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커즌스토리에 참여할수도 있는 랩터스

 
  654
Updated at 2015-06-25 05:19:20

현실성이 떨어질지도 모르지만 랩터스 팬으로서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게 되서 한번 공유해봅니다.


현재 커즌스토리에 언급되고 있는 팀들이 여럿 있는데, 랩터스도 그 경쟁자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링크 걸어놓은 기사에서 제안하던 패키지는 라우리 + JV + 1라픽 (20번픽) 이였죠.
조지칼이 커즌스 트레이드로 검증된 선수를 데려오고 싶어한다는 점을 고려했을때, 올스타 PG였던 라우리를 주요 골자로 트레이드 하는 스토리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봅니다. 
여기다가 현재 성장중인 92년생 유망주 센터 JV까지 포함됩니다. 
JV는 작년에 리그 전체 야투율 2위를 찍으면서 고효율성 센터로 한층 더 거듭났습니다. 비록 케이시 감독이 플레잉타임을 많이 주질 않아서 경기당 26.2분밖에 뛰지 않았지만 12.0점, 8.7리바를 찍어줬죠. 시간만 충분히 줬다면 17-10-2 정도 찍어주는 준 올스타급 센터로 성장할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 20번픽은 사실 큰 기대하기 어려운 순서라 엄청난 의미는 부여할수 없겠죠.

전 사실 이 트레이드도 마음에 들지만, 킹스의 입장에서 봤을때 여전히 뭔가 아쉬움이 남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취향에 따라 Top 5-10안에 드는 포가 라우리와 아직 확실한 검증이 나지 않은 JV 두명 받자고 S급 센터를 줄순 없겠죠. 그래서 약간의 양념을 더 얹어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라우리 + 데로잔 + JV 칼리슨 + 커즌스 + 스타우스카스/벤맥

라우리와 데로잔은 둘다 올스타 출신의 가드고, 동부에서 꽤 경쟁력 있는 백코트 듀오였습니다. 플옵에서 월/빌 콤보에게 눌리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듀오죠. 여기다가 JV까지. (최약체 디비젼이지만) 디비젼 백투백 챔피언 팀이였던 팀의 Top 3 플레이어를 내주는겁니다. 리그 최고의 센터를 데려오기 위해서라면 이정도는 줘야한다고 보구요.
커즌스와 함께 받아올 선수로는 킹스 주전PG였던 칼리슨, 그리고 데로잔 합류로 교통정리가 필요한 SG라인에서 아무나 한명. (개인적으로 캐네디언인 스타우스카스를 노려봤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킹스는 조지칼이 원하던 검증된 베테랑 선수들을 얻게 되고, 조지칼의 전술에 맞는 빠른 템포의 농구를 구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랩터스는 그토록 갈망하던 S급 선수를 데려올수 있게 되구요. 물론 커즌스와 그의 에이전트가 토론토를 별로 안 내켜한다면 이 모든게 물거품이 되겠지만, 일단 랩터스도 커즌스토리에 낚시대를 던져볼만한 조건은 갖춰진 팀이라고 생각하고 두서없이 써봤습니다.
10
Comments
2015-06-25 07:12:12

이건 출혈이 너무 심한거 아닌가 싶네요. 일단 토론토가 동부4강팀이고 센터가 필요없죠, 또 캡스패이스가 남는 토론토가 fa말고 굳이 트래이드를 할리가 없죠

WR
2015-06-25 11:13:48

유지리는 예전부터 랩터스가 S급 탤런트를 데려올수 있다고 강조했었죠. 거기다가 두번연속 충격적인 플옵 1라 탈락으로 인해 사실 충분히 팀에 변화를 줄거라고 선언했었죠. 라우리 + JV로 커즌스를 받아오는 트레이드는 킹스가 큰 이득을 얻지 못하니 안할것 같고, 데로잔까지 내줘야 좀 그림이 맞을겁니다. 토론토는 2007년 보쉬 이후로 단 한명도 올 nba팀으로 올려보내지 못했습니다. 사실 지금 추세로 간다면 이래저래 플옵에 발만 담구고 3년연속 플옵 1라 스윕 당해도 할말이 없어요. 빅네임 선수 영입을 하려면 적어도 팀에 S급 선수가 한명정도는 있어야 그림이라도 그려지는데, A-B급 선수들만 가지고는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2015-06-25 11:43:07

오히려 올스타2명을 내주면 커즌스 원맨팀이 될탠데 아직 커즌스가 혼자힘으로 팀을 동부4강안엔 못들여 놀꺼라 생각합니다(오히려 플옵도 탈락할수도)

WR
2015-06-25 12:05:33

랩터스는 이번 오프시즌에 19밀리언에 가까운 샐러리캡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트레이드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샐러리캡은 거의 변동이 없겠죠. 하지만 저번 오프시즌에 유지리가 일처리를 잘해서 랩터스는 악성계약이 이번시즌을 끝으로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필요에 따라 바스케즈의 6밀 만기계약, 패터슨의 2년 13?밀 계약도 쉽게 비워낼수 있죠. 위의 트레이드로 랩터스가 3명의 주전을 보낸다고 해도, 랩터스는 이미 칼리슨,로스,커즌스라는 3명의 주전이 확정되고 제임스존슨, 카보클로, 노게이라, 디안드레 다니엘스(작년 2라픽), 올해 20번픽 뽑고도 20밀이 넘게 샐러리가 남습니다. S급 센터 명함과 풍부한 샐러리캡 상황을 미끼로 대형 FA를 한명 더 지를려고 하지 않을까 싶네요.

2015-06-25 12:10:29

그래도 라우리,드로잔이라는 젊고 올스타이고, 또 싼 백코트듀오는 찾기가 정말힘들죠 칼리슨,로스 가지고는컨텐더 팀치고는 무게감이 너무 떨어지죠.
그리고 제가 이번 트래이드를 반대하는 가장큰이유는 드로잔이 프랜차이즈 스타 이기때문입니다 토론토팬으로써 맨날 떠나기만해서 힘들었는대 데로잔만은 지켜줬으면 하네요

WR
2015-06-25 12:32:40

데로잔의 팀에 대한 애정이 예전 에이스들 (스터드마이어 카터 보쉬)과는 남다르다는 점을 생각하면 트레이드 하지 않았으면 좋겠죠.. 하지만 랩터스가 좀더 큰 그림을 그리고 동부 파이널, 혹은 파이널 무대까지 올라가보려면 좀더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유지리는 덴버 GM당시에 프랜차이즈의 에이스였던 멜로를 트레이드해서 뉴욕의 핵심 자원들을 싸그리 다 받아내서 팀이 좀더 나은 방향으로 갈수 있도록 틀을 잡아줬죠. 프랜차이즈 스타를 지키는것만이 답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랩터스의 경우는 멜로 트레이드의 반대상황이겠죠. S급 선수 판매가 아닌 영입이니까요. 커즌스도 데로잔만큼 오래는 아니지만 프랜차이즈 스타로 자리잡은 선수인데, 양 팀이 서로 원하는걸 얻을수만 있다면 시도라도 해봤으면 좋겠네요. 게다가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2016년에 올스타전을 토론토에서 열텐데, 랩터스 선수가 팀빨이 아닌 실력으로 홈 올스타전 주전 선수로 나가는걸 보고 싶어요. 커즌스라면 동부 최고 센터가 될테니 홈팀빨이건 아니건 상관없이 주전으로 나가겠지만, 라우리 데로잔은 올스타 주전으로 나갈만한 실력이 없죠...

2015-06-25 12:50:47

다동의 하는데 라우리랑 드로잔이 실력이 없다는 것은 동의가 안되네요. 일단 드로잔 같은 경우는 리그 탑5 안에 드는 실력있는 슈팅가드고 또 라우리도 이번시즌 초반 드로잔없는 토론토를 혼자 지탱한 선수인데요.

2015-06-25 07:26:19

저 딜이 토론토에 이득인가요?

WR
2015-06-25 11:17:13

트레이드만 놓고보면 손해겠죠. 하지만 한가지는 확실히 얻을수 있습니다. S급 선수요. 랩터스 프랜차이즈 역사상 단 한번도 없었던 S급 선수를 영입할수 있게 됩니다. (카터 보쉬가 잘하긴 했지만 포지션에서 실력으로 리그 원투를 다투는 선수라고 생각한적이 한번도 없어서..)
랩터스가 커즌스를 얻게 된다면 이번 FA시장에서 또다른 빅네임을 영입하는데 목소리에 힘을 실을수 있게 될테니 커즌스 영입에 올인하는게 단순한 손해라고 보진 않습니다.

2015-06-25 17:59:33

라우리랑 데로잔 둘 다를 주면서 트래이드 하는 것은 반대입니다

하지만 라우리or데로잔 + 발렝이 + 2015 first pick 커즌스는 찬성입니다

하지만, 링크하신 기사에도 나왔듯이 커즌스 데려와봤자 케이시가 감독이라면 잘해봤자 플옵1라 탈락일겁니다. 이 사실을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데 유지리만 모르는 것 같아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