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스퍼스 남은 전력 보강

 
8
  1643
Updated at 2015-07-05 09:46:32
현재 계약안된 드래프트 권리를 가진 선수들 중에서 대략 골밑에 넣어볼 애들 추려보면...

1. 리비오 장 샤를
2013년 28픽이었습니다. 현재 프랑스 리그에서 5점 3.7리바(....)를 기록했으며, 올해 썸머리그 참가합니다. 나이 고려해도 얘가 올해 오진 않을  거 같네요..


2. 니콜라 밀루티노프
올해 스퍼스 픽입니다. 솔직히 이거 알드리지 영입을 위한 알박기로 봤기 때문에 얘가 즉전감은 아닐 겁니다. 유로 컵에서 7점 6리바 했는데 역시 리그 수준은 아닐 거 같네요..


3. 데이빗 베르탄스
키가 6-10인데... 소속 리그에서 8.5점 2.8리바입니다.(.....) 보드 장악이 중요한 수비형 센터가 필요한데 얘도 안될거 같죠?


4. 라이언 리차드
2010년 2라였는데.. 이건 뭐.. 소속팀에서 무단 이탈을 하질 않나.. 소식이 끊겼다는 루머도 올라오고... 기록 이전에 선수가 되어야죠..


5. 에라짐 로벡
갓보너 다운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차라리 갓보너 1년 미니멈 계약 갑시다. 이젠 나이도 많고..


6. 로버타스 자브토카스(??? Robertas Javtokas)
2001년도 2라운더인데.. 5.7득점 4.3리바 했습니다 역시.. 딱히 리그 데려올 재목은 아닌거 같네요.. 80년생으로 35살이거든요(.....)



사실 에런 베인즈 이탈이 별로 걱정 안되는게.. 베인즈는 목드랩에도 없던 그야말로 듣보잡(....)이었습니다. 베인즈 계약 했을 때 얘 뭐지? 하고 위키디피아와 드레프트 익스프레스 뒤졌고.. 나중에 옆동네 팬포럼에서 슬로베니아 리그인가 봤다는 분의 Spurt 미국 팬 포럼 글 캡쳐한거 보고 그제서야 알았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종류의 선수를 긁어 오는 건 인재풀도 많고 대처가 상대적으로 쉽다는 의미라고 봅니다. 사실 1년차 베인즈는 거칠고 투박하긴 했지만 위치선정과 깡다구는 리얼이었고, 사실 스퍼스가 알드리지 파트너로 투입할 선수는 이런 선수거든요..


벨리넬리는 사실 잡을 수가 없는 선수였습니다. 지노빌리 존경하고, 우승 가능성 염두에 두고 애초에 스퍼스에 염가 봉사한 거였어요;;;;; 우승도 먹었고 한창 목돈 쥘 나이인데 고액 오퍼 오면 스퍼스가 애초에 잡기 힘들었습니다. 



결론은 이겁니다. 베인즈, 벨리넬리는 시장가를 고려하면 애초에 스퍼스의 올해 플랜에 포함되기 힘든 선수였다. 베인즈-벨리의 대체자는 시즌 말부터 이미 준비하고 있었을 것이다. 

스플리터를 알드리지로 업그레이드하고 코리 조셉 잡으면 라인업 자체는 굉장히 괜찮습니다. 

파커 ㅡ 그린 ㅡ 카와이 ㅡ 알드리지 ㅡ던컨
이 라인업에 윙 백업 조셉, 빅맨 백업 보너(..........베테랑 미니멈으로 계약할 겁니다.) 디아우가 들어오는 모양새죠.. 웨스트가 와주면 최적이지만 놓쳐도 베인즈, 에이레스 사례를 볼 때 그런대로 돌려막기할 물량은 나옵니다. 

사실 제일 걱정되는 자원은 장신의 3&D 윙 맨 입니다. 이런 자원은 거의 10밀급 이상 찍고 가죠..(아미누와 셤퍼트 브루어 계약을 보면 사실 영입 가능성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벨리넬리가 클래스에도 불구하고 후보로 나와서 잘해주긴 했는데, 이런 선수를 또 구하는건 어렵고... 현실적인 대안은 린과 프린스를 잡는 건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베테랑 미니멈 정도나 주게 될 것인데 말이죠..


현재 잡았으면 하는 현실적 대상들은 우선 지노빌리 1년 더 뛰는 것과 프린스 영입 정도 되겠네요.. 솔직히 웨스트 와주면 골밑은 철벽인데 이건 완전 욕심이구요.. 스퍼스가 듀얼 가드 슈터(게리 닐)와 몸빵용 빅맨(베인즈)는 잘 골랐는데 3번 자원을 어떻게 메울지가 제일 관심입니다. 


3
Comments
2015-07-05 09:29:40

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셧네용^^

2015-07-05 09:37:45

웨스트가 영입된다면 베인스 업그레이드로 더할나위 없겠지만,

안된다면 기타 영입가능한 떡대형 빅맨(C)자원은 누가 있을까요.
클블 퍼킨스는 폼이 이제 코트 밟기도 힘든 수준인가요.
Updated at 2015-07-05 09:52:46

센터는 별로 걱정안되는게 사실 샌안이 로빈슨 이후 얻은 최고의 센터는 스플리터였던지라..그냥 던노인 옆에는 누굴 세워도 던노인의 보조하에 최소 키값은 하게되더라구요. 디아우 보너 그리고 된다먄 웨스트까지 있는 상황에서 키만 큰 백업센터는 10일계약이든 뭐든 어떻게든 구하리라 봅니다. 화싸도 지금 이렇게 될줄 누가 알았겠어요.
말씀하신것처럼 문제는 카와이 백업 겸 그린 백업을 해줄 키있는 3&D인데 현재로는 딱히 떠오르는 선수가 프린스 외엔 없네요. 대니그린처럼.어디서.떡하니 한명 떨어져줬으면 좋겠습니다. MKG가 살짝 땡기는데 데리고올만한 카드가 없겠죠? 얘도 뽑히기 전 포텐에 비허면 영못크고 한계도 뚜렷한데 왠지 폽이라면 잘키워줄것만 같은..웨슬리 존스도 fa인데 어떻게 안되려나요...ㅠ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