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ESPN의 대량해고

 
  3773
2017-04-29 17:16:24

생각보다 일이 심각하게 돌아가네요. 링크를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을 쳐냈고, 남아있는 사람들 중에서도 자기 일이 줄었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농구만 해도 전국구 리포터 Marc Stein, Henry Abbott, NCAA 리포터 Andy Katz, 로케츠 담당리포터 Calvin Watkins, 리포터 Ethan Sherwood Strauss, 대학농구 리포터 C.L. Brown, Dana O’Neil 등등... 이 외에도 이전에 해고된 기자들도 꽤 있죠. Mock Draft 진행하던 Chad Ford도 올해까지만 진행한다고 하죠.

야구도 심각해서 리포터 Dallas Braden, Raul Ibanez, 분석가인 Doug Glanville, 전국구 리포터 Mark Saxon, 수석기자 Jayson Stark, 다저스 리포터 Doug Padilla, '트레이드 짐' Jim Bowden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사람들이 대량으로 해고됐습니다.

 

미식축구는 제가 모르니 할 말은 없는데 정말 많은 수의 기자, 분석가, 리포터... 그리고 종목 안가리면서 뛰어다니는 분들 전부 잘린 모양입니다. 야구나 농구 해고된 명단보면 저기 있는 분들 다수가 십년 넘게 굵직굵직한 일을 하던 사람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ESPN이 결국 SNS 시대에 파이가 줄어드는 것을 버티질 못하고 인건비에 손을 대는 날이 오는군요. 이런 추세면 앞으로는 전통적인 언론들의 분석같은 걸 보기 힘들어지겠는데요.

3
Comments
Updated at 2017-04-29 18:05:44

잭 로우 글 보러 가는때 이외에는 ESPN에 갈 일이 없겠네요. 하긴 이미 저는 ESPN보다 Ringer에 올라오는 글을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로우도 예전 Grantland 시절처럼 시먼스 밑에서 일했으면..

2017-04-29 19:40:06

인터넷으로 일자리가 없어지는 현상이군요. 언론이라는 개념이 사라져가고있네요. 유튜브같은데서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분석가들도 늘어나고있죠. 앞으로는 프리랜서로 기고하고 인터뷰하는 형태가 일반적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한국에서도 잡지는 유물이 된지 오래죠. 유튜브같은 1인미디어가 잡지를 대체했습니다. 이제 그물결이 nba에도 밀어닥치네요

Updated at 2017-04-29 22:19:43

항간에는 저번 미국 대선때 정치색 들어낸 사람들이 이번에 많이 정리해고 당했다고 하더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