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현재 레이커스의 현실적인 무브

 
2
  2311
Updated at 2015-07-04 14:23:20

애초에 올해 FA 시장에서 별 재미를 못볼 것이라고 예상했고 "알드리지+디조던 영입하겠다." 이런 소리할때 코웃음만 쳤습니다. 그런데 막상 현실은 낮은 기대치보다도 더 처참하네요.


개인적으로 선호했던 토비아스 해리스마저 RFA 오퍼를 받아보지도 않고 올랜도와 재계약을 완료한 이상 이제 레이커스가 도박성으로나마 질러볼 FA는 시장에 남지 않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결국 개인적으로 제일 싫은 패턴이지만 또 단년계약들로 로스터를 채우고 기적적인 팀내 유망주들의 활약이나 기대해야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일단 가장 시급하게 채워야할 자리는 다들 아시다시피 센터인데요. 현재 레이커스에 계약되어있는 센터는 타릭 블랙로버트 사크레 두 명입니다.

사크레가 워낙 벤치 응원단장으로 유명해서 타팀 팬분들도 간혹 들어보시고 주전으로 쓰는거 아니냐 하시는데 만약 다른 영입이 없다면 타릭 블랙이 주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이즈 하나 빼고 모든 면에서 사크레보다 월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거든요.

만약 센터를 영입한다면 鼻회원님의 얘기를 듣고 저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샬럿에서 비제한적 FA로 풀린 비스막 비욤보를 미니멈 단년계약으로 영입해서 한 번 기회를 줘보는 것도 좋겠네요. 레이커스는 지지난시즌 자비에 헨리, 지난시즌 에드 데이비스 같이 별다른 존재감이 없었던 로터리픽 출신들을 싼 값에 데려와서 나름 쏠쏠하게 써먹었는데 비욤보도 그런 케이스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현지에서 래리 샌더스 얘기도 나오는 것 같던데 아무리 우리가 가릴 처지가 아니래도 너무 리스크가 클 것 같습니다.

도저히 영입이 불가능하다면 현재 섬머리그에 초청한 언드래프티 센터 로버트 업쇼를 비보장 계약으로 정규시즌에도 활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선수는 좋은사이즈와 피지컬 툴을 갖췄고 블락 능력이 뛰어나서 최소 1라운드 중반에는 뽑힐 재능이지만 멘탈 문제로 쭉 미끄러진 케이스인데 본인이 맘잡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길 바래야겠네요.

그리고 사실 센터 못지않게 최근 몇년간 약점이었던 포지션이 바로 스몰포워드인데요. 그냥 다음시즌도 웨슬리 존슨을 재계약해서 활용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이 선수도 전체 4픽 출신으로 기대치에 비해 크지 못한 케이스지만 현재 레이커스 같은 약팀에서 싼 가격에 주전으로 활용하기엔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나름 3&D 흉내라도 내줄 수 있는 타입이라..

정말 암울하긴 하네요. 잘 커줄지는 의문이지만 줄리어스 랜들, 조던 클락슨, 디엔젤로 러셀 등의 유망주들 재롱을 볼 수 있는게 그나마 위안입니다. 지난시즌도 랜들이나 보려고 했는데 부상이... 제발 잘 크는 것도 안바라니까 건강하게들 뛰면서 이것저것 해보고 경험치 많이 쌓기를 바랍니다.
12
Comments
2015-07-04 14:13:30

업쇼는 공수 능력도 떨어지고 몸땡이 하나 가진 선수인데, 그 몸땡이 때문에 블럭 파티는 할 수 있는 선수, 그나마 멘탈마저 너무 안좋아서 터지면 좋겠지만 그리 기대할건 없어보입니다.
그나저나 참 난감하네요. 레이커스 프론트가 이렇게 무능할 수가

WR
2015-07-04 14:14:29

그 블락 하나 기대하는 거죠. 최근 레이커스에 사이즈를 가진 림 프로텍터가 없는게 너무 심각했으니까요. 에드 데이비스가 그나마 약간 해줬지만 정통 센터는 아니었고..

2015-07-04 14:23:20

딴 이야기지만 랜들 저번 프리시즌 보여줬던 머뭇거리는 단점이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전 그부분이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안들었던 단점이였는데.:: 사실 가장 크게 드는 생각은 무엇보다 올해는 안다치고 잘했으면 좋겠네요. 시작이 너무 나빴어요... 랜들도.. 레이커스도

WR
2015-07-04 14:38:04

원래는 매우 저돌적으로 파고드는 선수인데 아무래도 NBA에서 데뷔무대이다 보니 이래저래 디시젼이 느린 느낌도 있었죠.

2015-07-04 14:34:34

비욤보가 타고난 샷 블라커 기름손 최하급 BQ라서 그런지 소식이 올라오는게 없는데요.

샬럿에는 선수시절 때를 잘못 태어난 유잉이라는 코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4년간 큰 발전이 없는 걸로 보아

유잉 코치가 재능이 없는 건지 이 선수의 한계인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선수 문제가 더 크겟죠?) 

비욤보 2015 하이라이트에서 보면 공격스킬은 전무하고 힘이 장사인듯 보이며 블락하는 감각은 탁월해보입니다.(하이라이트는 하이라이트일뿐 믿지맙시다.) 레이커스에서 한번 써봤으면 하네요.

언더사이즈로서 블랙이라는 선수도 있지만 언더사이즈라도 골밑에서 잘하는 드문 케이스도 있었으니...

웨슬리 존슨 이 선수도 대략 2년동안 큰 발전이 없지만 마땅히 잡아 올만한 3번도 없는 것 같으니 싸게 잘 잡아서 지금은 주전으로 쓰고 미래에 잘나가는 3번 FA를 데려오더라도 백업으로 써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클락슨 러셀 랜들을 기반으로 잘 키우면 124번에서 확실한 카드가 생기므로 미래에 좋은 FA도 오지 않을까합니다. (잘 크란 법은 없습니다. 바람일 뿐이죠...)

WR
2015-07-04 14:36:45

클락슨-러셀-랜들 모두 공격쪽에 재능이 몰려있는 타입이라 3, 5번 동료들은 수비형으로 해놓아야 뭔가 모양새라도 갖춰지겠죠. 그런 면에서 웨스-비욤보가 약간 어울리는거 같네요.

2015-07-04 14:51:12

그러고보니 클락슨 러셀 랜들은 공격 쪽에서 두각을 나타냈군요.

수비 잘하는 선수 이번에 놓친 아미누도 아쉽고 로로도 아쉽고 나름 알찬 보강이 될 수 있었는데

아쉬움만 남은 오프시즌이 않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누가누가 많이 넣나 하는 마XX 댄XX 감독이 떠오르는데 지금 상황에선 괜찮은 감독이라도 생각합니다만 당시엔 늙은 구성이 아쉽네요.

2015-07-04 14:53:11

닉스보다 어째 더 처참한 오프시즌을 보내는 랄입니다. 로로 토비아스라는 B플랜에 가까운 영입조차도 날라간 지금 무리한 오퍼없이 선수단 구성을 잘 마쳐야할거 같네요. 칸터 맥시멈같은 행동은 안했으면 합니다. 차라리 바이넘을 다시한번 써보던지...ㅡㅡ

WR
2015-07-04 14:54:47

닉스는 드래프트 순위가 굴러 떨어지면서 망하나 싶었지만 그래도 쏠쏠하게 채워넣고있죠. 무엇보다 은퇴만 앞둔 코비와는 달리 아직 기량도 남아있고 상대적으로 많이 쌩쌩한 멜로의 존재만 해도 훨씬 낫죠.

Updated at 2015-07-04 14:57:12

저는 코비가 있는 15-16시즌까지는 레이커스가 리빌딩의 시즌이라고 보거든요.

승부수는 코비은퇴 이후인 16-17시즌부터라고 봅니다.

때문에 이번시즌의 목표는 완성된 팀이 아니라 완성되어가는 팀이 되어야될겁니다. 지금 아무리 잘해도 서부에서 10위권안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시즌에 빅네임을 영입하기보다는 유망주들을 키우고, 롤플레이어들의 수집, 그리고 팀수비의 정비 등 이기기 위한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가까이에 참고할 팀은 전전시즌 밀워키가 있습니다. 식서스와 더불어 꼴찌팀 밀워키는 그래도 수비를 열심히하려고 했으며, 유망주들을 뽑아 키웠고, 가비지타임에서도 약속된 클러치공격을 시험하면서 팀정비를 한거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애매한 유망주인 해리스의 영입실패는 더 괜찮은 상황인거 같기도 합니다. 괜히 샐러리 잡아먹으면서 애매하다면 이도저도 아니게 되버릴거거든요. 다만, 로로 실패는 안타깝긴합니다.

슈터이던, 수비유망주이던 조각들을 모으는게 필요한 지금이라고 봅니다.

Updated at 2015-07-04 17:09:52

저랑 비슷한 생각이시네요 하워드 나가면서 FA들에게 매력없다는게 증명됐고 레이커스는 2년동안 코비에게 거대계약을 주면서 리빌딩을 선언한거라고 봅니다 매력적인 매물이 나와서 FA시장에서 뭐라고 해본거지 애매한 선수들 맥시멈급 지르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 대부분 놓친 마당에 3,5번만 단년계약으로 채우고 유망주들 수집해서 작년 재작년처럼 시험해보고 시즌중 가능성 있는 선수 골라내고 아님 만기카드 받아서 픽을 얻는게 가장 나을거 같네요 올 드래프트가 흉작이라는 평이 많으니 픽 얻기 어렵지 않을꺼라 봅니다

2015-07-04 16:13:55

내년 드래프트에도 로또 맞길 기대하는 수밖에 없네요
몇몇 댓글에도 썼지만 올시즌 레이커스는 공수 조직력확보에 주력하면서 유망주 키우는데 전력을 다해야합니다.
기대할만한 유망주가 셋이나 되기 때문에 스타급 영입이 날아간 지금 천천히 기반을 다지는 무브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에드데이비스와 웨슬리 존슨은 잡아줬으면 했는데 존슨은 잡을지 궁금하네요.
나름 드래프트 컴패리즌이 숀 매리언이었는데 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