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Talk
Xp
자동
NBA-Talk
/ / / /
Xpert

간단한 기초 농구 지식 몇개랑 다른 질문좀 드릴까합니다

 
  564
Updated at 2017-03-29 13:06:34

간단한 농구지식과 NBA를 보며 궁금한점 몇개만 질문드릴까합니다 

아시는것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할것같아요 ^^: 

 

먼저 리바운드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하든이 슛을 던졌는데 링을 맞고 나왔어요   그걸  고든과 그린이 잡으려고 하다 그린 손맞고 

한번 바닥에 바운드 된공을 커리가 잡았습니다 

 이럴경우  커리의 리바운드 로 쳐주는건가요?

 

그리고   에어볼을 잡았을 경우 리바운드 로 쳐주는건가요?

 

너무 기초적인 질문이지만 그동안 그냥 보기만 했지 그런건 신경안썼는데 요즘 워낙 트리플더블을 많이 하는거 같아 관심이 생기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질문 좀 하자면  커리는 어시스트 엄청 하는거 같은데 경기 끝나고 보면 어시가 항상 몇개없더라고요 

 

반대로 하든이나 웨스트브룩은 어시스트 별로 안하는거 같은데 끝나고 보면 어시스트가 엄청많던데  그건 왜 그렇게 느껴지는건가요 ?  

 

마지막으로 서브룩이랑 하든의 다른가드들보다 미친 리바운드 갯수의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세요 ?

높은 점프력 으로는 설명이 안되는것같은데   암만그래도 포워드 센터들보다 높이 뛰려고 ..    

 

3
Comments
2017-03-29 14:39:46

첫번째 경우는 볼을 잡은 커리가 리바운드 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볼을 완전히 소유했기 때문이죠.

두번째 경우는 저도 헷갈리는데 에어볼이면 샷미스로 기록되므로 샷미스 -> 리바운드일 것 같은데 이건 다른 분이 알려주셔야 될 것 같아요. 저도 갑자기 헷갈리네요.

세번재는 최근에 트랜드가 빠른 농구, 얼리오펜스, 그리고 3점이라서 서버럭과 하든의 리바운드와 어시스트가 올라간다고 봅니다. 둘이 동급 대비 최고의 리바운더기도 하고 팀이 원맨팀이다보니 둘이 팀의 부족한 부분 이것저것 다 해주는 것도 크구요.

요즘 트랜드를 볼 때 가드가 리바운드 잡고 치고나가 얼리오펜스(상대가 수비 정비하기 전에 빠른 공격)를 전개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죠. 전술 상 빅맨들이 박스아웃 위주로 하고 서버럭, 하든이 잡는 경우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

이 두 명에 비해 커리는 볼소유가 적고 같은 팀 드레이먼드 그린이 리딩을 꽤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듀란트까지 오면서 볼을 가져갈 사람은 늘어난 셈이구요.

원맨팀과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017-03-29 15:01:44

에어볼일경우라도 슛으로 인정이 되면 리바운드로 칩니다!
샷블록에 의한 공도 잡으면 리바운드가 되고요! 물론 애매한(슛을 하자마자 블록을 해서 땅에떨어진 공을 잡는다던가...) 경우는 기록원의 판단이 되겠지요!!

2017-03-29 16:21:20

 에어볼의 경우 보통 잘 따지지는 않지만 림위를 통과하거나 림의 가까운 곳까지 날아가면 슈팅으로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슈팅이라고 보지 않습니다.

 

슈팅이 아닌 공을 공격자가 잡으면 단순한 패스가 되고, 수비자가 잡으면 인터셉트가 될겁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