리 오펜스, 간단한 픽게임에 의한 득점 등)을 선호하고, 아무래도 공격 속도가 빠르려면 볼 핸들러에 의한 마무리가 되어야 상대적으로 빨라집니다. 이런 팀들의 공통적인 조건은 순간적인 런을 통해 분위기를 끌어오는 부분이 필요한데 그 방식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더 잘 넣는 팀(골든스테이트)이나 실책 마진을 늘리거나(보스턴) 하는 방식으로 점수를 벌어오면 느린 팀들은 상대적으로 점수 쌓는 것이 느리므로 페이스를 무리해서라도 당길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경기페이스라는 것은 서로 어떤 분위기에서 경기를 끌고가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WR
2017-04-29 20:20:05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