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멜로 복장 터져서, 트레이드 요청할지도 모르겠네요.

 
  2787
Updated at 2015-07-03 10:10:43
안 그래도 해외 컬럼에서도 멜로 트레이드에 대한 얘기가 나왔네요. 얼마나 권위 있는 저자인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언론도 있군요.

http://www.rantsports.com/nba/2015/07/02/new-york-knicks-must-trade-carmelo-anthony-and-start-from-scratch/

=====================================================
사실, 멜로가 재계약 당시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필 잭슨의 꾀임(?)에 빠져 뉴욕에 남는걸 선택했죠. 당연하겠지만, 멜로의 전성기 동안 컨덴더 팀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은 전혀 반대로 돌아가고 있죠.

빅네임드 FA를 계속 놓칠뿐 아니라, 드래프트도 포르징기스라는 프로젝트형 선수를 뽑았고, 롤플레이어 영입도 영 시원치 않은 모습입니다.

팬들이 보기에도 답답할 지경인데, 팀의 에이스인 멜로는 얼마나 답답할까요? 아무리 봐도 필 잭슨은 멜로에게 해줬던 말과 다른 행보를 걷고 있는듯 합니다. 컨텐더 팀이 아니라, 자신의 입맛에 맞는 (아마도, 트라이앵글?) 팀을 차근차근 만들고 있는듯 하네요. 과연, 멜로가 이대로 얌전히 앉아 있을까요?

이번 여름을 이렇게 부실하게 끝낼 경우, 카멜로 앤써니가 트레이드를 요청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에 왔다고 봅니다. 그래서, 만일 멜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다면, 어느 팀이 가능할까 생각해봤는데요. 참고로, 멜로는 트레이드 킥커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 킥커를 요구하지 않을 권한도 있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작년 겨울에 이에 관한 루머가 있었더군요. 킥커 포기한다고....

A. 일단, 언더캡팀으로는 절대로 가지 않을겁니다. 멜로는 우승을 원하니까요.
B. 양자 트레이드든, 다각 트레이드든, 멜로는 컨턴더 팀으로 가기 원할거고, 필 잭슨은 가능하면, 멜로급의 에이스 안되도, 트라이앵글을 만들만한 롤플레이어를 원하겠죠.
C. 정 안되면, 만기계약으로 바꿀 가능성도 있겠지만, 필 잭슨이 총 맞을겁니다. 만기계약건은 기각!!

우선, 멜로의 이번 시즌 연봉은 22.875mil 입니다.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팀은 작년 여름에 가장 핫했던, 시카고 불스네요.
생각해볼 수 있는건, 조아킴 노아 + 미로티치...겠네요. 도합 19mil 정도 나오는데, 모자라는 액수는 어떻게 메울수 있으리라 보구요. 패싱이 좋은 빅맨 노아와 과거 토니 쿠코치가 연상되는 미로티치는 필 잭슨이 아주 좋아할만한 타입의 선수입니다. 시카고는 가솔-깁슨-멜로-버틀러-로즈로 단박에 우승권팀으로 도약할 수 있겠죠. 백업이 부실해지지만, 그건 어떻게든 가능하리라 봅니다.

전 구단을 다 살펴봤지만, 그럴듯하게 그림이 나오는 팀은 불스가 유일하네요. 몇몇 팀들은 멜로와 트레이드할 경우 핵심전력이 빠져나가서, 오히려 전력이 약해질 수 있고, 고액의 만기계약과 트레이드 해서는 뉴욕이 너무 불리하니까요. 예를 들면, 브룩클린의 조 존슨, 골스의 데이빗 리+@, 인디애나의 로이 히버트+@ 등이 가능하겠지만, 멜로의 댓가로 그런 선수를 받는다는건 필 잭슨의 무능함을 확실하게 할 뿐이죠.

다시 얘기하지만, 멜로 트레이드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멜로 본인은 지금 팀의 움직임이 너무 실망스러울거고, 이런 상황에서는 2-3년 안에 콘턴더 팀으로 부상한다는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결국, 트레이드 요청 이라는 강수를 두지 않을까 예측해봤습니다.
18
Comments
2015-07-03 10:14:25

정말 그렇다면 시카고로 꼭 갔으면 좋겠네요.

2015-07-03 10:22:16

차라리 작년에 fa로 갔으면 모르겠지만 버틀러가 너무 성장해 버려서 저런 선발 밸런스면 시카고가 이제 안할겁니다..앞선 3명이 온볼플레이어져... 버틀러도 로즈와 플옵에서 볼배분문제땜시 다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멜로까지 끼면 비효율적이져

WR
Updated at 2015-07-03 10:30:51

그런가요? 그러면, 시카고 입장에서 멜로와 버틀러를 교환하는건 어떨까 모르겠네요. 사실, 지난 플레이오프에서 로즈-버틀러가 묘하게 삐걱댄다는 느낌을 받긴 했는데, 버틀러 맥스 받고 나면, 백코트에 균열이 좀 있을수 있겠네요. 노아-미로티치 모두 지키고, 버틀러 보내고, 멜로 받으면, 시카고 입장에서도 그리 나쁘지많은 않을것 같단 생각입니다. 멜로가 있으면, 팀 전술템포도 좀 다운될거고, 데릭 로즈 무릎도 조금은 지킬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가솔 방전도 막을수 있을거고...버틀러의 빈자리는 토니 스넬로 커버 가능해 보입니다. 스넬도 좋은 선수 같던데, 출장기회를 너무 안줬죠. 프레드 호이버그 신임 감독이 잘 키워주지 않을지...


버틀러야...뭐, 명가 뉴욕의 단독 에이스로 급부상하는거니, 마다할 이유가 없겠지요.
2015-07-03 10:32:34

버틀러가 옵션 안쓰고 염가로 fa 장기계약했는데, 시카고가 맞바꿀리가 없져... 그리고 티보듀짜르고 새감독 임명한이유중 하나가 주전 혹사 시간배분 문제도 있는데, 벤치를 약화시킨다면 새 감독 임명한 꼴이 우습게 되져

WR
2015-07-03 10:37:30

5년에 90mil이 염가.....인지 어떤지 모르겠네여. 요즘 추세로 보면, 확실히 싸게 잡긴 했는데여...말씀하신대로 계속 버틀러-로즈가 삐걱댄다면, 볼스 입장에서 꼭 좋은것만은 아니라고 봐서여....신임 감독도 젊으니까 이런 갈등을 잘 해결할 수 있을것 같지도 않고여.


아무튼, 시카고도 안된다고 하면, 멜로는 트레이드 요청해도 갈 곳이 없겠네여.
2015-07-03 10:41:37

5년 95ml 같던데 rfa 상황에서는 맥시멈 최대치 받은거는 맞는데.. 버틀러정도면 모험이지만 그냥 옵션 하고 내년에 완전 fa 노리면 저거보다 더 받을수 있거든요... 근데 본인이 모험을 안했져

Updated at 2015-07-03 10:50:05

이제  뉴욕이든 LA 이든, 빅마켓의 단독 에이스 따위는 팀이 비젼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의미 없다는 것을 이번 FA 시장을 통해서 여러번 증명 되었습니다. 만약 그런 걸 원한다면  먼로, 버틀러 모두 LA와 뉴욕으로 갔겟지요...

2015-07-03 15:05:54

시카고가 할리가 없습니다 차라리 로즈를 넘기면 모를까 버틀러를 넘길리 없죠

2015-07-03 10:36:33

사실 닉스 입장에서는 이럴 때 멜로가 리쿠르팅을 함께 해주면 좋겠지만,
멜로가 딱히 리쿠르팅에 관심을 보이는 선수가 아니라...
아마레 보고 멜로가 왔다!
아마레 멜로 보고 챈들러가 왔다!
이런게 되어야 하는데
지금 팀 상황으로는 멜로 보고 닉스로 왔다! 이런게 될 수가 없다는...

어떤 상황이든 멜로가 뉴욕을 떠날 마음은 거의 없는 것 같지만,
지금의 닉스-멜로 계약은 뭔가 루즈-루즈 계약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근데 선수들이 필잭슨의 트라이앵글을 선호하지 않는게 아닐까요??
필잭슨이 감독으로 있는 상황도 아니라,
FA 선수들이 트라이앵글에 더 믿음을 갖지 못하는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WR
2015-07-03 10:39:29

사실, 뉴욕의 언론이 워낙 극성이어서, 왠만한 선수들이 뉴욕 오기를 좀 꺼리는 편이죠. 그래서 건달 느낌 나는 선수들이 많이 들락거렸는지도...단순히, 트라이앵글 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해서 구체적으로 강팀을 만들겠다는 플랜 자체가 미지수 인 것 같아요. FA들도 그래서 안 오는거고, 멜로도 속으로는 아차! 하고 있지 않을지....

2015-07-03 10:44:32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얘기네요. 지금 당장이야 양쪽 모두 생각이 없겠지만 시즌 개막후 답이 안보이는 뉴욕과 이미 한계를 느끼고 있는 시카고 프런트가 우승을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는 가정을 해본다면 시도해볼만한 내용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비효율의 문제도 보이지만 우승을 하기 바란다면 비효율보다 차이를 만들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것이 먼저라는 생각을 하는 프런트를 많이 봤었기 때문에. 또 멜로나 버틀러는 오프볼때 움직임도 좋은 선수들이구요.

2015-07-03 10:44:58

저렇게 트레이드해도 작년에 비해 벤치가 많이 바뀌는 것도 아니죠 저 라인업에 하인릭-스넬-맥더못-깁슨-바비에 던리비도 있어서 적어도 평균이상 벤치라고 봅니다

2015-07-03 10:48:55

애초에 우승가승성을 보고 재계약한 게 아니니까요. 돈, 뉴욕이라는 도시, 마누라의 압력이 강팀에서 뛰고싶은 마음보다 강했던 거죠.

2015-07-03 12:09:39

부연하자면, 멜로를 비난하는 게 아닙니다. 기혼자라면 와이프의 의사를 거스르기가 쉽지 않죠.

2015-07-03 11:02:46

 흥행보다 팀의 미래를 위해서라면 최대한 뜯어내면서 멜로 트레이드 하는게 답일거 같긴 하네요.

 멜로가 시장에 나오면 팀들이 있는거 없는거 죄다 쓸어담아줄 매물이긴 하니까요.
2015-07-03 11:05:55

멜로는 농구로 뭔가를 이루고자 하는 야망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꼭 이게 나쁘다고만 볼 수는 없긴 하죠. 사람마다 목표와 삶의 방식이 다른거니까요.

우승과 위닝팀이 목적이었다면, 뉴욕 재계약 당시 휴스턴, 시카고 중에 선택했겠죠.

앞으로도 팀에 불만은 가지겠지만 불만으로만 끝날것 같네요.

2015-07-03 11:22:59

반대로 닉스입장에서 이야기해서 멜로를 트레이드한다고 하면 어떤 보상이 있을지도 봐야겠지요.
멜로로 닉스도 초석이될 유망주를 다량 데려온다거나 확실한 상위픽도 가져와야 할텐데요.
멜로의 간지도 스타일도 너무 좋지만 닉스가 생각하는 멜로의 가치는 굉장히 클텐데..데려올팀이 있을지 조금 의문도드네요..

2015-07-03 12:26:41

전에 응원방에서 이런 말이 오간 적이 있는데

그때 멜로를 이렇게 표현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월급 받고 뛰는 농구선수" 같다고...

전 이 말을 듣고 뭔가 다른 스타들이 창업을 해서 자신의 프랜차이즈를 키우고 성공을 목표로 한다면, 멜로는 큰 욕심없이 대기업에 들어가 월급쟁이로 산다 정도로 해석을 했습니다.

아니라는 말도 있었지만, 필잭슨의 플랜이 성공적일거라고는 전 기대도 안 했거든요. 물론 그렇다고 지금 상황처럼 처참할 거라고도 예상 못하긴 했습니다만...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