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올랜도 리뷰 VS 포틀랜드 (4연패 탈출)

 
  644
Updated at 2017-01-14 15:02:23




4연패를 탈출한 올랜도 매직


저번 LA 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올랜도는 4연패를 당하고 있는 와중에 포틀랜드 원정을 왔습니다.

그리고 저번 경기부터 스몰 라인업을 예고한 보겔 감독이지만 오늘은 그냥 생각하는 올랜도 최상의 라인업으로 나왔습니다. 

페이튼-포니에-고든-이바카-부세비치 그냥 시즌 초에 나왔던 가장 재능있는 라인업으로 끌어쓴 올랜도는 1쿼터부터 포틀랜드를 리드했습니다.

야투가 100%정도로 터졌고 포틀랜드의 야투가 빗나가면서 12점차로 리드했습니다.

하지만 2쿼터 모든 재능들을 주전으로 썼기 때문에 벤치가 약해진 올랜도는 포틀랜드에 벤치에 밀렸고 결국 5점차 리드로 전반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쿼터부터 매직은 잘 막고 있던 맥컬럼에게 털리면서 역전을 허용했지만 전반전에 2득점으로 부진했던 서지 이바카가 3점슛을 연속으로 3개를 꽃으면서 점수차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4쿼터 역시 올랜도는 포틀랜드에게 밀렸지만 이번에는 어거스틴과 믹스 두 베테랑들이 노련하게 자유투를 얻어내면서 점수차를 유지시켰고 클러치 타임 때는 공격보단 수비로 그냥 억지로 막았습니다.

하지만 1분 남기고 페이튼의 오픈 3점이 들어갔고 이어진 포틀랜드의 공격에서 CJ 맥컬럼의 3점슛을 페이튼이 블락하면서 승기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매직은 인바운드 패스에서 턴오버를 저지르고 클러치 자유투를 하나 흘리는등 아마추어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올랜도는 수비가 정말 좋았습니다.

포틀랜드 공격이 상당히 정밀했는데 잘 막아주었습니다.

특히 고든은 CJ 맥컬럼을 완벽하게 틀어막았습니다만 후반에는 맥컬럼이 터지더군요.

페이튼도 릴라드를 정말 잘 수비해줬습니다.


어쨌든 오늘 경기력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던만큼 내일도 승리를 기대해봅니다.

하나 걱정되는 점은 오늘 승리로 프런트에서 트레이드를 미룰까 걱정이 됩니다.

사실 오늘 경기력은 굉장히 좋았는데 이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잘한 선수


니콜라 부세비치 (30득점 10리바운드 2블락) : 오늘 부세비치가 정말 캐리했습니다.

맨날 깠는데 드디어 한 번 보여주네요.

부세비치는 포틀랜드 상대로 참 강한 선수입니다. 통산 포틀전 성적이 22득점 8리바운드라는데 오늘 더 올랐네요. 정말 미드 레인지도 좋았고 상대 수비가 플럼리-레오나드 였는데 이 정도는 가볍게 압도해줬습니다. 오늘 클러치에도 결정적인 롱2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수비에서도 맥컬럼과 릴라드를 끝까지 컨택해주는등 정말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엘프리드 페이튼 (19득점 7어시스트) : 오늘 부세비치와 더불어서 정말 잘해주었습니다.

릴라드를 막는 수비는 정말 환상적이었고(근데 릴라드가 34득점이나 했네요?..)

 수비가 약한 릴라드 상대로는 자신있게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순간에 노마크 3점샷을 망설이다가 던졌는데 들어가면서 승기를 잡았습니다.


DJ 어거스틴 (15득점 6/6 자유투) : 3쿼터 후반과 4쿼터 초반에 팀이 밀릴 때 꿋꿋하게 득점을 해주었습니다. 상대가 팀파울에 걸리니까 노련하게 자유투를 얻어내는 것은 아주 베테랑의 면미가 돋보였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약해진 매직의 벤치를 이끌면서 팀을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못한 선수


오늘은 정말 못한 선수가 하나도 없습니다.

심지어 마리오 헤조냐도 평균정도 해줬습니다.


마리오 헤조냐 평가 일지 


오늘부터 마리오 헤조냐 평가 일지를 써보려고 합니다.


기록 : 7분 출전 3득점 1/2 필드골 1/1 3점슛

평가:  B


오늘 마리오 헤조냐는 2쿼터 초반에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력에 딱 맞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나와서 불안한 수비를 보여줬지만 저번 LA 전처럼 자말에게 일방적으로 털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슛 찬스가 제법 있었는데 자신감을 잃었는지 던지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노마크 3점은 더져서 성공시켰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


VS  내일 오전 11시 유타 홈


오늘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유타를 상대합니다.

유타 스쿼드가 풀 주전이 됬다는데 부상으로 주요 선수가 빠졌을때도 못 이긴 올랜도가 이길 수가 있을까요?...

무난한 패배를 예상합니다.

3
Comments
2017-01-14 15:01:07

아 부셰비치 정말 애증의 선수네요 ......
이대로 계속 가면야 문제가 없지만 앞으로 어떨지 ㅠㅠ
그동안 봐왔지만 드라기치같은 가드 하나만 보완해 와도 좀 할만 할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WR
2017-01-14 15:05:15

그쵸.. 정말 딱 애증의 선수입니다  

그동안 올랜도 경기를 보셨다니.. 정신건강에 좋지 않으실텐데..


드라기치가 오면 정말 좋겠지만 호구딜을 할 거 같아서..

페이튼+부세비치+1라픽 이렇게 주면 정말 올랜도는 망해서.. 차라리 저렇게 똥 트레이드를 할 바에는 안하는게 낫기도 하나 싶고..

2017-01-14 22:54:28

덕분에 올랜도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네요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