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파이널우승팀과 시즌MVP는 밀접한 관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4
  1632
2015-06-01 19:46:49

파이널을 앞두고 역대 우승팀을 살펴보니 재미있는 공통점이 있더군요.

80년대 이후로 우승팀에는 대부분 정규시즌MVP를 수상한 선수가 존재했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저니맨이 아니라 적어도 2옵션(혹은 그에 준하는) 역할을 하며 우승에 일조했더군요.

샌안이 첫 우승할 때 던컨옆에는 94-95MVP 로빈슨이 있었고, 마이애미가 우승할 때 웨이드 옆에 샥이,

매직존슨이 데뷔할 때 카림이 있었으며 07-08시즌 보스톤이 우승할 때는 가넷이 역할이 컸죠.

심지어 MVP와 우승을 동시에 차지(시간상 MVP수상이 먼저겠죠)하는 경우는 있어도 우승 후 차후

시즌에 MVP를 타낸 경우는 80-81시즌 래리버드 밖에 없습니다.

조단도 노비츠키도, 샥과 결별한 코비도 MVP를 먼저타고 이후에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릴수 있었죠.


딱 하나 예외인 경우가 있는데...


바로 88-89, 89-90, 03-04 우승을 차지한 디트로이트!!!!!

역시 농구는 디트로이트!!!!


아무래도 선수 한명의 기량이 다른 구기종족보다 비중이 클 수 밖에 없어, MVP급 플레이어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만, 이렇게 우승팀들의 면면을 보니 준수한 여러명의 플레이어보다

확실한 수퍼에이스 한명에게 투자하는 구단의 입장도 이해가 가긴합니다.


올시즌도 예외없이 4차례 MVP 르브론과 올시즌 MVP 커리가 결승에서 붙게 되어 이러한 공식(?)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디트로이트가 우승하겠죠?

4
Comments
2015-06-01 19:53:14

마지막 줄이 포인트군요

2015-06-01 19:56:03

배드보이즈 3기가 탄생하길 기원합니다

2015-06-01 20:25:24

3기는 Dirty Foul의 1기가 아니라 Tough Defense의 2기의 재림 내지는 강화버젼이기를 기대합니다..  

2015-06-01 21:22:32

MVP는 개인기량이 절정에 달하는 비교적 젊은 나이대에 더 많이 수상을 하게되는것 같고, 기량은 전성기에 비해 조금 내려왔을지라도 리더쉽이라던가 눈으로 확인하거나 스탯들로 정확하게 수치화 할수 없는 여러가지 농구전반의 부분에서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선수가 농익음에 따라 팀을 이끌고 우승은 조금 더 나이가 든 후에 더 많이들 도전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올해의 커리는 누가봐도 기량이 전성기 반열에 올라선 만27세의 시즌 첫 MVP 수상의 해이고 젊은 팀의 리더로서 첫 파이널 진출이고 르브론은 5년연속 파이널 진출이자 MVP를 밥먹듯이 타던 08~13년에 비교해서는 확실히 기량과 몸이 하락했지만, 그 노련미와 리더쉽등은 정말 역대급의 소리를 듣고 있기에 올해 대결이 정말 기대가 되네요. 추가로 어빙이 무릎이 많이 회복이 되어서 커리와 둘이 정말 비디오 게임에서나 보던 그런 멋드러진 기술들과 화려한 가드대결을 펼쳐주길 기대해 봅니다. 
물론 그린이 르브론을 클러치 타임에 얼마나 잘 막아낼지, 탐슨은 골스를 상대로도 미친 리바운드를 계속 보여줄수 있을지, 뇌진탕이후 탐슨은 인생의 첫 파이널에서 스플래쉬 듀오라는 별명에 걸맞는 활약을 해줄수 있을지, 한때 보급형 르브론 소리를 듣던 AI는 과연 르브론을 얼마나 잘 막아줄수 있을지, 정통 림 프로텍팅 7푸터들의 대결에선 과연 호주산 보것일지 러시아산 모즈고프일지, 그리고 또 다른 호주인 언드레프티 출신 델바는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지..... 신인 감독으로서 한명은 엄청난 평가를 한명은 혹독한 평가를 많이 받은 시즌인데 결국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것인지 등등등 너무도 기대가 되는 파이널 이네요!  

과연 올시즌 첫 MVP를 받은 젊음과 미래를 책임질 커리일지 아니면 아직은 자신의 시대라고 주장할 4타임 MVP 르브런일지...... 부상없이 두팀이 멋진 대결로 명승부를 보여주길 기원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