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3핏당시 불스에 센터라인을 보강한다면?

 
  1104
Updated at 2015-07-04 02:09:27

 

 제가 처음으로 NBA를 접할 때가 96-97년도 시카고VS유타의 파이널때였습니다. 그 때 케이블 TV에서 좀 봤지요. 정말 조던-피펜-로드맨이 쩔어줬지요. 어린 마음에 대충 봤는데 그저 "우와~ 우와~"만 나올 뿐..(문제는 그 당시 상대였던 유타의 칼 말론-존 스탁턴 성님들을 허접 내지는 제물, 장애물로만 봤던...)

 

 

 근데 지금 와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 불스에는 센터가 후달렸다는 것이었습니다. 월 퍼듀-룩 롱리... 뭐하자는 건지. 물론 마사장님의 무시무시한 능력과 피펜-로드맨의 적절한 조합이 센터의 공백을 메워주고도 남았으니까요.

 

 

 그래도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만약 3핏 당시의 라인업에 이 선수들이 들어갔다면?

 

 첫번째 3핏 당시 조던-피펜-그랜트에 센터로 무톰보가 들어갔더라면? (유잉은 닉스의 레전드니까 차마...)

 

 그리고 두번째 3핏 당시 조던-피펜-로드맨에 센터로 그 샤킬 오닐이나 막판에 산왕과 사바사바를 해서 덩컨 성님을 모셔왔더라면...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무톰보나 덩컨이라면 몰라도 샤크가 들어왔다면 그해 불스는 우승 못했을 수도 있었겠네요. 역대급 승부욕(이라고 쓰고 쪼... 라고 읽는)의 조던과 자부심(이라고 쓰고 오... 라고 읽는)덩어리인 오닐이 충돌했을 가능성이 높았을테니.

 

 뭐, 매니아 여러분의 의견을 묻는 겁니다.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시지는 마세요.

 

 ※P.S. 만약 3핏 라인업에 최연소 MVP를 먹던 시절의 데릭 로즈를 추가시킨다면?

6
Comments
Updated at 2015-07-04 02:34:25

그때 불스에 오닐들어오면 그냥 재앙되는거죠...

 

오닐이 BQ도 어마어마한 선수인데 어차피 트라이앵글오펜스 체제에서 적응 못할리가 없구요..

 

당시 조던의 위치라면 오닐이 분명히 한수 접고 플레이 할겁니다.

 

그냥 조던 아이솔+포스트업 한번 시키고 오닐 포스트업한번시키고 이런식으로 겜하면

 

그냥 뭐 리그 초토화죠.. 백코트에 조던 피펜 프론트코트에 로드맨 오닐.. 후우..

 

불스팬이지만 너무 잔인한 라인업이죠..뭐 무톰보 덩컨은 두말할 필요가 없궁..

 

것보다 신성모독입니다!..

 

Long MEn....Longleluagh

2015-07-04 03:37:21

무톰보만해도 너무 어마무시한 라인업인데 샤크라니요

2015-07-04 03:51:54

압도적인 스윕 3핏이냐, 드라마틱한 3핏이냐의 차이였겠죠.

센터라인이 샼이였다면 리핏쯤 하고 농구에 흥미를 잃어서 조기 은퇴했을지도 모르구요;;
2015-07-04 05:46:52

 아무리 조던이라도 역대 10위권에서 노는 선수들이 최전성기라면 던컨을 제외하면 쉽사리 숙이고 그러진 않을겁니다. 사실 그럴만한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죠. 차라리 수비적 마인드가 강한 무톰보가 훨씬 나은 선택이 될꺼라 봅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팀으로 시즌을 치루기 위한' NBA 역대 최강 조합으로는 조던-피펜-던컨으로 봅니다. 전부 최전성기라도 서로 다툼 없이 팀캐미스트리가 유지되고 롤 배분도 완벽한 트리오로 보이네요.
2015-07-04 08:26:03

오닐은 나이먹고 그래도 사람이 되었구나 소리를 듣는 양반인데...

지금도 말 한마디 하면 완전 안하무인이죠...

차라리 커리어 후반기라면 모를까, 신인시절의 오닐은 조던에게 머리 숙일리가 없다고 봅니다...

92년 드림팀보다.... 자기가 중심이었던 드림팀이 당연히 더 강하다고 생각하는 양반인데...
2015-07-04 09:47:11

샥도 조던은 인정했었죠..
신인시절 샥이던 누구던 그시절 조던하나로 아이재아 토마스를 드림팀에 빼니 넣니 하는게 가능했습니다..
조던 영향력에 조던이 낸 성과였으면 샥도 조던을 보좌했겠죠..
제독도 무시하던 로드맨이 조던은 인정하고 플레이한걸 보면 샥 신인시절이면야..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