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팀별 플레이오프 예측 시나리오

 
  2328
2017-03-30 19:43:54

 

CBS에서 최근 각 팀별 플레이오프 베스트/워스트 시나리오 예측 컬럼을 올렸습니다.

시차 때문에 팀 순위나 일부 기록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기자의 개인적인 예측이므로 감안하시고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

 

총알받이 팀들

 

16. Portland Trail Blazers

 

지난 화요일 덴버 전 승리로, 포틀랜드는 포스트시즌 진출에의 유리한 자리를 확고히 점했다누키치의 영입이 결과적으로 신의 한수가 되었으며, 반면 덴버의 플레이호프 희망을 가로막게 된 셈이다. 포틀랜드는 현재 상승 모멘텀을 얻은 상태로, 플레이오프에서 검증된 대미안 릴라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제는 이 팀의 수비가 여전히 한심한 수준이며, 그들은 포스트시즌에서 리그 최고 두 팀 중 하나를 만나게 된다는 점이다. 최근 일정이 상대적으로 쉽지 않았다면 포틀랜드는 애초 플레이오프 진출 자체가 어려울 수 있는 팀이었다. 그러나 워리어스나 스퍼스는 쉬운 상대가 아닐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누키치가 드레이먼드 그린을 상대로 매치업에서 우위를 보인다. 또한 워리어스가 1라운드에 전력을 다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포틀랜드는 그들을 6차전까지 끌고 가는데 성공한다. 포틀랜드는 실제보다 괜찮은 팀이라는 인상을 남기며 시즌을 마무리한다.

 

워스트 시나리오 : 잔여 시즌에서 갑자기 모든 모멘텀을 잃어버린다. 덴버가 포틀랜드를 제치고 8위에 오르며, 포틀랜드는 포스트시즌에도 진출하지 못한 선수단 때문에 내년 막대한 페이롤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15. Indiana Pacers

 

팀 케미스트리가 이토록 엉망이지만 않았더라도 그들은 이보다 높은 순위에 있었을 것이다. 내가 만약 페이서스의 팬이었다면, 경기에서 질 때마다 폴 조지가 늘어놓는 말들을 들으면 벽에 머리를 들이받고 죽어버리고 싶어졌을 것이다. 그들의 포스트시즌 대진은 나쁜 편은 아니다. 문제는 페이서스가 시즌 내내 경기력을 유지하지 못해 고생해 왔다는 점이다. 다만, 플레이오프만 가면 항상 미심쩍은 경기력을 보이는 토론토나, 아직 플레이오프에서 검증되지 않는 보스턴을 상대로 폴 조지, 제프 티크, 마일즈 터너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까 하는 것은 꽤나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폴 조지가 상대에게 누가 최고의 선수인지를 보여준다. 영리한 플레이 메이킹과 약간의 행운까지 따른 덕에, 페이서스는 보스턴이나 워싱턴, 또는 토론토를 상대로 업셋에 성공한다. 시즌 내내 그들을 따라다녔던 부정적인 평가가 삽시간에 바뀐다.

 

워스트 시나리오 : 상대적으로 쉬운 잔여일정을 보유한 덕에, 시카고가 페이서스를 밀어내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폴 조지가 팀에서의 탈출 전략을 모색하기 시작한다.

 

14. Atlanta Hawks

 

4-5번째 시드 팀 치고는 꽤 순위가 낮다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여전히 폴 밀샙은 결장 중이며, 또 돌아오더라도 어떤 경기력을 보일지는 알수 없는 상황이다. 애틀랜타는 그간 여기저기서 많은 전력누수를 겪어왔다. 그들의 이번시즌 성공 중 상당부분은 데니스 슈뢰더의 공이라 할수 있는데, 슈뢰더 역시꽤 괜찮은 선수아니면준수한 레벨 중엔 제일 떨어지는 수준정도에 그친다. 게다가 현재 그들의 순위를 감안했을 때, 애틀랜타는 설령 1라운드를 통과하더라도 2라운드에서 클리블랜드를 만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물론 동부에서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승리 가능성이 높게 점쳐질 만한 팀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애틀랜타-클리블랜드는 이미 포스트시즌에서 세 번을 만나 총 8 경기를 치른 기록이 있고, 따라서 이번에 둘이 또 만났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모두가 알고 있는 바와 같다. 최소한 다른 팀이라면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있을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드와이트 하워드가 건재함을 과시하고 슈뢰더가 좋은 플레이를 선보이는 가운데, 팀의 수비 전략이 성공을 거두며 애틀랜타가 1라운드에서 토론토를 꺾는다. 2라운드에서 만난 보스턴은, 알 호포드의 가세에도 불구 작년과 똑같이 높이상의 문제를 겪는다. 또한 아이제아 토마스가 애틀랜타 수비에 완벽히 봉쇄당하고, 보스턴의 공격은 침묵한다. 애틀랜타는 컨퍼런스 파이널에 깜짝 진출하는데…… 클리블랜드를 만나 3시즌 연속 스윕을 당하고 만다. 역사에 씌여진 대로, 앞으로도 이뤄질 지어다

 

워스트 시나리오 : 건강문제가 결국 잔여시즌 애틀랜타의 발목을 잡으며, 팀은 7위로 떨어지고 1라운드에서 클리블랜드를 맞닥뜨리게 되고 만다. 1라운드 4경기 동안 애틀랜타 지역의 주류 판매점들은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린다.

 

1라운드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팀들

 

13. Miami Heat

 

마이애미의 시즌 승률은 5할 미만에 그치는 데다, 디온 웨이터스는 여전히 결장 중이다. 또한 그들은 지난 5경기 중 3경기를 놓쳤다. 그럼에도 불구, 히트는 지난 화요일 디트로이트 경기에서처럼 여전히 놀라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좋은 슈팅과 가드진, 생산력 높은 빅맨과 무엇보다 탁월한 감독을 보유한 팀이다. 웨이터스가 복귀했을 때, (발목부위 엑스레이 촬영 결과, 최소 2게임 추가 결장 예상) 마이애미는 그 어느 팀에게도 1라운드에서 만나고 싶지 않은 팀이 될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물론 어떤 팀도 클리블랜드를 꺾지 말란 법은 없다. 스포츠에선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으니. 그런데 마이애미라면, 정말 진지하게 그들이 클리블랜드를 꺾는 시나리오를 예상해 볼수가 있다. 즉 캡스의 수비가 정규시즌에서처럼 엉망진창이고, 마이애미 선수들은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특히 동기 부여된 모습을 보이며 3점슛을 퍼붓고, (실제로는 마이애미 선수 중 누구도 르브론의 히트 시대를 직접 겪은 사람은 없지만) 결국 르브론은 자신이 홀로 하드캐리해야 하는 상황에 대해 팀원들에게 불같이 화를 내고그리고는 결국…… 뭐 이런 시나리오 말이다. 사실 클리블랜드는 다른 그 어떤 팀을 상대로도 1라운드 탈락을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상대가 마이애미라면, 보는 사람들도 의자에서 허리를 세운 채로 긴장하게 될 것이다.

 

워스트 시나리오 : 시카고가 쉬운 잔여일정 덕에 마이애미를 밀어내고 8위로 올라선다. 시즌 하반기 마이애미가 기록한 놀라운 성적은 드래프트 순위에서 오히려 독이 되고, 구단은 다가오는 여름 시장에서 어떤 딜을 해야 하는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12. Memphis Grizzlies

 

플레이오프 대진의 험난함 때문에, 멤피스는 동부에 있는 유사 순위의 팀들 대비 낮은 평가를 받았다. 동부 팀들은 기본적으로 서로간 비등비등한 (혹은 죄다 평범한) 전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느 팀도 떨어지거나 올라갈 수 있는 상황에 있다. 반면 멤피스가 포스트 시즌에서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몇가지 쉽지 않은 전제가 필요하다. 첫째, 그들은 최소 6위 시드를 받아야 하고, (4-5위는 이미 늦었다) 둘째, 그리고는 휴스턴이 부진하길 기대해야 한다. 분명 그들은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 중 최소 절반 이상의 팀들보단 훨씬 나은 경기력을 선보이겠지만, 승리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그게 바로 공격력의 한계가 있는 나이든 팀의 현실이다. 그들이 3점슛을 펑펑 터트리는 모습을 기대하긴 어렵우며, 게다가 그들의 수비는 올스타전 이후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멤피스는 때때로 뭘 해야할지 조차 모르는듯한 모습을 보인다.

 

베스트 시나리오 : 멤피스는 휴스턴이나 샌안토니오를 상대로 분투하며 그들을 7차전까지 밀어붙여, 시즌 부진에 대해 어느정도 면죄부를 얻는데는 성공한다. 그러나 그뿐이다. 팬들은 다시 한번 그들의 한계에 대해 절망하게 된다

 

워스트 시나리오 : 워리어스나 스퍼스가 공업용 드릴처럼 멤피스를 산산조각 내버린다. 또다시, 선수들이 승리를 위한 전략이 부재한 팀의 시스템을 비난하게 되는 상황에 처해진다.

 

11. Milwaukee Bucks

 

포스트시즌에서 업셋을 일으킬만한 팀이라면 무엇보다 이 팀을 들수 있다. 그들은 신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지아니스 아데토쿤보라는 경기를 지배할 만한 슈퍼스타를 보유하고 있다. 밀워키가 어느 팀을 상대로도 승리 가능성에서 예측 우위를 점할 일은 없을 것이나, 그럼에도 불구 그들은 분명 잠재적인 경쟁자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밀워키가 5위로 도약한 채 시즌을 마무리한다. 토론토가 또다시 플레이오프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와중에, 아데토쿤보가 팀을 승리로 이끌면서, 스타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 밀워키는 2라운드에서 보스턴이나 클리블랜드를 만나, 그들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NBA 역사의 한 장에 그들의 이름을 남긴다.

 

워스트 시나리오 : 1라운드에서 워싱턴, 클리블랜드 또는 보스턴을 만나 참패를 당한다. 그들에게 있어 이번 시즌은아악~!”으로 끝맺고 만 롤러코스터 시즌이었다.

 

기록보다 더 나은 팀들

 

10. Utah Jazz

 

아직 증명되지 않은 팀을 신뢰하기란 어려운 법이다. 유타 재즈의 강점이라면? 무엇보다 그들이 확실한 약점을 찾을 수 없는 팀이란 점이다. 그들은 공격력에서 13, 수비는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유타는 피지컬을 갖추고 있고, 베테랑 선수들이 있으며, 윙 플레이어, 가드, 빅맨, 준수한 코치진까지 모든 걸 갖춘 팀이다. 유타의 약점이란? 그들에겐 그들만의 무기가 없다. 그들은어떤 선수가 이런 공격을 하거나, 이런 작전을 펼치면 꼭 이길수 있다와 같은 공식을 갖고 있지 못하다. 또한 유타는 팀으로서 포스트시즌을 함께 치러 본 경험이 없다. 만약 동부에서였다면 그들은 두번째로 좋은 팀이 되어 클리블랜드의 최대 적수가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서부에서, 그들은 1라운드 통과를 장담할 수 없다.

 

베스트 시나리오 : 유타는 1라운드에서 우월한 경기력을 보이며 클리퍼스를 무찌르는데 성공하고, 그 여세와 자신감에 가득찬 채 2라운드에서 워리어스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2차전 원정경기를 따내며 워리어스 선수들의 존중을 얻어 낸다.

 

워스트 시나리오 : 1라운드에서 만난 썬더스 또는 클리퍼스가, 유타란 팀은 포스트시즌 준비가 되지 않은 종이호랑이에 불과함을 증명한다. 유타는 이번 여름 FA 시장에서 고든 헤이워드를 잃을 수도 있는 상황에 처해진다. 설령 유타가 헤이워드와 조지 힐을 지켜낸들, 팀이 올해보다 더 나아질지 알게 뭔가?

 

9. Los Angeles Clippers

 

분명 클리퍼스는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할 잠재력을 보유한 팀이다. 그러나 진정 그들이 컨파에 진출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이 팀은 올 시즌 초반 최고의 경기력을 보였으나, 점점 고장난 기계를 계속 벽에 던져대면서 고쳐지기를 바라고만 있는듯한 꼴로 변모해 갔다. 클리퍼스가 컨퍼런스 파이널에 오르는 유일한 방법은, 어느 다른 팀이 그들 대신 워리어스를 꺾어 주는 것 뿐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스퍼스가 1위 시드를 차지한다. 클리퍼스는 1라운드에서 포스트시즌 신출내기인 유타 재즈를 꺾는다. 샌안토니오는 2라운드에서 클리퍼스를 상대로 2년전과 똑 같은 매치업 문제로 떨어지고 만다. 어느 고마운 팀이 워리어스를 물리쳐 준다. 마침내, 클리퍼스가 NBA 파이널에 진출하는 순간이 온 것이다. 파이널에서 이기든 지든, 이로서 크리스 폴의 커리어 상의 유일한 약점은 지워지고, 팀은 다가오는 여름 동안 팀의 코어를 그대로 보존할 방법을 찾게 된다.

 

워스트 시나리오 : 유타에 져서 떨어진다면 차라리 나을 것이다. 만약 휴스턴에게 또 진다면 (31패로 다 잡은 시리즈를 넘겨준 굴욕을 겪은 게 불과 2년 전) 그아말로 치욕스런 패배가 될 것이다, 클리퍼스가 정체되어 있을 동안 휴스턴이 얼마나 일취월장했는지를 보여주는 셈이 될 테니. 1라운드에서의 굴욕적인 탈락은, 한때 위명을 떨쳤던 클리퍼스 핵심전력의 해체로 이어진다.

 

8. Oklahoma City Thunder

 

특정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얼마나 위협이 될수 있는가를 판단하는 데 있어 나의 기준은, “그 팀이 그들만의 승리 공식을 갖고 있는가, 그리고 그 공식이 과연 플레이오프에서도 통할 것인가이다. 오클라호마 시티의 승리 공식은 다음과 같다.

 

“훌륭한 수비 + 러셀 웨스트브룩 + 경험치 축적 + 매치업 우위 = 승리

 

심지어 이 팀은 터프하기까지 한데, 터프함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다만 오클라호마의 공격력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바로 작년 샌안토니오를 상대로 모든이들이 안드레 로벌슨의 침묵을 예상하였을 때, 로벌슨이 어떤 일을 해냈는지 기억하는가? 플레이오프에서 슈터들의 슛감에는 때때로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는 법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오클라호마가 휴스턴을 격침하며, 댄토니의 플레이오프에서의 약점이 또다시 드러난다. 웨스트브룩은 만약 시즌 MVP로 뽑히지 못한다면 이상한 일이 될만큼 희대의 퍼포먼스를 보이며 팀을 승리로 이끈다. 오클라호마는 스퍼스를 상대로 7차전까지 몰고가고, 마지막 경기에서 기력이 다한 웨스트브룩은 슛을 던지며 쓰러진다. 그 모습에 스퍼스 홈 관중들마저 기립 박수를 보낸다.

 

워스트 시나리오 : 멤피스가 어느샌가 6위 자리를 탈환해 버린다. 스퍼스가 워리어스를 누르고 1위 자리를 확정짓는다. 워리어스와의 1라운드 4경기 내내 듀랜트가 탁월한 경기력을 보이며 오클라호마를 엿먹이고, 드레이먼드 그린이 스윕패를 당한 오클라호마를 조롱한다.

 

7. Toronto Raptors

  

토론토에 유타나 클리퍼스보다 더 높은 평가를 내린 것은, 바로 그들의 대진운이 보다 평탄하기 때문이다. 랩터스 구단은 과연 그들의 과거 플레이오프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었을까? 작년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은 내가 기억하는 한 가장 인상적이지 못한 시리즈였다. “이팀은 플레이오프에서 이기는 법을 알아라는 말이 있다. 과연 랩터스가 그러한지는 확신할 수 없다. 폴 조지가 기력이 다하거나 하산 화이트사이드가 부상을 입는 것과 같은 일이 없는 다음에야, 랩터스가 작년처럼 컨퍼런스 파이널에 올라가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카일 로우리와 더마 드로잔이 동시에 활약을 펼치며, 토론토가 애틀랜타를 박살낸다. 그들은 다시 2라운드에서 보스턴을 꺾고 컨퍼런스 파이널에 재진출하여 캡스와 다시 격돌하게 되는데…...캡스의 허술한 수비에도 불구 7차전에서 아쉽게 패배하고 만다

 

워스트 시나리오 : 예상치못한 하위권 팀들이 다시한번 그들의 발목을 잡는다. 다가오는 여름 카일 로우리의 FA와 함께 팀은 대대적인 변화의 가능성을 맞는다.

 

진정한 강호인가 종이 호랑이인가?

 

6. Houston Rockets

 

만약 동부에 있었더라면, 휴스턴은 컨퍼런스 우승을 차지했을 것이다. 그들은 진실로 위협적인 팀이다. 그럼에도 불구 그들의 낮은 순위는다시 한번 험난한 대진운 때문이다. 휴스턴이 NBA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60승 이상 팀을 두 팀이나 꺾어야 한다그러나 망설일 필요는 없다. 만약 댄토니의 스타일이 정말로 통할 거라면, 그것은 현 시대에도 분명히 먹힐 것이다. 적어도 이번 플레이오프 상대 중에는 05년 또는 07년의 스퍼스와 같이상대가 혼이 나갈만큼 갈아버릴기세의 팀은 없으니.

 

베스트 시나리오 : 스퍼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부진을 보인다. 휴스턴은 1라운드에서 웨스트브룩을 격침한데 이어, 2라운드에서 6차전까지 가는 끝에 스퍼스를 잡아 낸다.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휴스턴은 3점슛이 그야말로 불을 뿜으며 워리어스를 그들의 스타일대로 꺾는데 성공한다. 휴스턴은 마치 2009년 올랜도 매직과 같은 기세로 NBA 파이널에 진출하여, 거기서 기다리고 있는 것은 NBA 파이널에 3년 연속 진출하느라 이미 지쳐버린 클리블랜드였다. 결국 클리블랜드는 휴스턴의 페이스를 따라잡지 못하고 침몰한다. 제임스 하든은 시즌 MVP와 파이널 MVP를 동시 획득하면서 우승컵을 클러치 시티로 가져간다.

 

워스트 시나리오 : 댄토니의 플레이오프 고행의 역사가 반복된다. 휴스턴은 1라운드에서 탈락하며, 훌륭했던 정규 시즌과 하든의 MVP 급 시즌에 오점을 남기고 만다.

 

5. Washington Wizards

 

탁월한 가드진. 이 팀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그것이다. 물론 그들은 또한 준수한 롤 플레이어들을 가지고 있고, 수비까지 뛰어난 슈터들에 훌륭한 림 프로텍팅을 제공하는 빅맨진까지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존 월과 브래들리 빌이야 말로 득점과 플레이메이킹을 동시에 할수 있는 이 팀의 핵심이며, 또한 그들은 실제로 플레이오프에서 팀을 승리로 이끌어본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다 (동부의 어떤 경쟁팀과는 달리), 그들은 동부에서 두번째로 훌륭한 팀으로 평가될 만하다. 문제는, 올스타 게임 이후 워싱턴이 수비에 약점을 보여 왔으며, 그에 따라 포스트시즌 일정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져 버릴수 있다는 점이다. 스캇 브룩스는 올시즌 COY 후보의 자격이 충분하나, 경기의 결정적인 순간에서의 대응능력은 의심스럽다. 어쩌면 그들은 14년 인디애나나 15년 애틀랜타와 같은 실망만을 안기게 될지도 모른다.

 

베스트 시나리오 : 워싱턴은 3위 자리를 지켜내는데 성공하고, 1라운드를 쉽게 통과한다. 브래들리 빌이 보스턴을 상대로 대폭발하며 팀을 컨퍼런스 파이널로 이끈다. 클리블랜드는 21패로 시리즈를 우위로 가져가나, 워싱턴은 클리블랜드에서의 4/5차전을 모두 잡아내고, 클리블랜드에게는 또한번 대반전을 이끌어낼만한 여력이 남아 있지 않다. 마침내 NBA 파이널에 진출한 위저드는 파이널에서 서부팀에 박살이 났지만, 무슨 상관인가. 그들이 NBA 파이널까지 진출하였으니!

 

워스트 시나리오 : 워싱턴은 1라운드에서 밀워키나 마이애미를 만나 업셋의 희생양이 되고 만다. 그들의 수비는 부서지고, 빌은 부상을 입어 버렸다. 10년간 워싱턴의 최고 시즌은 이렇게 불꽃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4. Boston Celtics

 

솔직히 의심스럽다. 작은 사이즈의, 볼을 점유하는 스타일의 포인트가드라니, 클러치 타임에서의 득점에 약점을 보이는 작은 사이즈의 림 프로텍터라니, 게다가 또 이 어리기만 한 선수단에, 아직 플레이오프에서 이겨본 경험이 없는 팀이라니이처럼 보스턴을 종이호랑이로 간주할수 있는 근거는 많다. 그러나 보라, 올스타 게임 이후 그들의 도약을그들은 이제 1위 시드를 차지했으며, 그로 인해 포스트시즌에서 그들의 대진은 보다 수월해질 가능성이 있다. 그들은 또한 수비에 대한 지적 사항들을 충실히 고쳐왔으며, 아이제아 토마스는 실력으로 모든 폄하꾼들의 입을 다물게 해 왔다. 그러니 안될게 무엇인가?

 

베스트 시나리오 : 보스턴이 끝까지 1위 자리를 지켜내고, 1라운드에서 상대에게 1위 시드의 위용을 맘껏 뽐낸다. 애틀랜타나 밀워키가 토론토를 상대로 업셋을 이뤄낸다체력적으로 비축되고 자신감이 넘치는 보스턴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모든 홈경기를 잡아내며 클리블랜드를 꺾고 NBA 파이널로 향한다. 파이널에서 워리어스에 패배하나, 그럼에도 불구 그들은 여전히 No.1 픽과 많은 트레이드 자산들을 보유하고 있다.

 

워스트 시나리오 : 그들이 단지 종이 호랑이에 불과하였음이 드러난다.  1라운드에서 마이애미에 모멸스런 패배를 당한 후, 대니 애인지는 마침내 진정한 컨텐더로의 도약을 위한 트레이드 버튼을 누른다.

 

우승 후보들

 

3. Cleveland Cavaliers

 

챔피언은 지쳐 버렸다. 그럼에도 불구 그들의 순위가 더 떨어지지 않은 것은 르브론 제임스의 존재 때문이다. 이팀에는 분명 지금 문제가 있다. 수비는 엉망이며 그들은 모두 지치고 늙어 보인다. 2014년 마이매미의 (제임스의 3번째 시즌) 모습이 바로 이러했다. 케빈 러브는 부상 복귀 후 예전과 같은 모습을 잃어버렸고, J.R. 스미스는 시즌 내내 코트를 오락가락하며 최악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클리블랜드는 앤드류 보것을 잃어버렸는데, 그야말로 바로 팀이 진정 필요로 하던 조각이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 클리블랜드가 파이널에 진출하거나, 다시 듀랜트가 가세한 워리어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일이 벌어지는 것이 불가능한 일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최소 지금 시점에서는, 그들은 리그 최강 2개팀에 비해 분명 덜 위협적인 존재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플레이오프 모드의 캡스가 귀환하고, 동부 컨퍼런스를 통째로 찢어발긴다. 그들은 마이애미를 스윕하고, 워싱턴을 5차전에서 잡아내며,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보스턴을 만나게 된다. 언론은 캡스를 언더독으로 평가하였으나, 제임스는 2012년과 똑같이 이번에도 TD가든을 불태워 버린다, 이번에는 더 빨리, 5경기 만에. NBA 파이널에서, 클리블랜드는 워리어스를 상대로 오라클 원정경기에서 1차전과 7차전을 잡아내며 또다시 우승을 차지하고야 만다. 제임스는 자신의 4번째 타이틀과 4번째 파이널 MVP를 수상하며 클리블랜드를 다시한번 수호하는데 성공한다.

 

워스트 시나리오워싱턴이나 보스턴이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클리블랜드를 격침시킨다. 제임스에 대한 보다 많은 의구심이 터져 나온다.

 

2. San Antonio Spurs

 

스퍼스의 플레이오프에는 많은 의심들이 따른다. 토니 파커와 파우 가솔이 픽앤롤을 막을수 있을까? 패티 밀스와 드웨인 데드먼이 득점에 기여할수 있을까? No.1 옵션의 경험이 길지 않은 카와이가 공격력을 유지할수 있을까? 많은 질문들이 가능하다. 그러나….그들은 바로 스퍼스다. 그들은 이번 시즌 워리어스와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오늘 워리어스 경기 결과 반영 이전 기사) 휴스턴을 상대로도 31패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들은 올 시즌 또다시 60승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top10에 드는 공격과 리그 최고의 수비를 보유한 팀이다. 그들은 리그 최소의 페리미터 수비수이자 MVP 후보 중 한명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그들은 스퍼스다. 그 이름에 경배할 지어다.

 

베스트 시나리오 : 1라운드에서 포틀랜드를 손쉽게 물리친데 이어, 2라운드에서도 유타를 5게임만에 잡아낸다. 홈코트 어드밴티지 덕분에 컨퍼런스 파이널 7차전은 AT&T 센터에서 치뤄지고, 워리어스는 이 경기에서 꽁꽁 얼어붙고 만다. 스퍼스는 그들 역사상 7번째로 NBA 파이널에 진출하는데, 이번에는 상대편에 르브론 제임스를 구원해줄 레이 앨런과 같은 존재가 없다. 그렉 포포비치는 6번째 링을 끼게 되고, 레너드는 리그 최고의 선수로의 입지를 굳힌다.

 

워스트 시나리오 : 2라운드에서 클리퍼스에 의해 뜬금없이 탈락하고 만다. 레너드는 상대의 주요선수들을 제대로 수비하지 못하며, 수비력에 한계가 있다는 평을 듣게 된다. 크리스 폴은 느린 파우 가솔을 마음껏 요리하고, 디안드레 조단이 라마커스 알드리지를 졸도시켜 버린다. 스퍼스는 2년 연속으로 훌륭한 시즌 성적에도 불구 2라운드에서 짐을 싸게 되고 만다.

 

1. Golden State Warriors

 

자…다른 누가 있겠는가? 워리어스는 작년에 이미 73승을 거둔 팀인데다, 몇몇 롤 플레이어들이 바뀌긴 했으나 거기에 케빈 듀랜트가 더해진 팀이다. 듀랜트는 조만간 복귀가 예정되어 있는 상태다. 어떤 측면에서 봐도, 워리어스는 우승에 가장 근접한 팀일 것이다.

 

베스트 시나리오 : 워리어스는 NBA 파이널로의 길목에서 만난 모든 장애물들을 모조리 파괴시켜 버리고, 다시 NBA 파이널에서 클리블랜드를 스윕한다. 듀랜트가 파이널 MVP에 뽑히며, 명예의 전당 1위표를 예약함과 동시에 리그 최고의 선수로서 역사의 한 장에 이름을 남기게 된다. 그들은, 진정으로 타 팀에 비해 몇 광년은 앞서 있다.

 

워스트 시나리오 : 또다시 31패 리드를 뒤집혀 버린다. 어느 팀에 그런일을 당하는게 가장 뼈아플까? 아마도 클리퍼스겠지. 워리어스가 클리퍼스에 대역전패를 당하고, 인터넷은 디안드레 조단이 펑펑 우는 움짤로 뒤덮힌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17-03-30 20:05:13'NBA News'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3
Comments
2017-03-30 20:00:56

이런 if놀이는 늘 재밌더군요

2017-03-30 20:01:20

되게재밌게 읽었습니다

2017-03-30 20:03:41

엄청 재밌네요
감사함다

2017-03-30 20:12:27

현재 순위로 갔을때 예상 시나리오

최고의 흥행 : 휴스턴 VS 오클라호마 시티 (하든 VS 서브룩)

최고의 박터짐 : 유타 VS LA클리퍼스

가능성 높은 업셋 : 토론토 VS 애틀랜타 or 휴스턴 VS 오클라호마 시티

최고의 반전 팀 : 포틀랜드, 마이애미 (최근 상승세 2팀)

이렇게 봅니다.


2017-03-30 20:24:41

마이애미 포틀 도깨비팀이죠 업셋이 워낙에 많은팀이라 보는맛도 잇구요

2017-03-30 20:47:55

포틀은 반전팀이라고 보긴 어렵지 않나요?

2017-03-30 20:16:29

아무리 생각해도 골스가 우승할 것 같은 느낌이..

2017-03-30 20:20:43

인터넷은 디안드레 조단이 펑펑 우는 움짤로 뒤덮힌다.

2017-03-30 20:48:49

시카고 없네요 ㅜㅜ

2017-03-30 21:06:42

님이 해석하신건가요? 아주 맛깔나네요!

2017-03-30 21:40:21

디앙이 펑펑우는 짤은 뭔가염??

2017-03-31 02:38:03

아 너무 재밌네요.
제가 보기엔 다 팩트 공격이라는 것이 뼈아픔.

2017-03-31 05:14:32

이 정도는 매니아진에 올려주셔야...!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