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카멜로 앤서니 선수에 대해 궁금합니다

 
  2459
2017-03-07 20:00:48

원래 눈팅만하던 멜로 팬인데요
느바 본지 얼마 안돼서 질문드립니다

1.멜로가 미들점퍼 하기전에
공을 머리뒤로 왔다갔다 다리밑으로도 왔다갔다 하면서 슛쏘던데
그 기술 이름이 뭐에요? 드리블은 안치고 공만잡고 움직이던데 움직임이 너무 멋진거 같아요

2.그리고 멜로 전성기는 지난건가요?
덴버시절 영상 찾아보니 스피드도 괜찮았던거 같고 덩크도 파워풀하게 찍고 그런거 같던데
요즘은 투핸덩크 사뿐히?그냥 내려놓는거 같더라고요

3. 멜로의 기대치는 지금의 르브론 정도 됐나요? 그리고 요즘 멜로의 플레이 스타일이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감사드려요


10
Comments
2017-03-07 20:03:21

다른 건 몰라도 NCAA 시라큐스 1학년 시절
원맨팀으로 우승시킨 선수였습니다
이런 퍼포먼스가 있었나 싶네요

2017-03-07 20:03:41

그냥 보통 잽스텝이라 하죠
몇 년 전에 멜로 놀릴 때 잽스텝 20번 밟고 결국 점퍼던진다 할 정도로 잽스텝 활용한 점퍼가 주류인 공격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대부분의 공격이 점퍼가 되버렸네요ㅠㅠ
원래는 미드레인지에서 온갖 스킬 다보여주는 화려함 그 자체였는데ㅠㅠ

2017-03-07 20:06:32

트리플 쓰렛과 잽스텝을 잘쓰죠 운동능력은 전성기가 지난것도 있는데 살이 쪄서...

2017-03-07 20:09:34

잽스탭이라고 하는 피벗풋을 붙이고 다른발로 돌파페이크나 슛페이크로 상대리듬을 흐뜨러뜨리는 기술인데 멜로가 가장 많이 스는 기술이죠. 전성기 멜로는 덴버시절과 뉴욕에서 무릎부상당하기 전 정도까지로 봅니다. 기대치는 르브론이 더 높았죠 르브론은 조던급 기대치를 가지고 들어왔으니. 단지 드랩당시에는 멜로가 공격기술이 신인답지 않게 완성되어 있는 선수였고 또 대학 우승까지 시키고 왔기때문에 르브론이랑 탑2로 많이 분류했죠. 다르코 밀리시치라고 유럽출신 빅맨이 2픽이었는데 이는 디트로이트가 테이션프린스라는 스윙맨이 있었기에 팀에 상황과 프로젝트성 도박으로 뽑아봤는데 망했죠..그래서 가끔 멜로가 덴버가 아닌 디트로 갔다면 하는 가정(이라말하고 그냥꿈)도 종종 나오죠. 코비 이후 리그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평가받았고 볼없이도 잘 플레이할 수 있는 선수라 롱런할 거라고 평가받았고 효율은 둘째치고 롱런하고 있기는 하죠. 03드랩중 지금 주전급으로 플레이하는 선수는 르브론 멜로 웨이드밖에 없으니까요. 보쉬, 코버, 웨스트, 하인리히 등등은 이미 주전급에서 밀려나거나 부상으로 커리어를 마감한 선수도 있으니까요 (보쉬..ㅠㅠ)

2017-03-07 20:15:09

트리플 쓰렛 상태에서 잽스탭을 쓰는게 멜로의 시그니처 무브일 정도로 그럴싸하죠. 전성기는... 음... 이미 나이도 있고 뱃살과 어깨부상 때문에..............

2017-03-07 20:22:15

1. 멜로가 공을잡고 트리플쓰렛자세를취하고(패스,슛,드리블 모두 할수있는상태) 공을잡고드리블은안치고 왼쪽으로가는척 오른쪽으로가는척 하고 그러는걸 말씀하시는거같은데 잽스텝이라고하는 기술이에요. 앤서니가 공격할때(점프슛시도라고칩시다) 수비를 완전히 벗겨내고쏜다던가 화려하게 앵클브레이커시켜버리고 올라가거나 하는건 거의 못보셧을거에요 보셧으면아시겟지만 상대가 블록하려고점프하는것보다 반박자 빨리슛을마무리하는걸 볼수있죠. 젭스텝을쓰는 이유입니다. 젭스텝을 한두번주면 수비수는 왼,오른쪽으로 드리블을 치는생각을할수도있고 젭스텝을하다가 점퍼를올라갈수도있고 생각이많아지죠. 그리고 멜로는 젭스텝 장인이기때문에 완전 자기리듬으로만들어버리고 상대방보다 반박자빠르게 슛을올라갈수있죠.


2.네 전성기 지났습니다 한국나이로 34살입니다. 농구선수로서 노쇠화했다해도 전혀이상할게없는나이입니다. 전성기때는 nba에서 공격부분에한해서는 완전체라고해도될정도로 굉장히 스킬풀한선수였고.하체힘이 굉장히좋아서 포스트업으로 상대수비수를 뻥뻥밀고다녔죠.

지금은 부상으로인한 기량저하+나이의 노쇠화 등등 돌파의 비중의 굉장히줄었죠. 공격의80프로정도가 점퍼로마무리하는거같은정도로 점퍼의 비중이높아졌습니다. 그래도 슛은완전히 장인이라  점퍼만으로 평득20+ 을뽑아낼수있는 좋은선수라고할수있죠.

3. 기대치만큼은 커리어로 이뤄놓은게 다른 위대한 선수들보다 많다고는할수없죠. 그래도 금메달3개+대학1학년신분으로 대학리그캐리우승+nba에서 득점왕도 수상한선수고요.

플레이스타일은 팀플레이를즐겨하기보다 개인공격전술을 즐겨쓰는선수입니다 좋아하는위치에서 공받은후에 1:1공격으로 (거의 점프슛...)마무리하는 선수입니다.  한창 전성기때는 좋은수비수이자 굉장한 공격수였다고할수있고 현재는 수비는 좀 안습(?)이라고할수있지만 공격에서는 많은득점을 역시 기대할수있는선수입니다.(기복만줄이자 멜로형!)

2017-03-07 21:38:56

멜로가 좋은 수비수였다기엔 전성기 때도 좋은 평가를 받는 글을 한 번도 못봤습니다. 오히려 약점으로 분류됐죠.

Updated at 2017-03-07 20:29:06

앤써니의 그 동작은 잽스텝이라고 하는데,

사실 잽스텝을 게임 중 가장 잘, 완벽하게 쓰며 집대성했다 할 수 있는 선수는 조던이죠.

첫 드리블 치기 전에 정말 엄청난 페이크들과 각종 동작들을 후두둑 쏟아내는데, 특히 한 손으로 공을 움켜잡고 마음대로 갖고 놀수 있던 선수가 조던이라 잽스텝 한번만 줘도 수비수들이 그쪽으로 우루루 (마크맨은 물론이요 심지어 헬프 대기타고 있던 상대편 빅맨들도 반응) 하고 몰려가기도 했었죠.



GIF 최적화 ON 
9.8M    753K


잽스텝 전에 각종 페이크를 후두둑 하고 뿌린 다음이라 조던이 딱 잽스텝을 하나 밟았을 뿐인데 잔뜩 긴장한 수비수가 스텝 밟는 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하면서 조던의 앞에서 사라지고 있죠. 그러자마자 조던에게 2점 내주는겁니다. 정말 지옥같은 공격수였어요.


앤써니는 조던만큼이나 잽스텝을 잘 쓰고 실력도 능란하죠.

심지어 지 아들한테도 가르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mqGr8km-bZY

2017-03-07 20:23:24

1. 트리플 쓰렛 자세로 옮기면서 잽스텝 넣는거에요. 멜로 하면 떠오르는 자세죠.


2. 전성기에서 내려오고 있죠. 나이도 있구요.

3. 데뷔 당시엔 공격 부분에선 르브론보다 훨씬 높은 평가를 받았죠. 공격 스킬들은 이미 완성된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으니까요. 하지만 잠재능력 까지 놓고 봤을땐 르브론 보다는 아래로 평가 받았습니다.
2017-03-07 20:43:09

저도 코비 브라이언트 다음으로는 앤써니의 공격 스킬셋이 제일 완성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르브론과 웨이드는 점프샷이 불안정했고 듀랜트는 포스트업이 없죠.


앤써니는 페이스업과 포스트업 미드레인지 삼점까지 공격에서라면 막힌데가 없었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