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히트 5번자리.

 
  1518
Updated at 2012-02-24 18:40:47
저는 저번 르브론의 리얼월드발언 이후 르브론헤이터가 되었기 때문에 히트관련게시물은 좀 조심스럽습니다.
 
히트의 5번자리를 구멍으로 지적하고 보쉬는 정통 인사이더가 아니라는 점을 꼽으면서 히트 라인업이 실제로는 빈약하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을 꽤 보았습니다.
 
이미 정통 인사이더의 시대는 갔다는 것이 중론이고 대체로 많은 팀들이 수비특화 빅맨 또는 스트레치형 빅맨을 활용합니다. 정통인사이더는 손에 꼽을 정도로 드물며, 그들의 활약도 예전만 같지 못합니다.
 
조엘이 지금 히트 수비에 굉장히 잘 맞는 조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엘 이상 가는 헷지디펜더는 거의 없습니다. 히트의 블릿츠 위력의 상당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보이는데...미드레벨익셉션(아직 이 조항이 있는건지...파업이후 바뀐 규정을 잘 모릅니다.;;;) 이하급에서 조엘 이상으로 히트수비에 잘 맞는 선수 찾기 힘들거라 봅니다만 왜 5번자리를 다른 선수로 바꾸고 싶어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보드장악이 떨어진다는 말도 많이 들었지만 그 점도 나름 보완된 것 같고 리바다툼에 꽤나 어그레시브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무엇보다 웨이드 르브론의 리바참여가 좋아서 커다란 약점이 아니라고 봅니다.(현재 팀히트 Rebound Rate 리그 4위-홀린저기준)
 
어차피 10mil 이상 가는 빅맨 아닌 다음에야 수비특화 또는 페인트존or스트레치형 공격특화 빅맨 정도 밖에 구할 수 없습니다. 만능형 빅맨은 힘들고...그렇다고 본다면 지금 조엘 이상으로 히트수비에 공헌할 수 있는 가격 적당한 수비형 빅맨 잘 없다고 봅니다. 프리지빌라가 좋은 블락커지만 헷지디펜스에서는 조엘에 못미칩니다.
 
그렇다고 히트의 강점인 퍼러미터 프레스를 일정부분 포기하면서까지 공격특화된 빅맨이 필요할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조엘을 대체하는 자원이니만큼 조엘 정도의 헷지디펜스, 셰도우 블락에 로테이션수비에 대한 이해도를 가져야 하고 게다가 보드장악도 좀 되어줘야 하고 필요할 때는 포스트업 득점도 가능하면서 대인방어력도 있는 7풋센터. 이 정도면 10mil 가까이, 혹은 그 이상 줘야 합니다.
8
Comments
2012-02-24 18:10:06

저도 지금 수비시스템에 적합하지 않다면 더이상의 영입은 필요없다 봅니다

2012-02-24 18:10:53

히트에 필요한 센터는 리바운드만 잘 잡고 수비만 하면 됩니다.

2012-02-24 18:14:57

동감합니다. 

조엘이 아무것도 못하는 선수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히트의 수비에서는 절대 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2012-02-24 18:17:32

공격!공격!공격!

농구는 공격이 다입니다.
박스아웃따위 헬핑수비따위는 재미없으니까요.
2012-02-24 20:33:57
음 일단 제임스 팬 입장에서 이야기해보자면... 조엘 분명 장점이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수비에서 있어서는 블락위주의 수비로 인해.. 많지는 않지만.. 오히려 약점으로 드러나는 경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가장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이 히트는 우승을 노리는 팀입니다... 우승권 팀과의 플옵 경기를 생각해보면 사실 아쉬는 점은 더욱 많이 들어납니다..
 
시카고, 댈러스, 오클 등등 작년 댈러스와의 파이널에서의 유린당하다시피한 골밑.. 그리고 시카고와 의 경기에서도 사실 이번 정규시즌에서도 디펜리바에서.. 약점을 보였습니다..
 
물론 히트가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인해 충분히 상쇄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팬들이 부상으로 인해 확실하지 않은 프리지빌라 영입에 아쉬움을 표현한데는 이유가있습니다.
2012-02-24 18:16:05

Maniazine에도 나와있지만 조엘이 가격대비 좋은 선수긴 한데 라일리가 원하는 선수가 아닌게 문제겠죠.


사실 라일리시스템을 제대로 쓸 수 있을만한 센터가 리그 내에 그렇게 많진 않을텐데, 그 돈으로 구할 수 있는 센터는 더더욱 없겠죠. 
2012-02-24 18:18:23

간단합니다 공격할때는 르브론이 1번을하고 수비할때는 5번을하면됩니다...

2012-02-24 22:12:39
죠앨이 공격에서는 리그최하급의 센터라는건 말할 필요가 없을테고
수비만 보자면
히트의 헷지디펜스에 상당히 공헌을 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돌아오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도 하구요
그리고 블락수치가 높죠
 
하지만 블락이 높긴하지만 늦게끊어서 쓸데없는 앤드원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블락을 뜨다보면 펌훼이크에도 자주당하고
무튼 블락을 많이 시도하는만큼 놓치는것도 많다는거죠
또 보쉬가 헷지를 나갔을때 들어와 레이업하는 선수들을 적당히 막아줄 필요가 있는데
골밑에 죠앨 혼자 남겨져 있으면 그냥 골입니다 -0-
상대 가드들이 너무 쉽게 마무리하죠
죠앨 블락이 높다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요
그리고 보드장악력은 별로죠.. 여전히..
 
그래도 히트엔 빅3가 있는만큼 구멍이 있는게 당연한거고
그 구멍이 운동능력 좋은 죠앨이라는 점엔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