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Talk
/ / /
Xpert

커리와 몬타의 공존..

 
  1379
Updated at 2012-02-21 14:43:34
커리와 몬타.. 흠 아무리 봐도 공존이 안될것 같습니다..
말이 원투펀치지 이건 뭐 몬타 팀이네요..
몬타 워리어스..
모든 공격이 몬타에게서 나오고 커리는 볼운반해서 몬타에게 줄뿐..
거기다 몬타의 리딩 욕심까지..
둘중 하나는 조만간 나갈 것 같네요..
 
둘 다 겹치는 부분도 많고..
구단주는 몬타 트레이드 안하고 계속 데려간다고 하고 커리는 아직 루키계약이라 팀에 찍 소리 못하는건가..
발전이 있으려면 두선수 중 한선수는 트레이드 되던가 팀을 떠나던가.. 해야할것같네요..
아무튼 골스 농구는 재밌는 농구이긴한데.. 뭔가 말로 표현할수 없는 농구(?)네요..
 
10
Comments
2012-02-21 14:44:36

몬타라는 선수의 스타일 자체가 팀의 또다른 에이스와 공존하기 힘든 타입이 아닌가 싶네요.

어쩌면 몬타에게 최고의 전술은 과거 '아이버슨 76ers'같은 그런 전술일듯요.
공격은 몬타혼자, 수비는 모두가 하는 그런 팀이요.
2012-02-21 14:46:15

몬타 , 커리 , 네이트 , 톰슨 중에 팀에서 가장 잘하는 항목을 뽑자면


아이솔 --- 몬타 , 네이트

3점 -- 커리 , 톰슨 , 네이트 

리딩 ---- 커리 , 몬타 

속공 --- 몬타 

미들레인지 --- 몬타 , 네이트

스팟업 --- 커리 , 톰슨


톰슨이 커리랑 좀 비슷한 유형같은데 톰슨 크는걸 봐서 커리를 정리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전 .
Updated at 2012-02-21 14:51:13

이상하게 이곳에서는 커리가 몬타때문에 피해본다는 인식이 있죠. 커리의 높은 드리블이나 레이업 마무리 능력으로 클러치타임을 책임지긴 무리입니다 슛타점도 낮아서 대놓고 막으면 힘들어요.

몬타가 그런 점을 다 메꿔주는 존재고 하프코트에서도 한명이 2:2하다 나온 볼을 캐치앤샷 때릴수도 있고 실패해도 다시 공격시도가 가능한 조합이라 공격적인 시너지도 상당한데 매번 겹친다는 얘기가 나오는건 일종의 선입견이라고 봅니다. 당장 올해도 둘이 세트로 부진하거나 같이 터진적이 많고요. 

2012-02-21 14:49:39

수비때문에 정리하자면 몰라도 조합이 안맞는다는 주장은 공감하기 힘드네요. 
2012-02-21 14:51:27

그렇죠 .. 둘이 겹치는 부문은 많지 않죠 .


그냥 두명의 포지션이 헷갈리는거지 실제 역활은 많이 달라요 .
2012-02-21 14:56:31

몬타가 워낙 과소평가를 받다보니;;



Updated at 2012-02-21 15:03:15

혹시 오늘 경기만 보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건 아니신지요?

여러 경기를 놓고보면 전반적으로 Curry가 리딩을 주로 하는데, 나와야할 타이밍에 볼이 안나오고 Curry 스스로 마무리짓거나 A패스로 공격을 매조지하려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심지어는 그러다가 트랩에 빠져서 턴오버 남발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요. (볼을 빼줘야할 타이밍에 볼을 끌고 트랩으로 뛰어듭니다...oTL)
이렇듯 Curry의 리딩에 한계가 있다보니 때때로 Ellis가 리딩을 분담하곤 합니다. 리딩 욕심을 내는거라기보다는요. Ellis 역시 리딩에 한계가 있기는 도찐개찐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팀 공격 흐름이 막힐때, 혹은 클러치 상황에서 팀 자체가 Ellis에게 기대는 부분이 상당히 많아요. Ellis는 팀 내에서 가장 위협적인 공격옵션, 소위 크랙이라서요. 그러다보니 심지어는 공격이 안돌아가면 냅다 Ellis한테 공 몰아주고 알아서 해결해주길 기다리고 있는 꼴도 간간히 나오구요.

Ellis가 롤을 크게 요구한다기보다는, 결국은 팀이 Ellis한테 의존하는 부분이 너무 큰게 문제인겁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Ellis나 Curry 중 하나는 트레이드해서 좋은 카드를 얻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텐데 그게 요원해보입니다. Curry는 워낙 프런트진에서 언터쳐블인양 애지중지해서 못내주겠다고 버팅기다 딜이 틀어지기 일쑤고, Ellis는 팀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비해 트레이드 가치를 그리 높게 평가받지 못해서 Ellis로 팀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딜을 찾는게 어렵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팀 프런트는 뻘짓으로 유명하기도 하구요.

아, 그리고 마지막 한마디를 빼먹었네요. 이 팀이 Monta Warriors로 비춰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Ellis가 그만큼 비중이 크고, 그만한 역량을 갖춘 선수라서 그렇습니다. 트레이드 가치 자체는 Curry가 높을수도 있고, 꾸준함에 있어서는 Lee가 나을수도 있지만, 이 팀 내 최고의 선수는 단연 Ellis입니다. 팀의 코어에요.
WR
2012-02-21 15:01:06
글쎄요 제 생각에는 확실한 볼 운반을 할 수 있는 커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리를 배제하는 경우도 종종있는 몬타에 플레이를 보면 저럴거면 1번은 왜 있냐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물론 말씀들 하시는 것 처럼 터질때는 둘다 터지는 경우도 있지만 몬타가 커리를 배제한 플레이도 많이 보여준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뭐 그건 에이스의 임무 또는 숙명(?)이런 걸 수 도 있지만요(내가 이팀의 에이스니까 내가 모든 걸 해결하겠어)
이런걸수도 있고요.. 다급한 상황에서는 끝에서 끝까지 몰고가는 몬타를 좀 많이봐서 그런것 같습니다.
2012-02-21 15:05:09

커리는 압박받으면 뒤로 밀리는 드리블러입니다. 방향전환도 별로 없고 높은 자세에서 높낮이를 조절해서 드리블하는 스타일이라 템포도 빠르고 등져도 피지컬 때문에 킵이 강하지 못한 선수죠. 

패스센스는 좋지만 커리도 근본적으로 완전한 원가드 1번이 될수 없는 선수입니다. 
2012-02-21 15:09:45

이 팀의 리딩은 Curry가 홀로보는 팀이 아닙니다. 

Curry는 분명히 좋은 선수이지만, 리딩력에서만큼은 한 팀의 리딩을 완전히 맡기기엔 불안한 부분이 상당히 많은 선수입니다. 
그래서 현 Warriors에 고정적인 1번은 없습니다. Curry쪽으로 조금 더 추가 기울었다 뿐이지, 사실상 Curry와 Ellis가 번갈아서 보고 있습니다.
문제는 두 녀석 다 볼을 쥐고 플레이해야 살아나고, 오프 더 볼 무브로부터 파생되는 공격이 그리 효율적이진 않은 스타일입니다. Ellis만 그런게 아니라 Curry도 똑같이요. 그러다보니 한 녀석이 살면 다른 한 녀석은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많을 수 밖에 없어요. Curry가 본격적으로 볼을 쥐고 본인을 중심으로 플레이를 할 때의 모습을 보시면(적잖이 많습니다.) 지금 보신 Ellis-Curry의 모습이 서로 뒤바뀐 꼴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